2024,April 25,Thursday

호찌민소재 국제학교

한국이 불과 60여 년 만에 전쟁의 폐허에 빠진 세계 최빈국에서 지금 세계 10대 국력의 나라로 성장하는데 사용된 자원은 오직 높은 교육을 받은 인적 자원이 유일했다. 예전 중앙 아시아로 추방당한 고려인들이 제일 먼저 세운 것도 자녀들의 교육을 위한 학교였다고 하니 한국인의 치열한 교육열은 외국인의 눈에는 도저히 이해가 안 되는, 한국인 인생의 최우선의 가치로 추앙 받고 있는 실정이다. 그러나 현재 한국의 교육 시스템은 당장 눈앞에 닥친 입시를 통과하기 위해 상대적 평가를 기반으로 치열한 경쟁을 조장하고 있어 젊은이들이 사회에 나와 교양 있는 사회인으로 갖추어야 할 전인교육을 이수하는데 부족함이 많다. 그러다 보니 많은 학부모들이 자녀들을 보다 좋은 환경에서 폭넓고 다양한 전인교육을 제공하는 국제학교로 눈을 돌리고 있다. 이런 저런 이유로 한국을 떠나 베트남에 나와있는 학부모들에게 가장 고민되는 사항 중에 하나도 역시 내 자녀를 어느 학교에 보낼 것인가 하는 점이다.

본지에서는 이런 학부모님들의 고민을 함께 나누기 위해 현재 호찌민에서 운영되는 있는 전 국제학교를 조사하여 소개하고자 한다. 지면관계로 각 학교의 상세한 특징까지 충분하게 소개되지는 못하겠지만 궁금하신 점이 계시다면 이 정보를 이용하여 학교를 직접 방문 문의하신다면 자녀들에 대한 학부모님들의 고민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릴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

9-1
1995년에 설립되어, 약 30개 국적의, 750여명의 학생들이 엄격한 기준에 의해 선발된 68명의 영국 선생님, 28명의 보조 선생님들과 함께 미래를 향해 나아가는 그 곳 ABCIS.
ABCIS는 2세(Pre-Nursery)부터 18세(대학 진학반)까지 전 연령대의 학생들을 위한 학급을 운영하고 있으며, 학생들은 대학 입시에 중요한 ‘IGCSE’와 ‘A 레벨’자격증을 캠브리지 대학 시험기관으로부터 받아 졸업하게 된다.

ABC국제학교 장점
● ABCIS에서 강조하는 것은 엄격한 규율 속에 수준 높게 이뤄지는 학생들의 학문적, 사회적 성장이다. ABCIS는 영국 국정 커리큘럼을 시행하고 있는 학교로서, 학생들 개개인이 영국의 바람직한 전통인 예의 바름, 바른 인성, 학문에 대한 열정을 가질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다.

● COBIS (Council of British International Schools /영국 국제학교 협의회)가 인정한 베트남 유일의 영국 국제 학교로 COBIS 멤버가 된다는 것은 영국 커리큘럼을 운영하는 국제 학교로서 그 교육의 우수성과 수준을 보장받는 것이다. 이 협회의 까다로운 기준에 모두 부합하는 학교만이 멤버가 될 수 있으며, ABCIS는 베트남 내 유일한 COBIS 멤버 학교이다. 학부모님들께서도 베트남 이외의 외국에서 영국 국제 학교를 선택하실 때, 그 학교가 COBIS 멤버라면 다른 고민할 필요 없이 선택하면 된다.
ABC09

W. www.theabcis.com E. office@theabcis.com
Saigon South Campus 1
A. #2, 1E Street, Khu Dan Cu, Trung Son,
Binh Hung, Binh Chanh
T. +84 8 5431 1833 (한국어상담) F. +84 8 5431 7214

9-2
AIS호치민 학교는 2006년에 뉴질랜드계 재단인 Academic Colleges Group(www.acgedu.com)에서 설립한 학교이다. 20년 이상의 전통을 자랑하는 ACG재단은 1994년 이후 뉴질랜드에 7개의 학교를 설립하고 베트남과 인도네시아에 각각 1개의 학교를 설립하여, 총 9개의 학교를 운영하고 있으며, 2012년 진행된 TNS에 의해 최고의 학교로 선정되는 등 지난 수 년간 많은 우수한 재학생들이 캠브리지 시험에서 최고의 성적을 차지하는 업적을 이루었고, 총 재학생수 5,000명이 넘는 학생과 500명이 넘는 선생님을 관리하고 있다. AIS는 작년 7월 ACG와 AIS의 합병 이후, 호치민 최고의 시설을 자랑하며,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그리고 고등학교에 약 1,000명이 넘는 학생들이 재학중이다.

AIS국제학교 장점
● 2군에 위치한 최대의 시설을 자랑하는 학교로서, 20대가 넘는 iMac이 있는 lab외 컴퓨터 lab시설이 완벽 구비되어 있고, 최고의 시설을 자랑하는 과학관, 아트룸, 음향시설이 완벽하게 갖추어진 공연장, 실내체육관, 소금물 수영장, 테니스장 등 학생들에게 안전한 최고의 장소를 제공한다.

● 유치원 시설은 어린 나이에 맞도록, 아이들의 안전을 최대한 중시하여 특별 디자인되어, 어린학생의 낮잠실이 별도로 있고, 놀이공간과 전용수영장도 따로 갖추고 있다. 또한 언어의 장벽이 있는 부모님들을 돕고자 한국인 직원을 두고 학부모 상담 등 학교관련 문제에 대한 일을 원활하게 처리하도록 서비스 하고 있다.

● 모든 학생들에게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무료로 할 수 있는 많은 방과 후 활동들을 개발하고 운영하고 있다.
ais-school
W. www.aisvietnam.com
E. betty.chong@aisvietnam.com
Xi Campus (Kindergarten)
A. 190 Nguyen Van Huong St., Thao Dien W., Dist 2
T. +84 8 3742 4040 (Ext. 6310) (한국어상담) F. +84 8 3744 6961

user image
9-3
영국국제학교 호치민은 국제학생들에게 영국식 교육을 제공하는 독립된 남녀공학의 사립교육기관이다. 1997년에 Tiny Tots라는 유치원으로 설립되었으며, 약 40여명의 원생과 두 명의 해외교사들, 두 개반의 구성으로 시작하였다. 오늘날 영국국제학교는 52개국의 국가에서 모인 약 1,800여 명의 학생들과 영국국가 교사자격증을 갖고 경험과 훈련을 갖춘 161명의 풀타임교사들로 구성된 베트남 내 가장 큰 규모의 국제학교이다.

영국국제학교 장점
● 초등학교는 학생들의 다양한 범위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폭넓고, 균형잡힌 차별화된 교육과정을 제공한다. 영국 국제학교는 국제 초교 커리큘럼 International Primary Curriculum(IPC)의사용을 통하여 국제 사회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영국 국내의 교육과정의 틀 안에서 운영한다. 중 고교 학생들은 국제 일반 중등 교육과정(IGCSE)과 국제 학사 학위 프로그램인 International Baccalaureate Diploma Programme(IBDP)두 가지를 준비한다.

● 학교는 영국 캠브리지 국제 시험의 등록 센터의 역할을 맡고 있으며, 아시아 영국 국제 학교 연맹 Federation of British International Schools in Asia (FOBISIA)의 회원이고, 국제 학교 위원회 (CIS)에서 인증을 받았으며, 영국 교육부에서 주관하는 해외 영국학교들의 평가에서 ‘우수’평가를 받았다.
sdvbsdv14
W. www.bisvietnam.com E. emmawestman@bisvietnam.com
An Phu Primary Campus
A. 225 Nguyen Van Huong Street, Dist 2, Ho Chi Minh City
T. +84 8 3744-4551 F. +84 8 3744-4182
An Phu Secondary Campus
A. 246 Nguyen Van Huong Street, Dist 2
T. +84 8 3744 2335 F. +84 8 3744-334
Tu Xuong Pre-School and Primary Campus
A. 43-45 Tu Xuong Street, Dist 3
T. +84 8 3932 0210 (한국어상담) F. +84 8 3932 0770

9-4
2009년 8월 24일 개교한 CIS는 캐나다 온타리오주 교육국과 연계하에 베트남과 외국 학생들을 위해 설립되었으며, District School Board of Niagara, Ontario와 공식 협의 체결된 베트남 최초의 학교이다. 베트남 캐나다 국제학교의 전 교육과정은 베트남과 캐나다 교육국의 승인을 받았으며, 유치부, 초등부, 중등부, 고등부의 전 12학년 과정을 이수할 수 있다. 베트남 캐나다 국제학교의 수업은 영어로 진행되며, 제 2외국어로 베트남어와 불어중 선택할 수 있다. CIS는 이중언어학습프로그램(BCIS), 캐나다-베트남 유치원(CVK) 등과 연계하여 1,300여 명의 학생들이 학업에 매진하고 있다. 최고의 교사진과 시설, 교육환경, 세계적으로 공인받은 학습 시스템으로 학부모들로부터 각별한 신뢰를 얻고 있다.

캐나다국제학교 장점
● 2012~2014년도에 학습한 CIS 12학생들은 온타리오 중등학습 디플로마(OSSD)를 취득함으로써 캐나다에서 수준 높은 교육을 받을 기회를 제공받게 되었다. 베트남과 캐나다의 12학년 학생들은 작년 모두 우수한 성적을 얻음으로써 캐나다 유수의 대학교에 진학했으며, 몇몇 대학생들은 미국 대학교에서 장학금을 받았다.

● CIS에서는 28개국 출신 학생들이 공부하고 있으며, Ontario 교육 시스템을 그대로 도입, 캐나다 본토에서와 똑같은 양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지난 2012년부터 학생들로 하여금 OSSD 학위 외에 다양한 선택권을 주기 위해 IB디플로마 프로그램을 채택 함으로써 2014년 가을부터 학생들에게 이 과정을 밟을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다.
cis-1
W. www.cis.edu.vn E. cis@cis.edu.vn
A. Khu Dan Cu 13C, Dai Lo Nguyen Van Linh
Xa Phong Phu, Huyen Binh Chanh
T. +84 8 5412 1549 (한국어상담) F. +84 8 3761 3090

9-5
독일국제학교(GIS)가 2014년 2월 17일부터 명실상부한 국제학교에 부합한 이름이 필요하다는 여러 학부모의 의견을 배려하여 유럽국제학교(EIS)로 명칭을 변경했다.
호찌민시 2군 타오딩 지역에 위치한 EIS는 학교 전체가 교육마을 이미지로 설계 건축되었다. 푸른 녹지에 별장식으로 아름답게 건축되었을 뿐 아니라, 학생들이 안심하고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최상의 시설을 완비했다. 또한, 캠퍼스를 2년 내로 현재의 다섯 군데에서 11곳으로 늘릴 예정이다. EIS는 지난 2009년 개교한이래 영어와 독일어 2개 언어로 수업을 진행해 왔으며, 2012년 2군 타오딩지역으로 학교를 옮긴 후에는 IB 디플로마 프로그램에 초점을 맞추어 교수법, 커리큘럼, 강의방식 등 다양한 영역에서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를 추진해오고 있다.

유럽국제학교 장점
● Michael Osswald 그룹 회장의 설명에 따르면 EIS에서는 다양한 나라에서 온 학생(10여개국 100여명)과 교사들이 영어를 매개체로 무한한 배움의 세계로 전진해 나갈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현재 3~18세 학생들을 대상으로 미국, 유럽은 물론, 세계적으로 정평이 난 IB 디플로마 프로그램으로 수업이 진행된다. EIS는 지난 1월 IB 프로그램을 도입함으로써 국제학교로서의 면모를 갖추었을 뿐만 아니라 현재 NEN 교육 네트워크의 일원으로 선진학습 프로그램과 스위스의 Educationsuisse 과정도 도입하고 있다.
eis-student
W. http://www.eishcmc.com
E. info@eishcmc.com
A. 730F-G-K Le Van Mien, W. Thao Dien, Dist 2
T. +84 8 7300 7257 (한국어상담) F. +84 8 7300 0257

9-6
ISHCMC은 IB 디플로마 과정을 인증받는 IB 월드스쿨 중 하나로 지난 1993년 창설된 이래 탁월한 학습 프로그램과 교수법으로 명성을 얻고 있다. 지난 1997년에 2군으로 학교를 이전하여 2014년에는 6~12학년을 증설하고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시설을 확장했다. 현재 50여 국적의 1천여 학생이 학업에 매진하고 있으며 국제학사 학위프로그램으로 2세~18세까지 학생들을 가르친다. 특히 각 학생들의 개성과 특성을 최대한 살릴 뿐만 아니라 시시각각으로 변하는 국제환경에 신속히 적응할 수 있도록 최고수준의교육 프로그램과 환경을 갖추고 있다.

ISHCMC는 호치민시 중심가에서 10여km 떨어진 2군 안푸 지역에 위치한다. 아파트, 쇼핑센터, 카페, 식당 등 주변에 주거 밀집지역인 An Dien과 Thao Dien에서 수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세계시민으로 성장하는 데 부족함이 없는 완벽한 교육 커리큘럼을 자랑한다. 현재 전 세계 143개국 3,485개 학교에서 1백만명의 IB 학생들이 학업에 매진하고 있다.

호치민시국제학교 장점
● 현재 2~18세 학생을 대상으로 IB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으며 급속히 변화하는 글로벌 사회에서 신속하게 적응하며 살아갈 수 있는 지적, 사교적, 기술을 습득할 수 있으며 개인의 잠재적 능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이끌어주는 유니크한 학습방법으로 정평이 나 있다.
_MG_3208
W. http://www.ishcmc.com
E. admissions@ishcmc.edu.vn
A. 28 Vo Truong Toan Street, Dist 2
T. +84 8 3898 9100 F. +84 8 3898 9382

9-7
호치민시 중심부에 위치한 Saigon Pearl 주택 상업 개발지에 있는 엄격한 미국 스탠다드의 커리큘럼을 제공하는 인터내셔널 스쿨이다. 학생들로 하여금 건설적 판단 능력을 배양함으로써 현실의 삶 속에 부딪히는 갖가지 문제를 스스로 해결해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하고 풍부한 학습 프로그램과 테스트 도구로 학생들의 진보를 효율적으로 체크하여 기록으로 남긴다. 특히 영어학습능력을 테스트하는 WIDA, 1~5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학습진보 테스트와 일년에 두 번 실시하는 작문테스트 등을 통해 학생들의 학습 결과를 과학적으로 세밀하게 점검한다. 이 밖에도 스마트보드, 프로젝터, IPAD 등 효율적 학습능력 배양을 위한 다양한 현대 IT장비와 미디어를 수업 시간에 적극적으로 활용한다.

사이공펄국제학교 장점
● AERO(American Education Reaches Out) 스탠다드에 근거한 프로그램을 도입했다. AERO는 미국 정규 과정을 가르치는 해외 국제학교를 위해 미국 정부 소속, 해외 국제학교 지도위원회(OSAC)에서 만든 커리큘럼으로, 작문, 독해, 수학, 논리비판적 사고력,사회성, 체력증진 등의 과목을 소그룹 중심의 실험 실습 위주로 진행한다. 미국 북서부 평가협회(NWEA)가 인정하는 학문 진도측정 도구(MAP) 등과 같은 국제화 된 테스트 방식을 사용한다. 이 과정을 통해 24시간 내에 테스트 결과를 알 수 있으며, 교사들은 이를 기초로 학생들을 세밀하게 점검하고 이에 효과적으로 대처 할 수 있게 해준다.
ISSP-student
W. http://www.issp.edu.vn
E. admissions@issp.edu.vn
A. 92 Nguyen Huu Canh St.,
Ward 22, Binh Thanh Dist
T. +84 8 2222 7788 F. +84 8 2220 1790

9-8
SIS는 싱가폴과 호주에 있는 여러 학교들과 연계되어 영어 수학 과학 등 국제적으로 정평이 난 교육 프로그램을 도입하고 있다. 즉 초등학생들은 기말에 싱가폴에서 실시되고 있는 국제초등학교 입학시험인 iPSLE 테스트를 받으며, 중등학생들은 국제일반 중등교육자격증인Cambridge IGCSE을 마지막 해에 받게 된다. 또한 고등과정 마지막 해에는 국제대학교 입학을 겨냥한 Cambridge International AS와 A Levels 또는 GAC등을 거친다. 교사진은 영어 네이티브 스피커와 아시아계의 경험 많은 교사들로 구성 되어 있다.이 밖에도 그룹워크와 멀티미디어 교육 등 다문화와 관련된 다양한 학습과정을 거친다.

싱가폴국제학교 장점
● 국제일반 중등교육 자격증(IGCSE)는 14~16세 학생들을 위한 가장 인기있는 국제자격증으로 상급학교에 진학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해 준다. 캠브리지 국제시험의 일환인 IGCSE는 수학, 영어, 영문학, 선택 과목 3개 과정으로 개인의 영어 실력과 학업 성취도 에 따라 3~6가지 과목에서 수료증을 받을 수 있다. 해외진학 자격증(GAC)은 수능평가기관 ACT에서 개발, 관리되는 해외진학 프로그램으로, 고등학생들에게 더 많은 기회를 부여하기 위해 지난 2008년 1월 베트남에 도입되었다. 전세계 13개국 90여 연계대학이 GAC와 함께 하고 있으며, 모국어를 하지 않는 학생들을 위해 세심하게 고안된 이 프로그램은 영어로 모든 교과가 진행되며 상급 대학에서 성공적으로 적응할 수 있도록 갖가지 지식, 기술, 전략 등을 전수한다.

ssis-student2
W. www.saigonsouth.sis.edu.vn
E. enquiry@saigonsouth.sis.edu.vn
A. No. 29, Road No. 3, Trung Son Residential Area,
Hamlet 4, Binh Hung Ward, Binh Chanh Dist
T. +84 8 5431 7477

9-9
SSIS는 학생들의 지적, 인격적 성장을 최우선으로 삼으며, 학생들이 저마다 글로벌 시민으로 당당한 삶을 준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SSIS는 1997년 푸미흥사에 의해 설립된 비영리 교육기관이며, 미국서부교육연합(WASC),국제바칼로레아기구 (IBO)및 대학협의회(College Board)의 정식 인가를 받아 고교 졸업학위, IB 프로그램, AP교육 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전적으로 미국커리큘럼을 따르는 SSIS는 현재 유아부 Early Childhood부터 18세(대학진학반)까지의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35개 나라의 국적을 가진 855명의 학생들이 재학중이다.

남사이공국제학교 장점
● 10년이상의 교육 경험과 70%이상의 석사학위보유 교수진으로 구성되어있으며 1:1노트북 프로그램(고등부)과 1:1 넷북 프로그램(중등부)으로 개별 수업을 진행한다.
● 다양한 시설물을 갖춘 18,000평에 이르는 캠퍼스에는 최신 과학 실험실, IT실, 냉방시설을 갖춘 2개의 실내체육관, 25M 규격의 수영장, 3개의 운동장과 도서관, 헬스장, 음악실, 댄스실, 소극장, 대강당, 아트실 등이 있다.
●각 학부별 학업, 교우관계 및 심리 상담사가 있다.
●지난 2년간 100%의 학생들이 IB 디플로마 과정을 패스하였으며 작년 평균 점수 36점으로 호치민 내 최고 평균점수를 기록했다.
SSIS-school
W. www.ssis.edu.vn
E. dpark@ssis.edu.vn
A. 78 Nguyen Duc Canh, Tan Phong Ward, Dist 7
T. +84 8 5413 0901 (내선 31181, 한국어상담)
F. +84 8 5413 0902

9-10
SIKS는 2003년 6월 기독교 정신을 밑바탕으로 어린이들이 즐겁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는 기초 교육의 터전으로 마련되었다. 그 터전 위에 올바른 기독교적 가치관 확립을 통하여 조화로운 성품을 기르며, 사회에 나가서도 좋은 영향력을 줄 수 있는 어린이로 양육함을 목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2004년 베트남 정부와 교육당국의 인가를 받았으며, 2014년 새 교사를 건축하여 어린이들이 더욱 편안하고 쾌적하게 학교 생활을 하도록 할 예정이다.

별빛국제학교 장점
● 3~7세 국제반은 전 과정이 영어 교육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어 영어로 된 유치원 통합과정과 언어 교육을 중점 교육하고 있다.

*국제반-PLAY GROUP(3~5세:1개 반)과 7세 1개 반으로, 전 과정이 영어 교육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어 영어로 된 유치원 통합과정 과 영어 언어 교육을 중점으로 교육하고 있다. 이렇게 연령별로 연계된 유치원 과정은 다음 단계인 초등 과정으로 연계된다.
*방과 후-정규 과정 외에 방과 후에 영어, 한글, 음악교실, 도자기 교실 등이 있다.
● 초등 교육 과정은 한국인이 지녀야 할 긍지와 주체성을 가지고 우리의 것을 잘 알며, 국제적으로도 어디서든지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자질과 능력을 갖추도록 국제 과정과 한국 과정을 모두 배울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 베트남어 수업도 있으며, 매달 창의성과 자기 주도적인 학습 활동을 위해 다양한 ‘EVENT PROGRAM’이 진행되고 있다.
ski
유치원
A. 4S-M SKY GARDEN 1. PHU MY HUNG. Q7
T. +84 8 5410 3034
초등학교
A. 46/1A Duong Le Van Luong, Ap3, xa Phuoc Kien,
huyen Nha Be, Khu A-Lang Dai Hoc. Dist 7
T. +84 8 3781 7201
입학상담 090.742.5370 (황유선)

9-11
KIS HCMC는 호치민시를 중심으로 베트남에 거주하는 한국 학생들의 교육을 위하여 정직, 봉사, 개척을 교훈으로 1998년 9월 현지 교민들의 모금과 본국의 지원으로 개교한 주 호치민 총영사관 부설 학교로서 유치원부터 고등학교까지의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베트남 교육 당국 및 대한민국 교육과학기술로부터 인가를 받은 공공 교육기관이다.

한국국제학교 장점
● 호치민시 한국국제학교는 초등은 국어교육 등 한국인으로서의 정체성 함양을 위한 교과를 개설하고, 또 현지의 여건을 반영하여 복수 담임제를 통한 영어 코칭과 현지어 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중등은 대부분의 학생들이 한국 소재 대학교에 진학하는 현실을 반영하여 대학 진학 및 대학에서의 수학능력을 기르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현지 소재 대학 진학을 위한 베트남어 교육도 강화하고 있다.
● 호치민에 있는 10여 개의 외국계 국제학교의 1/7~8 수준으로 낮은 수업료를 받으면서도 어느 학교 못지 않은 우수한 교육을 제공 하는 것과 타 학교대비 1/4~5 수준의 저렴한 통학버스비로도 최신의 스쿨버스를 안전하게 운행하고 있다.
● 유치원 과정과 초등1, 2학년은 EFL 과정, 초등 3~6학년은 EFL과 ESL Co-Teaching을 하고 있으며 중고등은 정규 영어교육과 함께 EFL 과정을 운영한다. 또한, 현지어 강화를 위해 초1~고3까지 베트남어를 정규교육과정에 반영하여 교육하고 있다.
kishschool
W. www.kshcm.net
A. S15 Saigon South, Tan Phu Ward, Dist 7
T. +84 8 5417 9021
F. +84 8 5417 9028

9-12
RISS는 “Inspire and Achieve”를 목표로 2007년 호치민시 푸미흥에 인접한 7군에 1만 스퀘어미터 규모로 설립되었다. 영국 국립교육 과정을 바탕으로 현재 23개국 출신의 2세에서 18세의 학생들이 국제 초등 교육과정(IPC: International Primary Curriculum)과 캠브리지대학교의 시험위원회에 의한 국제 인증 중등교육 학력 인정 일반자격증(IGCSE: International General Certificate of Seondary of Education) 그리고 국제인증고등교육학력학위인 동시에 대학입학자격학위(IBDP: International Baccalaureate)과정에서 공부를 하고 있다.

르네상스국제학교 장점
● 개별 학생들의 진로에 필요한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소규모의 학생으로 반을 구성하고 제한하고 있으며 현대적인 극장과 수영장, 체육관, 놀이터, 야외 수영장, ICT, 음악, 드라마, 과학 실험실, 도서관, 축구 경기장 등을 갖추고 학생들의 교육을 위한 동선이 효율적으로 고려된 설계의 현대적 최신 시설을 갖추고 있다.

● 2011년에는 최초의 IB학위 졸업생을 배출, 베트남 내의 국제학교 중에서 가장 높은 결과를 냈다. IBDP의 전원통과의 경우, 세계전체평균보다 높고, 캠브리지대학교 IGCSE시험의 경우, 34%의학생들이 A/A* 등급, 87%가 5개 이상의 과목을 통과했다. IGCSE와 IB 학생들이 북아메리카, 유럽, 아시아 그리고 호주 등의 명문대학들에 성공적으로 입학을 허가받았다. 2013년 6월 캠브리지IGCSE 시리즈 결과는 총 4과목에서 Top In Vietnam을 차지했다.
RISS_266-1
W. www.renaissance.edu.vn
E. admissions@renaissance.edu.vn
A. 74 Nguyen Thi Thap Street, Binh Thuan Ward, Dist 7
T. +84 8 3773 3171 F. +84 8 3773 3176

9-13
TAS는 고급 별장들이 밀집해 있는 2군 타오딩(사이공대교에서 수분거리)에 자리잡고 있다. TAS는 4년 전 미국학교의 시스템을 그대로 도입해 설립되었으며, 특별히 미국의 저명한 교육학자들이 만든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교육 프로그램을 채택하고 있다. 이 곳은 유치원에서 12학년까지 교육시스템이 갖추어져 있으며 초등학교와 중학교의 경우 교육장비와 교육시설 모두 최신식이다. 현재 도서실 두 군데, 과학실험실, 컴퓨터실, 무도실, 연극실, 육체미실, 회의실, 축구장 농구장, 수영장 등 아름다운 자연 환경 속에 조화롭게 배치되어 최상의 교육환경을 제공한다.

미국국제학교 장점
● 교사진들은 전원 사범대 출신으로, 수준 높은 자격증과 학위를 보유하고 있다. TAS 학생들은 경험 많고 유능한 이들 교사진과 탁월한 학습 프로그램을 통해 미국대학교에 진학할 경우 겪게 될 갖가지 어려움을 최소화할 수 있게 될 것이다.
● 현재 미국의 미조리주 대학교와 연계되어 있으며 미국 켈리포니아 Fairmont 사립학교와도 결연을 맺고 있다. 비록 설립된 지는 얼마되지 않았지만 TAS는 호치민시에서 권위와 명성을 인정받는 국제학교로 급속히 자리매김하고 있다.

TAS-school
W. www.theamericanschool.edu.vn/en
E. hang.vu@tasvietnam.edu.vn
A. 172-180 Nguyen Van Huong Street,
Thao Dien Ward, Dist 2
T. +84 8 3519 2223 F. +84 8 3519 2224

9-14

PDF 보기

9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