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July 26,Monday

씬짜오 가이드 외국음식점 4편 – 스테이크 STEAK

요사이 사이공 레스토랑가의 최고 인기 메뉴 가운데 하나가 바로 스테이크! 이들 베트남 스테이크 전문점들은 그릴링 또는 팬프라잉 등의 조리기법, 육류 산지에 따른 맛의 특징이 다양해 고객들의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스테이크 또한 독자들이 스마트하고 트렌디해질 때,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법!

이번호는 ‘스테이크’라면 눈이 번쩍 떠지는 식도락가들을 위해 엘 가우초, 뉴욕스테이크하우스 등 내로라 하는 스테이크 전문점들을 모아보았다.

8-2
텍사스 바베큐는 미국인 방문객들에게는 고향의 향수를 달래주는 더할 나위 없이 만족스런 공간이다. 아늑하고 포근한 분위기가 마치 고향집을 방문한 느낌이다. 갈비 바비큐와 먹음직스런 각종 소시지 요리, 구운 옥수수, 양파, 콘슬로우, 감자샐러드 등 제공되는 음식들이 한결같이 정성이 듬뿍 들어가 있다. 친절한 직원들의 발빠른 서비스도 장점이다.
A. 236 Bui Vien Dist.1
T. 6291 2493
8-3
뉴월드호텔 뒤편 AB Tower 꼭대기에 마련된 고급스런 바베큐 레스토랑. 아름다운 시내전경을 감상하며 연인, 사업 파트너 등과의 성공적인 만남을 꿈꿀 수 있다. 덴마크 출신 주방장은 명성 높은 Michelin Star 레스토랑에서 다년간 경험을 쌓아온 베테랑이다. 일본산 와규쇠고기, 호주, 미국산 수입쇠고기에 독특한 소스로 맛과 향을 배가시켜 뉴욕식 숯불구이 요리의 진수를 선사하며, 이밖에 Caesar샐러드, 훈제연어 등 깔끔하면서 고급스런 요리들이 준비되어 있다.
A. 27 F/L AB Tower, 76A Le Lai, Dist.1
T. 3827 2372 W. chillsaigon.com

8-4
스테이크 애호가들에게 ‘스테이크 파라다이스’로 통하는 곳이다. 아미고 그릴 레스토랑은 특히 까탈스런 식도락가들의 입맛도 만족시켜주는 곳으로 유명한데, 실제로 이곳에 오면 스테이크 전문 주방장들이 호주산, 미국산, 일본 와규 등 최상급 수입 쇠고기와 해산물을 고객의 취향에 맞게 빠르고 신속하게 요리하는 모습을 두 눈으로 볼 수 있다. 이곳에서 쓰는 미국산 스테이크 육류는 한우와 비슷한 식감으로 한국인에게 잘 맞는다.
A. 55 Nguyen Hue Blvd., Dist.1
T. 3824 1248
8-5
텍사스와 멕시코적 요소가 혼합된 Tex-Mex 요리를 즐길 수 있는 와일드호스 스테이크하우스는 전형적인 웨스턴 스타일로, 지난 1999년 3월 15일 문을 연 이래 사이공의 대표적인 명소 가운데 하나가 되었다. 이곳은 카우보이들의 모험담을 떠올리는 각종 실내장식과 디자인이 특히 인상적이며 특히 일본, 호주 등에서 들여온 고급 쇠고기와 양고기로 만든 먹음직스러운 스테이크와 해산물 요리를 즐긴 후 칵테일 한 잔을 마시며 컨츄리 뮤직이나 플라멩고를 감상하고 나면 하루의 피로가 눈 녹듯 사라진다.
A. 8A1/D1 Thai Van Lung st., Dist.1
T. 3825 1901 , W. whildhorsesteakhouse.com

8-6
Rib Eye Steak, New York strip Steak, Tenderloin 등 뉴욕식 스테이크의 진수를 맛볼 수 있는 곳. 스테이크와 와인의 기막힌 조화, 활력 넘치는 실내 인테리어, 입안에서 살살 녹는 최고급 육질, Dijon겨자소스 등 독창적인 양념 등 스테이크 전문집으로서의 명성에 걸맞게 매력적인 요소를 고루 갖추고 있다. 이뿐 아니라 생선, 조개, 새우, 전복 등을 원료로 한 다양한 해산물요리도 감상할 수 있으며, Crepe, Suzette 등 이름만 들어도 군침이 감도는 디저트와 세계각국의 와인도 준비되어 있다.
A. 25-27 Nguyen Dinh Chieu, Dist.1
T. 3823 7373, W. steakhouse.com.vn
8-7
아르헨티나 스테이크 전문점 엘가쵸는 품격 높은 정통 남미식 스테이크점이다. 모던한 분위기의 바, 오픈된 주방, 세련된 실내 인테리어에 이르기까지 고객을 위한 세심한 배려가 돋보인다. 유럽과 남미의 완벽한 조화를 추구하는 엘가쵸는 허브와 야채, 고기가 잘 어우러진 이상적인 스테이크를 서비스한다. 이밖에도 페스트리, 소시지, 샐러드, 맛깔난 사이드디쉬, 먹음직스런 디저트가 제공되며, 세계 각국의 와인, 엄선된 신선한 재료 등으로 고객들의 반응이 뜨겁다.
A. 5D Nguyen Sieu, Dist.1 , T. 3825 1879
A. 74 Hai Ba Trung, Dist.1 ,T. 3827 2090
A. Unit CR1-12 the Crescent PMH , T. 5410 6695

8-8
사이공 다운타운가의 명소 삼바는 포근하면서도 브라질 특유의 유쾌한 분위기를 선사한다. 슈하스카리아(Churrascaria)란 포루투갈어로 바비큐 식당이란 뜻으로 고기를 부위별로 꼬챙이에 끼워 숯불에 구워먹는 맛이 일품이다. 신선한 샐러드와 빵, 치즈, 해산물과 과일을 수북이 담아 사이드디쉬를 준비하고 부드러운 양고기(혹은 쇠고기), 육즙이 흐르는 돼지갈비요리를 본격적으로 시식해보자. 구운 파인애플과 바나나를 곁들여 먹는데 브라질 국민 칵테일 까이삐리냐(Caipirinha)가 곁에 있어 더욱 즐겁다.
A. 10C Thai Van Lung, Dist.1
T. 3822 0079 , W. samba-asian.com
8-9
브라질 스타일 BBQ와 새로운 다이닝컨셉이 인기다. 요리사와 웨이터가 식사 공간을 돌아다니며 커다란 꼬치에 익은 고기를 접시에 서빙하여 썰어주는 등 이곳만의 특별한 서비스가 흥미롭다. 칵테일 까이삐리냐(Caipirinha), 혹은 레드와인 한잔으로 입안을 산뜻하게 한 후 본격적으로 숯불구이 바베큐요리를 즐겨보자. 브라질의 인기있는 쇠고기 빠까냐(Picanha; 엉덩이살) 구이를 비롯하여 닭고기, 양고기, 소시지, 돼지고기, 새우, 오징어에 이르기까지 군침 도는 요리들이 줄줄이 나온다.
A. 238 Pasteur, Dist.3
T. 3820 7157 , W. aulacdobrazil.com

8-10
Indaba Steakhouse는 독일스타일의 스테이크와 이태리식 커피 전문점으로, Indaba Sring Rolls, Mexican BBQ Spare Ribs(갈비요리), Duck Breast(오리요리), 각종 밥과 샐러드 등 다양한 퓨전 요리가 제공된다. 1군 리뜰쫑 거리변에 있어 외국인 관광객들이 부담 없이 들어 가 식사를 즐길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A. 35 Ly Tu Trong, Dist.1
T. 3824 8280
f. facebook/Indabacafe

PDF 보기

9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