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March 29,Friday

호찌민 한인회. 제2회 한인 건강 검진의날 행사 실시

부산가톨릭대학교 의료봉사팀과 제2회 한인 건강 검진의날 행사 실시


지난 6월 28일 호찌민한인회관 2층 강당에서 호찌민 한인회와 부산 카톨릭 대학교 의료봉사팀(단장 김치영)이 제2회 한인 건강 검진의 날 행사를 실시 했다.

이날 행사는 부산 카톨릭 대학교 의료봉사팀과 인사대 학생등 60여명이 참여하여 접수, 혈당검사, 혈액검사, 시력 및 혈압 등 기본검사를 마치고, 필요에 따라 초음파 검사도 하였으며, 담당 의사 선생님과 정밀 면담을 하여, 검진 결과에 따라 약을 처방하는 순서로 진행 되었다. 교민 및 한베 가족, 베트남 현지인등 320여명이 무료 건강 검진을 하였으며, 아동 방문자에게는 비타민과 선물, 교민분들에게도 영양제, 구충제 등을 지급하였으며, 몇 명 교민은 중요한 질환을 검진 발견하게 되어 주기적인 건강 검진의 필요성을 실감하게 되었다.

한편 호찌민 한인회 자원봉사단도 참여하여 60여명의 의료봉사팀 식사를 준비하여 제공하는 하였으며 학생봉사자 들은 푸미흥과 떤빈 지역에 2시간 간격으로 운행하는 셔틀 버스를 안내하고 탑승하여 안내를 해 주었다. 이충근 호찌민 한인회장은 교민 건강검진을 도와준 부산 카톨릭대학교 의료봉사팀에게 감사의 말을 전했고, 호찌민 한인회와 부산카톨릭 대학교 의료봉사팀은 내년에는 더 많은 진료 장비를 가지고 진료과목을 확대해서 봉사 하겠다는 약속을 하고 행사를 마쳤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