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July 25,Sunday

관광객, 시클로 주의보!

1,2km, 10분 운행에 4백만동 강취

x08


최근 들어 일부 시클로(Xch lô)들의 횡포가 날로 심각해지고 있다. 이들의 주 활동무대는 Bến Thành 시장 근처로, 옷도 대충 입고 법규로 정한 푯말도 없이 오전 8시에서 오후 5시까지 영업활동을 한다. 증인들의 설명에 따르면 이들은 오전 무렵 Quch Thị Trang 광장 근처 Lê Lai, Lê Lợi 거리에 주변에서 손님을 받으면 이곳 저곳을 대충 돌다 Nguyễn Duy Ninh, Hàm Nghi 거리 등 한적한 곳으로 가 본격적으로 가격 흥정을 한다.

피해자인 호주 여성 루시양은 이에 대해 “며칠 전 원치도 않는데 20불이면 된다면서 반강제로 태운 뒤 Bến Thành시장에서 출발해 팜응우라오 거리 등 주변 1.2km를 돈 후 200불을 요구했다. 싫다고 하자 강제로 지갑에서 돈을 꺼내 사라졌다”며 울먹였다. 또한 통일궁 앞에서 시클로를 이용한 호주인 가족은 “당일 네 식구가 탔는데, 잠시 후 내릴 때는 일인당 50불씩이라고 우기며 200불을 강제로 받아갔다.”고 증언했다.

이외에도 28세 대만인 Chang Lee 씨의 경우도 “며칠 전 15만동에 흥정을 했는데 결국 1백만동을 받아갔다”며 “이들은 미리 핸드폰으로 연락을 취한 후 두 세명이 합작으로 둘러싸고 협박, 공갈, 위협을 일삼고 관광객들의 주머니를 강취한다”며 철저한 단속이 필요함을 강조했다. 호찌민시 시클로 협회장은, “시클로 요금은 시간당 5만동이며 정규코스 외에는 가지 않는다. 본 협회 소속 시클로들은 모두 같은 유니폼을 입고 시클로에도 반드시 번호판을 부착하고 있다. 반드시 이 세가지를 확인할 필요가 있다”고 조언했다.

6/29, 뚜이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