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4,Wednesday

호찌민시 아파트 거래, 신기록 행진

고급아파트 구매자의 80%가 현금구매
x08

CBRE Việt Nam은 최근 2/4분기 호찌민시 부동산거래량이 1만건을 넘어섰다고 발표했다. 이는 전체 부동산 시장의 57%로, 작년 동기 대비 126%, 지난 분기 대비 26% 증가한 셈이다. 또한 호찌민시는 올해 상반기 6개월간 총 18,000건의 거래가 성사되었는데, 이는 지난 2014년 총 거래량과 비슷한 수치다. 이와 관련, 다수 부동산 전문가들은 “현재의 상황이 지난 2006~2007년 부동산 붐이 일 때와 비슷한 현상”이라며 “거주 목적은 물론, 임대용으로 주택을 소유하려는 투자자들이 대폭 늘고 있다(주거목적 40%, 투자목적 60%)”고 말했다.

한편 이에 대해 CBRE Việt Nam의 Dương Thùy Dung 시장 연구실장도, “요사이 고급 아파트를 중심으로 지속적으로 공급이 늘고 있으며, 이 같은 추세는 올해 말까지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구매자의 80%가 은행융자없이 현금으로 아파트를 구매하는 등 투자목적으로 구매하는 경우가 시간이 지날 수록 더욱 늘고 있다”고 말했다.

참고로 이와 반면 요사이 서민 아파트의 경우는 수요와 공급량이 동시에 줄고 있으며 위치도 교외 쪽으로 이전되는 등 갈수록 인기가 시들해지고 있다.

7/1, 베트남익스프레스

user imag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