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4,Wednesday

2015년 제1회 K-Move 아카데미

준비된 취업생 양성 통해 베트남 진출 한국기업 구인 수요와 연계하는 K-MOVE 확산

K-MOVE

최근 국내기업의 해외진출 확대 등에 따라 대한민국의 위상이 국제사회에서 높아지고 있어 청년들이 세계로 진출할 수 있는 유리한 요건이 조성되고 있다. 해외취업에 관심이 있는 청년들이 늘어나면서 이를 활성화하기 위한 정책적 필요성도 증가되었고, 정부는 그동안 각 부처의 해외진출 프로그램을 통합하여 청년 해외진출을 지원하고자 K-MOVE를 추진하고 있다.

20150626_141409434

20150626_141503873

 

user image

자기 개발 사례 등을 보여주어 참석자들의 큰 호응 얻었다.
한편 나에게 맞는 직무 탐색 및 자기소개서 작성법으로 취업 및 커리어계발 전문 강사를 초청, 직무 분석 및 직무 탐색 과정 및 이에 따른 맞춤형 자기소개서 작성법 강연했다. 현지에서 전문적인 교육을 받을 기회가 적은 유학생들에게 각 업계의 중요 인사들이 참석하여 체계적인 커리어 교육과 구직 청년들에게 앞으로의 방향, 취업 전략 등을 실직적으로 제시해주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K-MOVE 아카데미에서는 주로 기업 커뮤니케이션 기법, 이력서 작성 및 면접 노하우, 국문 보고서 작성 등을 교육하였고, 아울러 기업 현장 탐방을 지원하여 근무환경 및 인사채용 정책 등을 파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문의 3822 3944 (ext.119 서수민)

호찌민 K-MOVE 센터

KOTRA 호찌민 무역관은 2014년 청소년 일자리 제공과 인재양성을 목표로 고용지원센타인 K-MOVE를 개소하여 베트남에서 한국인 취업 활성화를 위해 일자리 발굴 및 해소를 위해 구인처와 구직자를 양방으로 지원하고 있다.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구인구직의 날과 K-MOVE아카데미를 진행하고 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