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July 26,Monday

호찌민시, 제3 모노레일 프로젝트 발표

Phan Văn Trị – QuangTrung 구간 9.7km

05

호찌민시 도시관리위원회는 최근 제3 모노레일 프로젝트를 전격 발표했다.

이 노선은 Phan Văn Trị(Gò Vấp)사거리에서 Quang Trung (Q.12) 소프트웨어공원까지 9.7km의 구간으로, 총 예상경비는 5조 3천억동이다. 운행구간을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Phan Văn Trị 사거리 – Nguyễn Oanh – Quang Trung ­ Quang Trung 소프트웨어공원 – Tô Ký – Tân Chánh Hiệp역까지이며, 차량정비소는 Tân Chánh Hiệp (Q.12, 9핵타)역이다.

관계전문가들의 설명에 의하면 호찌민시가 추진하는 제3 모노레일은 메트로, 버스 정류장 등과 연계해 호찌민 시민들의 이동을 편리하게 할 목적으로 추진되며 투자는 BOT, BT, PPP 등 다양한 방식으로 진행될 전망이다. 참고로 모노레일이란 레일 하나(단선 궤도)로 달리는 전차로, 1898년에 독일의 시내중심가에 가설된 고가도로 밑에 매달려 달린 것이 그 시초다.

모노레일은 콘크리트 고가시설 한가운데에 홈을 파고 그 속에 고무바퀴가 들어가 있으며, 이 바퀴에 차체가 매달려 있는데 부설된 전선에 전류가 흐르면 차의 전기모터가 작동하여 앞으로 나가게 된다. 고가시설을 하는 데에도 1개씩의 교각을 세울 자리만 있으면 되고 자동으로 조정되기 때문에 운전사도 필요 없다. 그밖에 차체는 알루미늄이며, 길이는 약 25m, 무게는 36톤 정도다.

7/26, 뚜이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