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December 4,Friday

알면서도 하지않는 것 준비운동 꼭 해야하나요?

나는 준비운동을 하는가? 생각해 보셨나요 ?

준비운동(스트레칭)이란?

근육과 건(뼈와 근육을 연결하는 조직)에 탄력을 주고, 관절의 가동범위를 넓혀 유연성을 높여주는 운동이다. 또 근육을 유연하게 유지시키고, 활성화 되지 않은 인체를 활성화 시켜 본 운동이 가능한 상태로 무리 없이 전환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 긴장된 근육을 풀어주기 위해 꼭 필요한 활동이다
베트남은 더운 날씨에 무슨 준비운동입니까?
어쩌면 추운 겨울에 운동을 하는 것 보다 좋은 조건의 날씨이다. 하지만 준비운동은 모든 스포츠의 기초 아주 중요하다.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스트레칭이 반드시 필요한 것은 아니다.
스트레칭 이라고 하면 사람들은 대부분 허리를 구부려 손을 발에 닿게 하는 동작 같은 정적인 스트레칭을 떠올린다.
정적 스트레칭만이 대세를 이루던 시대는 지났다.
정적 스트레칭은 일상적인 관절으 가동범위를 향상시키거나 딱딱한 근육을 풀어 자세를 바로 잡는데에는 효과가 있다.
하지만 웨이트나 스포츠를 즐길때는 근육이 다양한자세에서 빠르게 늘어나기 때문에 좀더 역동적인 스트레칭은 중추신경계를 활성화시키고 혈류를증가시키며 근력과 파워를 상승시킨다.
역동적인 스트레칭은 모든 육체활동을 하기 전에 워밍업으로도 이상적이며 스트레칭의 장점을 살려 최대한 활용하는 것이 좋다.
가장 중요한 것은 최소한 간단한 조치라도 취해서 근육의 온도를 높여 근 골격계 손상을 예방하고, 운동 수행능력을 증가시키는 것이다. 부끄럽다고 생각하지 말고 옆 사람과 같이하면 분위기는 좋을 것 이다. 누군가 다치면 분위기는 흐트러진다.
5분이면 사고를 막을 수 있으니 미리 예방하자

 

PDF 보기

3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