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7,Saturday

주여사가 들려주는 열번째 이야기 – 베트남소스

아직도 간장, 고추장, 된장만 쓰세요?
소스천국 베트남에서 이젠 맘껏 누리세요!
베트남에서 구입할 수 있는 매력만점의 다양한 소스들을 소개합니다.

lifejoy_madamju식의 맛을 더해 주는 조미료는 음식에서 아주 중요한 요소이다.
베트남 사람들이 즐기는 소스 중에서 대표적인 것은 늑맘이다. 작은 생선을 발효시킨 소스로 한국의 새우젓과 달리 아주 염도가 낮아서 소스로 제격이다. 얼마전 한국에 살고 있는 친구가 베트남 여행 후, 늑맘 10개를 사서 가는 것을 보고 놀랐다.
정작 베트남에 살고 있는 필자는 늑맘 소스를 그다지 즐겨하지 않는 편이라, 한국에 있는 친구는 어찌 이 맛의 매력에 빠져있는지…
이번호에서는 주여사와 함께 베트남에서 판매되고 있는 그 알쏭달쏭한 베트남 소스의 세계로 들어가려 합니다. 베트남 내 소스의 종류와 음식따라 제대로 활용할 수 있는 간단한 레시피까지 알아보겠습니다. 그럼 소스 쇼핑으로! 렛츠고~~~
Photo by Lee Yong Seok_staymemories.lee@gmail.com

 

PDF 보기

3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user imag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