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March 28,Thursday

씬짜오 가이드 외국음식점 6편 중식 CHINESE

중식전문 멋집맛집

중국은 그들의 긴 역사만큼이나 다양한 요리를 개발, 발전시켜 오늘날 세계적인 요리로 명성을 쌓고 있다. 일반적인 특징은 재료의 선택이 광범위하고 자유로우며, 맛이 풍부하고 다양하다. 조리기구가 간단하고 조리법이 다양하다. 기름을 많이 사용하지만 음식을 불에 볶을 때에는 센 불로 최단시간에 볶아 영양파괴를 줄이는 등 합리적이어서 쉽게 물리지 않는다. 음식의 수분과 기름기가 분리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녹말을 많이 사용한다. 또한 조미료와 향신료의 종류가 풍부하다. 풍요롭게 외양이 화려하다.

중국을 대표하는 북경 음식

문화의 중심지이기 때문에 궁중요리 등 고급요리가 발달했다. 면, 만두와 육류요리가 대표적이며, 북경 오리구이는 세계적으로 명성이 나있다. 만리장성을 방문하는 것과 북경오리구이를 맛보는 것은 북경 여행 때 반드시 해야 할 두 가지이다. 원재료인 오리는 특별한 사료를 먹인 것을 쓴다. 오리를 굽는데는 12단계 이상의 절차가 있다. 북경 오리구이는 중국의 등소평이 건강식으로 즐겨 먹던 전통요리로서 한방에서는 허약체질, 기와 혈이 부족한 사람, 산후 또는 수술 후 고혈압, 중풍 등의 보양요리로 권장되는 불포화 지방산으로 알칼리성 육류이다.

Shang-Palace

user image

 

 

 

 

 

 

 

 

 

노폭 맨션하면 떠오르는 고급 중식당!!

Norfolk 맨션아파트 바로 옆에 위치한 샹 펠리스는 내부가 넓은데다 실내 디자인 또한 화려하고 세련된 호화 레스토랑이다. 북경 오리구이, 맥주에 찐 새우요리, 게살버섯수프, 상어, 바다가제, 푸와그라, 브로콜리로 만든 달팽이 요리, 검은 후추를 사용한 쇠고기 볶음, 오리 훈제 등 무엇을 주문하든 홍콩 출신의 일류 요리사들이 거침없이 만들어 내며, 특히 모든 음식은 중국전통 요리비법을 바탕으로 요리사들이 창의적인 발상을 담아 더욱 다채롭고 풍부한 작품으로 변신한다. 종업원들의 서비스 또한 흠잡을 데 없다.

  1. 1st fl, Norfolk Mansion 17-19-21 Ly Tu Trong, D.1
  2. 3823 2221

Yu-Chu

 

 

 

 

 

 

 

 

각양각색 딤섬을 합리적인 가격에 즐긴다

호찌민시 1군 바탕하이 거리변 인터콘티넨털 호텔 내에 위치한 Yu Chu는 오롱차, 녹차 등을 비롯하여 5대 중국전통차를 음미할 수 있는 고급 중화요리 전문점이다. 특히 아기자기하고 먹음직스런 점심 딤섬 뷔페는 그날 그날 신선한 재료를 사용하여 많은 매니아 층을 두고 있다. 한편 저녁 나절에는 요리사들이 직접 중화면을 뽑는 흥미로운 장면을 목격할 수 있으며, 북경요리의 백미라 할 수 있는 베이징덕 술로 조리한 닭, 새우 요리 등 북경과 광동 본고장 요리를 마음껏 즐길 수 있다.

  1. First floor , InterContinental Asiana Saigon
  2. 3520 9099

 

Dainasty

 

 

 

 

 

 

 

 

주말 딤섬 뷔페와 화려한 일품 명가!

뉴월드 사이공호텔 내에 있는 다이너스티는 넓고 화려한 중국식 레스토랑으로, 지난 20년간 광동요리를 전문으로 요리해오고 있다. 이곳에서는 환상적인 일품요리와 함께 다양한 딤섬과 오리구이, 새끼돼지 통구이, 신선한 전복요리 등을 즐길 수 있으며, 매 주말에는 Yum Cha buffet로 이른 아침부터 밥, 국수, 면 등과 함께 40여종 이상의 다채로운 딤섬 요리를 선보인다. 이밖에 각종 연회, 가족 및 직장인 모임, 파티 등 행사를 치를 수 있도록 개성있게 내부를 장식한 여러 개의 특별 룸도 마련되어있다.

  1. 1F, New World Saigon Hotel, 76 Le Lai St, Dist 1
  2. 3829 4000 (ext. 2208)

Hoang-Long

 

 

 

 

 

 

 

 

 

 

 

제대로 된 중식을 맛보고 싶다면!

호앙롱은 중국교포들은 물론 현지인 중화요리 애호가들 사이에 소문이 자자한, 베트남에서 가장 오래된 중식당 가운데 하나다. 화교들은 “사이공에 중국집은 많다. 하지만 제대로 된 중국집을 찾기란 쉽지 않다”며 이구동성으로 이곳을 추천한다. 북경요리, 남경요리, 광동요리, 사천요리 할 것 없이 주문만 하면 알아서 척척이다. 중국요리 특유의 기름진 맛, 짧고 강렬하게 몰려오는 매운 맛, 특유의 향초 가루 때문에 혀가 얼얼해지는 느낌을 제대로 경험해 보고 싶다면 호앙롱을 추천한다.

  1. 11 Cong Truong Lam Son, Dist 1
  2. 3829 1516

Ocean-Palace

 

 

 

 

 

 

 

 

 

왜 이런 곳을 몰랐을까? 동물원 옆 맛집

Ocean Palace는 호찌민시 1군 레유언 거리, 동물원 맞은 편에 자리하고 있는 고급 중화요리전문점이다.

건물 전체를 흰색으로 실내는 금색으로 치장한 넓은 공간이 각종 피로연 회식, 결혼식 잔치에 적합하게 디자인되어 있다. 이곳은 홍콩 출신 베테랑 주방장의 능수능란한 손길을 통해 다양하고 화려한 중화요리와 100여 가지의 딤섬뷔페를 즐길 수 있다. 점심저녁 고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이라 예약은 필수다.

  1. 2 Le Duan, Dist 1 O. 10:00~14:30, 18:00~22:30
  2. 3911 8822

San-Fu-Lou

 

 

 

 

 

 

 

 

 

AB타워는 항상 분빈다.광동요리 1번가

호찌민시 1군 번화가 AB Tower 1층에 자리잡은 San Fu Lou는 맛, 영양, 위생 안전 등을 모토로 할 뿐 아니라.

광동요리의 특징을 고스란히 간직하고 있어 중화요리 애호가들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는 광동요리 1번가다. 즉, 산푸로우는 볶음, 구이, 찜, 수프, 튀김, 조림, 두부요리 등 어떤 요리든 색과 향과 맛과 모양을 간직하며, 오감, 즉 향기롭고 부드럽고 담백하며 졸깃하며 감칠맛이 살아있고, 육미, 즉 맵고 짜고 달고 쓰고 신선한 맛을 골고루 느낄 수 있다.

  1. Ground floor, AB Tower, 76 Le Lai ,Dist 1
  2. 3823 9513

Yee-Bo

 

 

 

 

 

 

 

 

 

 

 

한국인이 기억하는 맛집!! 핫팟 & 딤섬이보는 요리 하나하나가 마치 예술작품처럼 아름답고 정교한데다, 최상의 서비스로 고객을 맞이하는 곳으로 정평이 나있다. 1990년대 조그만 가내식당에서 시작하여 중국인 특유의 근성으로 현재 이보가 되었다. 홍콩딤섬, 북경오리구이, 해산물 튀김요리 등 다채로운 중화요리를 제공하며, 남부지방의 꼬치구이 사타이, 다양한 전골도 본고장의 맛 그대로 즐길 수 있다. 이밖에 해파리, 양고기, 돼지고기, 쇠고기, 연어, 문어, 오리, 캐나다산 조개, 호주산 전복 사시미 등을 재료로 한 중국 전통 별미들이 다양하다.

  1. 01 Le Thanh Ton, Dist 1   T. 3824 6566
  2. A. 109 Ton Dat Tien, Dist 7   T. 5412 5125

Ming-Dynasty

 

 

 

 

 

 

 

 

푸미흥의 명소 명나라 황실 음식

푸미흥에 위치한 밍다이너스티(명왕조) 식당은 중국 정통 음식과 딤섬 종류와 홍콩요리사가 100가지의 중국 요리를 제공한다.

이곳은 카이실크에서 운영하는 첫번째 중국전통식당으로 카이실크가 지향하는 고급스러움과 근엄한 중국왕실의 분위기가 잘 어루러져 음식을 주문하기전 실내 이곳저곳을 살펴보는 재미도 있다.

300명을 동시에 수용할 수 있는 최대규모이자 최고급 식당에서 북경 오리, 딤섬과 샥스핀, 제비집 요리, BBQ, 핫팟, 해산물 요리 즐겨보자.

  1. 23 Nguyen Khac Vien, PMH, Dist 7
  2. 5411 5555

 

PDF 보기

3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