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6,Friday

호찌민의 마지막 랜드마크

VINHOMES CENTRAL PARK

VINHOMES CENTRAL PARK 프로젝트에 유일한 한국인 공식 에이전트 역할을 하고 있는 한빛투자자문(Han Viet Invest Company)의 최석환 대표를 만나 VINHOMES CENTRAL PARK에 대해 자세히 들어본다.

HanViet Invest Company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당사는 지난 2009년 100% 외국인투자로 설립되었으며 2014년 회사명을 한빛투자자문(HanViet Invest Company)으로 변경했습니다. 당사는 베트남에 진출하시는 업체들의 안정적인 사업추진을 위해서 현지 변호사를 고용해 초기 회사설립부터 안정화까지 전반적인 자문과 업무대행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주요 업무분야는 법인 및 지사 설립, 시장조사, 부동산 개발사업, 공장 건축자문 등이며, 특히 올해 7월 1일부터 시행되는 외국인 부동산구매 허용과 관련하여 수개월간의 준비 끝에 공식 라이센스를 획득하고 분양대행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즉, 그 첫 프로젝트로 호찌민시의 골든 프로젝트인 빈홈 센트럴 파크를 선정하여 한국 유일의 에이전트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빈홈 프로젝트의 유일한 한국인 공식 에이전트의 의미는 무엇인가요?
빈홈 프로젝트는 분양방식이 직접분양이 아닌, 에이전트를 통한 분양만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특히 빈홈에는 현재 여러 베트남 에이전트가 있지만 한국회사로는 유일하게 당사가 선정되어 활동하고 있습니다. 빈홈 측에서도 주요 고객인 한국인 유치를 위해 전문적인 업무를 수행할 당사를 선정하게 된 것입니다. 그러므로 본사에 의뢰하신다면 한국에서의 오랜 아파트 분양경험을 바탕으로 제대로된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본사는 현재 베트남 업체와의 업무처리에서 발생하는 각종 오류 및 불안감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Vingroup이 그동안 시행한 프로젝트들은 무엇이 있는지요?
관광휴양지 프로젝트로는 빈펄랜드 나짱과, 빈펄 푸국, 빈펄 럭셔리 다낭이 있습니다. 아파트 프로젝트는 빈홈 센트럴파크(Central Park)빈홈 동코이(Dong Khoi), 빈홈 타임시티(Times City),빈홈 로얄시티(Royal City),빈홈 리버사이드(Riverside)등이 있습니다. 현재 진행중인 1군 대형프로젝트인 Vinhomes Central Park와 TTTM Vincom 및 Vincom Mega Mall 등이 호찌민 최고의 프로젝트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user image

Vinhomes Central Park가 이슈가 되는 특별한 이유가 있나요?
뉴욕 센트럴파크 지역에서 영감을 얻어 프로젝트화 된 Vinhomes Central Park는 대자연과 조화를 이루는 아름다운 사이공 강변을 배경으로 초현대식 아파트단지와 현대식 공원이 일체가 되어 구성됩니다.
또한 개발 프로젝트에 가장 중요한 요소는 첫번째 위치, 두번째 위치, 세번째도 위치인 것만큼 지리적 요소가 가장 중요합니다. 1군에서 가장 선호되는 고가 아파트인 만호와 사이공펄의 인기를 보더라도 알 수 있습니다. 이곳이 1군의 마지막 대형 주거단지 프로젝트일 것입니다. 이 만큼 좋은 지리적 요소를 얻을 곳은 아마도 앞으로는 없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1km에 이르는 사이공 강변을 배경으로 멋진 전망과 맑은 공기를 제공하며, 교통이 편리한 호찌민시 1군 중심가로 육로와 수로는 물론 조만간 건설될 메트로 벤탄 – Suối Tiên 노선이 개통될 예정이어서 역세권의 환상적인 위치가 이 곳을 더욱 더 유명세를 타게 만드는 요인일 것 입니다.

프로젝트의 규모나 아파트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전체 프로젝트 규모는 43.91ha, 건물 16%, 녹지 13.8ha 위에 아파트와 오피스텔(침실 1~4개) 타입이 50sq.m에서 200sq.m까지 다양한 사이즈가 있습니다. 또한 단독, 연립 빌라는 320 ~750 sq.m까지이고 베트남 최고층 빌딩인 81층 건물에 팬트하우스 분양을 합니다. 총 17동의 아파트 단지(38~50층)이며, 81층 빌딩에는 쇼핑가, 호텔, 사무실 등이 입주됩니다. 아파트 블록 수는 2~3개이며 매 블록마다 엘리베이터 4~5개가 설치됩니다.
아파트 단지 내의 도로의 넓이는 13m~35m 사이이며, 단지와 단지사이의 거리는 최소 25m를 유지합니다. 내부시설로는 에어컨, 벽장, 화장실 주방설비가 완비되고 빈스쿨(Vinschool Central Park), Vinmec Central Park 국제병원, 5성급 유람선 선착장 VINKE (어린이 놀이시설), 수영장, 영화관, 클럽 라운지, 5성급 하우스, 체육시설, 공동생활공간, 야외놀이 공간, 미니 골프연습장이 들어서게 됩니다.

소유기간은 얼마나 되는지요?
아파트, 빌라는 장기임대며 오피스텔, 숍하우스는 50년 입니다.

두 채 구매 후 중간벽 제거 가능성은?
이웃에 영향을 주지 않을 경우 가능합니다.

재매매 여부는?
본사와의 계약과 베트남 법에 따라 원칙적으로 가능합니다.

대출 관련 은행은?
Techcombank와 또 다른 시중은행 한 군데가 담당하고 있습니다.

비만 오면 침수되는 윈후깐 도로로 인해 10만세대의 공사로 인한, 위험성에 대한 대책방안은 있나요?
Vingroup이 앞장서서 침수대비를 위해 도로 전면 보수 확장공사에 나설 것입니다.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마지막으로 교민들께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한국과 베트남의 부동산 시장은 많은 유사점이 있습니다. 한국의 약 20년 전에 부동산붐이 일어난 시기와 비슷하다고 할 수 있죠. 개발도상국으로 소득이 증가 추세와 주택 부족으로 아파트의 선호도는 높아질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므로 장기적인 관점에서 베트남 시장이 충분한 부동산 투자의 목적상품이 될 수 있습니다. 이와 관련, 부동산 투자의 관점에서 볼 때 부동산 가치는 프로젝트의 위치에 따라 좌우합니다. 이와 같은 점에서 볼 때 빈홈 센트럴파크는 투자 선택의 주요 3가지, 즉 위치, 안정성, 희소성 (81층 사이공 강변의 마지막 대단지)를 모두 갖추고 있는 최고의 선택이라 할 수 있습니다. 부디 이 좋은 기회를 붙잡는 행운의 주인공이 되십시오, 감사합니다.

PDF 보기

3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