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16,Tuesday

씬짜오 가이드 외국음식점 7편 태국 THAILAND

태국의 또옴얌꿍은 우리나라 된장찌개?

세계 4대 요리에 들어갈 만큼 세계인이 좋아하는 음식!

lifejoy_restaurant

 

태국의 정식 명칭은 타이왕국이다. 입헌군주제로써 동남아시아에 위치하고 있는 타이왕국은 우리나라와 매우 비슷한 음식 특징인 매운맛을 가지고 있다. 또한 태국음식은 이태리, 프랑스, 중국 음식과 더불어 세계 4대 음식 중 하나라고 일컫는다. 또옴얌꿍은 독일의 글라시스와 중국의 삭스핀에 이어 세계 3대 스프로 알려진만큼 세계인의 입맛에 파고들어 세계의 음식으로 발전하고 있다.

user image

태국, 이탈리안, 중국, 일본, 인도, 프랑스, 한국 등 다양한 나라들의 각 대표적인 음식들을 외국인 입맛에 맞게 퓨전화 하거나 그 나라의 특색에 맞는 전통적인 맛을 나타내는 식당도 있다.

피쉬소스의 콤콤함과 맵디매운 칠리소스, 그리고 그 위를 덮는 달달함과 고소함이 어우러진 태국음식. 처음에는 그 이국적인 맛과 향이 낯설어 거부감부터 먼저 다가오지만, 한번 새로운 맛에 길들여진 혀의 감각은 중독성 있는 태국 음식에 길들여지기 마련이다. 시각, 후각, 미각을 모두 만족시키면서 전 세계인이 사랑하는 음식 중 하나가 된 태국 음식! 이번 호에서는 매콤하면서도 오묘한 열대 향신료의 풍미를 찾아 입맛도 깨우고 감각 또한 깨워보는 태국식을 찾아본다.

사와디캅~~ THAI

태국 in 호찌민태국현지 맛 보러 지금 떠나요!

 

Tuk Tuk 뚝 뚝

tuk-tuk

새콤달콤 먹는 즐거움이 입안에서 톡톡!

태국 상류사회 특유의 세련되고 우아한 기풍이 흐르는 이 레스토랑은 태국 정통 요리의 특성을 고스란히 간직하되, 현지인들도 부담없이 먹을 수 있도록 배려했다. 수프, 밥, 야채요리, 바비큐, 전골, 디저트, 해산물 요리에서 채식가들과 아이들을 위한 특별요리에 이르기까지 신선하고 질 좋은 재료를 이용해 만들어 낸다. 위생관리 또한 엄격해서 주방과 실내가 대단히 청결하다. 창의적이면서도 메뉴얼에 충실한 요리들이 식도락가들의 오감을 사로잡는 이곳, 스파이스 타이에서 태국음식의 매력에 빠져 보시라.

A. 17/11 Le Thanh Ton, Dist. 1     T. 3512 8513

 

Spice Thai 스파이스 타이

BUFFET-TRUA-SPICE-THAI-RESTAURANT_2013619155047305

오감 만족! 떠오르는 핫 플레이스

뚝뚝은 확 트인 3층의 넓은 공간과 야외장소도 마련되어 있다. 태국음식 특유의 새콤달콤한 향이 식욕을 자극하는 요리들은 깔끔한 맛, 컬러풀한 색감, 먹음직스런 모양 등 오감을 만족시켜 준다. Tom Yam 볶음밥과 수프와 팟, Laab Pla Chon Thord, Yam Hoi Kraeng 등 간판요리에서 팃만쿵, 카오팟, 팟타이, 꾸어이띠아우, 쏨땀까지 다양한 요리를 감상할 수 있다. 처음 먹는 사람들은 강한 향신료의 향과 시큼한 맛에 한 발짝 물러서게 마련, 하지만 한번 빠져들면 좀처럼 쉽게 헤어 나오기 힘들다.

A. 27 Le Quy Don, Dist. 3 T. 3930 7873

 

Golden Elephant 골든 앨리펀트

golden-elephant

캐주얼하면서도 맛의 깊이가 넘치는 곳

세련되고 우아한 이 레스토랑은 태국 왕실 요리를 맛보고 싶다면 추천할 만한 곳이다. GOLDEN ELEPHANT는 미식가들 사이에 소문이 자자한 레스토랑으로, 요리 하나하나에 깃든 태국 정통 음식에 대한 깊은 애정, 황실 특유의 세심하고 정중하면서도 딱딱하지 않은 느긋한 분위기가 특징이다. 이곳에서는 200여가지 이상의 태국 정통요리의 짜고, 달고, 시고, 매운 본고장 맛을 고스란히 맛볼 수 있다. 또한 배달도 가능해서 때로는 집에서 편하고 아늑하게 태국 요리를 즐길 수 있다.

A.34 Hai Ba Trung Str, Ben Nghe Ward, D.1 T. 3822 8554, 6921 8131

 

Koh Thai 코 타이

koh-thai

한 번 찾는 순간 단골 예약! 중독되는 맛

KOH THAI는 정통 Siam 요리의 진수를 감상할 수 있는 곳으로, 실내는 자주색과 붉은색, 그리고 푸른색을 적절히 가미한 분위기 있는 공간을 연출했으며 바깥쪽 테라스는 하이바쯩 시내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다. 이곳의 요리사들은 독창적이면서도 영양이 풍부한 태국 최신요리를 선보인다. Koh Thai란 ‘타이 섬’이란 뜻으로, 분위기 자체가 아늑한 휴양지를 연상케 한다. 한국분들이 가장 많이 찾고 있는 태국식당으로 주로 얌운센, 솜땀 등의 샐러드와 슈림케익, 팟타이 누들, 또옴얌꿍이 인기 메뉴이다.

A.Kumho Asiana Plaza Level 1,39 Le Duan, Dist 1   T. 3823 4423

 

Samyan 사미안

samyan

맛과 분위기를 겸비한 식당

Samyan은 20년 전통을 자랑하는 Samyan Seafood점의 베트남 체인이다. 사미안은 태국음식의 향과 중화풍 요리의 맛으로 “깊고 풍부한 맛, 너무 달거나 느끼하지 않게 양념의 농도를 잘 조절한 느낌, 그러면서도 특유의 매콤달콤한 맛이 살아있는 곳이다” 실제로 이곳의 요리들은 카레로 매콤한 맛을 살린 게볶음요리에서 코코넛 밀크가 가미된 카레-새우요리, 담백한 맛과 태국 특유의 향이 살아있는 신선한 해산물요리, 아삭하면서도 속살이 부드러운 튀김종류에 이르기까지 어느 하나 나무랄 데가 없다.

A.102~104 Le Lai st., Dist.1 T. 3925 9010

 

Lac Thai      락타이

lac-thai

사이공의 숨은 보물

호찌민시 1군, Mac Thi Buoi거리 한 모퉁이에 있어 쉽게 눈에 띄지 않아 찾는 데 다소 불편함은 있겠지만, 이곳만의 매력적인 음식을 입안에 넣는 순간 사소한 불평거리는 온데간데없이 사라져 버린다. 메인요리에서 월별 주방장 추천요리까지 어느 것을 시켜도 오감만족! 덤으로 나오는 풍성한 야채 또한 채식가와 다이어트 여성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만하다. 이밖에 태국음식과 잘 어울리는 수십 종의 와인과 맥주가 즐거움을 더해준다. 한편 경사진 다락 천장이 묘한 매력을 발산하는 2층이 마련되어 있어 연인끼리 오붓하게 음식을 즐길 수 있도록 배려했다.

A.71 Mac Thi Buoi, D.1   T. 3823 7506

 

 

Baan Thai  반 타이

baan-thai-restaurant-thao-dien-4

타오디엔의 숨겨진 맛집

Baan Thai 레스토랑은 현대적이면서도 세련된 분위기 속에서 태국식 만찬을 즐기는 태국식 전문점이다. 베테랑 태국 요리사들이 혀끝을 얼얼하게 하는 매운 소스와 마늘, 후추, 생강, 타마린드, 민트, 바질, 판다누스 등을 적절히 가미하여 오감을 만족시키는 요리를 선사한다. 간판메뉴인 카레요리(Red Curry Kung)를 비롯하여 또옴얌꿍, 닭볶음 요리 등은 물론, 아시아 각국의 전통요리도 감상할 수 있다. 이곳은 레스토랑 뒤뜰에서 재배된 태국산 허브를 사용하며, 일체의 MSG 향신료나 감미료를 일체 쓰지 않는다.

A.55 Thao Dien, Aa Phu Ward, Dist.2 T. 3744 5453, 090 905 7173

 

Mai Thai 마이 타이

MAI-THAI--14

식도락가들 사이에 소문이 자자한 그곳

마이 타이는 태국음식 애호가들 사이에 꽤 유명한 곳이다. 여느 태국 레스토랑과 분위기는 비슷하지만, 매혹적인 황금빛 샹들리에, 개성 있는 테이블장식, 개성 넘치는 실내 인테리어, 그리고 베트남 토산 재료를 많이 사용하는 등 고객을 위해 나름 신경 쓴 흔적들이 여기저기 보인다. 특히 이집의 단골메뉴인 또옴얌꿍은 코코넛 밀크, 레몬그라스, 라임 잎, 버섯, 해산물 등을 넣고 끓이는데 태국음식의 가장 기본적인 향이 느껴지는 맛을 경험할 수 있다. 이뿐 아니라 팟카파오 무쌈, 수끼, 쏨땀, 뿌팟퐁커리 등이 추천 메뉴이다.

A.13 Ton That Hiep, Dist 1       T. 3821 2920

 

PDF 보기

3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