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December 18,Tuesday

씬짜오 가이드 외국음식점 8편 – 멕시칸

소금과 라임의 섹시한 몸짓! 데낄라의 열정

세뇨리따~ 멕시코를 맛보다!

멕시코의 음식하면 어떤 음식이 생각날까? 타코? 나초? 살사?
멕시코는 식도락가들의 본고장이다. 유명한 타코나 부리또, 퀘사디아 외에도 멕시코 전역에 걸쳐 다양하고 맛있는 전통 음식들이 많다. 멕시코 음식점을 조사하면서 알게 된 사실이지만 토마토, 옥수수, 고추, 감자, 우리가 매일 먹고 있는 이 재료들의 원산지가 멕시코라는 것만 보아도 이 나라의 음식의 다양함을 느낄 수가 있다. 매콤한 맛과 함께 상큼한 맛이 어우러져 나오면서 다른 나라 음식에 비해 우리 입맛에 잘 맞는 편이다. 주로 살사소스에 들어가 있는 향신료 맛은 토르티야의 담백한 맛으로 감싸 주기 때문에 거북스럽지 않다. 우리가 여름철 상추 쌈에 고기와 마늘, 풋고추를 싸서 먹듯이 대부분의 음식을 토르티야에 싸 먹는 방식도 친숙하다. 이번 호에서는 라틴 뮤직의 흥과 멋을 더하는 멕시칸 요리점을 소개한다.

 Taco Leo  타코 레오
맛으로 승부한다는 타코 레오는 전통적인 멕시칸 음식인 타코와 부리또를 이곳만큼 먹음직스럽게 만드는 식당도 드물다. 향기로운 치즈가 가득 든 반달모양의 퀘사딜라 또한 맛과 향이 일품이다. 이외에도 가솟억(닭도리탕의 일종), 껌가솟억(계반), 특별 쇠고기 샐러드무침, 감자튀김, 기타 다양한 요리를 경제적인 가격에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다.
A. 20 Cao Ba Nha, Dist 1      T. 093 799 7326

 

Cali Burrito Mexican Restaurant   칼리 부리또 멕시칸 레스토랑
언제든 멕시칸 음식이 당길 때 찾아야 할 핫플레이스로 자리매김한 레스토랑이다. 사이공에서 제일 맛있는 부리또라는 말이 아깝지 않으며, 위치가 편하고 주인장의 서비스도 좋아 사람들이 즐겨 찾는 곳이다. 바삭한 베이컨과 계란이 어우러진 부리또는 입 안에 넣는 순간 감탄을 자아내며 잘 구워낸 그릴드 치킨, 촉촉한 스테이크와 신선한 살사 감자튀김이 따뜻하고 맛있다.
A. So 6, E006 Hung Vuong 1, PMH     T. 090 255 0533 (매주 화요일 휴무)

 

Taco Bich  타코 비치
멕시코인이 직접 운영하는 배달 전문 식당이다. 멕시코의 참맛을 전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원테이블로 운영되나 실제 이용하는 주 고객들은 거의 배달고객이다. 호찌민에서 Paypal로 결제가 가능한 곳이다. 인기메뉴인 Uroll burrito와 타코를 한번 드셔보시면 호기심이 기대로 충족되는 경험을 할 수 있다.  W. tacobich.com     T. 093 344 2000, 090 447 7417

 

Khoi Thom -코이텀

Khoi-Thom

맛과 향의 절묘한 향연
코이텀은 ‘향기로운 연기’란 뜻으로, 베트남 향료와 멕시칸 비비큐의 맛의 절묘한 조화를 추구했다. 매콤한 멕시칸 소스를 사용한 비프스테이크, Tequila를 넣은 새우구이 등 독창적이면서도 깔끔한 맛이 특색이다. 특히 피코 데 가요가 일품인데, 이는 토마토, 양파, 고수, 고추 등을 잘게 다져 섞고 후추와 소금으로 간을 맞춘 뒤 라임 즙을 뿌려서 만든 속재료로, 모든 재료가 멕시코 국기의 색깔인 빨강, 초록, 하얀색으로 돼 있어 이를 살사 멕시카나라고 부르기도 한다. 쓰임새는 다양해 토르티야에 싸먹는 형태의 모든 멕시코 음식에 다 들어간다.
A. 126 Bui Vien str, Dist 1
T.  090 665 2034

 

La Fiesta-라 피에스타

La-Fiesta

둘째가라면 서럽다!
La Fiesta는 정통 멕시칸 요리를 전문으로 하는 고급 식당으로, 멕시칸 식도락가라면 알만한 사람은 다 아는 유명한 곳이다. 멕시칸 요리에 있어서 만큼은 둘째가라면 서러워한다는 이 식당의 음식 맛을 본다면 까다롭고 독특한 식욕의 소유자들이라도 수긍할 듯하다. 멕시칸 요리의 진수를 감상하기 원한다면 이보다 더 적합한 곳은 찾기 어려울 것이다. 따끈따끈하면서도 신선한 음식 멕시칸 샌드위치 burrito에서 퀘사디아, 타코에 이르기까지 어떤 음식이든 주문만 하면 수 분 내로 척척 나온다. 백문이 불여일견, 일단 방문해보시라.
A. 33 Dang Thi Nhu, Nguyen Thai Binh Ward, D. 1
T.  094 429 1697

 

La Cantina -라 칸티나

La-Cantina

여행자거리의 숨은 맛집~
라 칸티나는 주로 주변을 오가는 외국인 관광객들이 즐겨 찾는다. 피자, 파스타, 파히타, 타코, 반쌔오, 짜요 등 멕시코와 베트남 서민요리가 주메뉴다. 모든 음식은 주문 후 15~ 30분 내로 신속히 제공되며, 가격 또한 5~9만동으로 저렴한 편이다. 80명을 수용할 수 있는 넓은 공간에 실내 인테리어도 밝고 깨끗하다. 이 집에서 제공되는 나초(nacho)는 토르티아를 작게 잘라서 감자칩처럼 바삭바삭하게 구운 것으로, 햄버거와 함께 나오는 감자튀김만큼이나 멕시칸 음식에 빠짐없이 등장하는 사이드인데, 한 번 맛보면 계속 찾게 되는 묘한 매력이 있다.
A. 175 Pham Ngu Lao str, Dist 1
T.  3920 7252, 3886 0369

 

Three Amigos -쓰리 아미고

Three-Amingos

남미, 유럽의 절묘한 조화
Three Amigos는 세 친구란 뜻으로, 화려함과 매콤한 맛을 간직한 정통 멕시코 요리 전문점이다. 각종 신선한 재료를 멕시코에서 정기적으로 직접 공수해오며 멕시칸 특유의 즐겁고 유쾌한 환대를 경험할 수 있는 곳으로 단골집에 온 듯한 포근하고 가정적인 분위기에 취하고 만다. 화려하고 다이나믹한 플라멩코 춤을 감상하며 멕시칸 요리의 매력에 빠져들고 싶다면 쓰리 아미고를 추천한다. 참고로 쓰리 아미고란, 아시아, 유럽, 남미 등 세 지역의 우정을 상징적으로 표현한 것이다.
A. 76 Bis Nam Ky Khoi Nghia, Dist 1
T.  6299 0575

 

Boat House-보트 하우스

Boat-House

낭만과 우정이 만나다!
Boat House는 호찌민시 2군 사이공 강변의 고급 빌라단지 타오디엔에 자리 잡고 있다. 로맨틱한 강변 분위기를 좋아한다면 강추 1순위. 마치 유람선을 탄 듯한 느낌이 들며, 저녁나절 불러오는 강바람은 마음속까지 시원하게 해준다. 고급레스토랑이라 가격이 저렴하진 않지만 주말 오붓한 분위기에 스트레스를 날리기에 딱이다. 멕시칸 요리는 물론, 유럽, 아시아식 요리가 주종을 이루며, 매일 주메뉴가 바뀌는 것도 이 집만의 특색이다. 일요일 오후 5:30~9:00 밴드공연, 월요일 6:00~7:30은 무료 맥주 서비스를 한다.
A. 36 Thao Dien str,  Dist 2
T.  3744 6790

 

Legends Bar & Gril-레전드 바앤그릴

Legends-Bar-&-Grill

정통 멕시칸 비비큐
멕시칸 전통요리는 물론, 각종 서구음식과 비비큐도 제공한다. 흥미롭고 안락한 공간, 독창적이면서도 입맛당기는 요리, 고전과 현대식 건축양식의 절묘한 조화 등 매력적인 요소들이 많아 내외국인을 불문하고 다양한 계층의 손님이 이곳을 찾는다. 실내 또한 넓어 각종 기업회식, 결혼피로연, 각종 회식, 파티 등 예약손님이 많다. 부드러운 육질과 신선하고 채소를 사용해 차별화를 하고 특히 멕시칸 전통소스, 살사 크루다와 콰카몰레는 이곳만의 독특한 비법으로 조리되는데, 그 맛과 향이 대단히 만족스럽다.
A. 236 Bui Vien, Dist 1
T.  090 338 6269

 

PDF 보기

3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