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5,Thursday

베트남 최초, 태양력 발전소 기공식

광응아이성 모득현  

베트남 최초의 태양에너지 발전소 기공식이 지난 8월 29일 광응아이성 Mộ Đức현에서 개최되었다. 이 발전소는 24ha의 규모에 건설될 예정이며 최대출력 19.2 MWp 규모다. 또한 태국의 태양에너지 발전기술을 도입, 응용한 이 발전소에 투입될 총투자액은 8,260억동이며 2016년부터 사용이 가능하다. 현지 에너지 전문가들의 설명에 의하면 베트남경제가 지속적으로 발전함에 따라 매년 15% 이상의 전기수요가 늘어 주로 열발전소와 수력발전소에 의존해왔다. 하지만 태양에너지를 이용한 발전소는 친환경적인 데다, 잠재 가능성이 대단히 높은 에너지 공급원으로 평가되고 있어 올해 5%, 내년에는 8% 이상 에너지 공급원을 열발전소나 수력발전소에서 태양, 혹은 풍력발전소로 전환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 Hoàng Trung Hải 부수상 역시 당일 축사를 통해 “기존 에너지 공급원은 한계를 가진 만치, 새로운 에너지 공급원을 찾아야 하는데 현재로써 가장 적합한 것이 바로 태양에너지와 풍력”이라며, “광응아이 성에 베트남 최초로 태양에너지 발전소를 건립하게 된 것은 이 같은 바램을 실현하기 위한 첫 단계다. 녹색환경 보전을 위해서도 앞으로 지속적으로 이같은 정책을 추진해나가겠다”고 강조했다.

8/29, 베트남뉴스

 

 

user imag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