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6,Friday

오 마이 다이어트님!

저자에게는 쉽고도 어려운 질문이다. 왜냐하면 조언해줄 수 있는 글은 엄청 많다. 어떻게 쉽게 전해야할까?
‘다이어트님’이라 불러야 할 정도로 너무나 많은 책과 인터넷의 글 그리고 많은 제품과 머신들…
어쩌면 이 글을 읽고 있는 한인분들이 더 많이 알고 있을 수도 있다. 중요한 건 운동을 수행하지 않는 데 어떻게 살이 빠질까? 또한 어느 머신 위에 있으면 살이 빠진다? 어떤 제품을 먹으면 빠진다? 그럼 세상에 비만은 없을 뿐더러 운동에 관한 좋은 책들과 헬스장은 문을 닫아야 한다. 그리고 다이어트 머신과 제품은 노벨상을 받아야 되지 않는가?

음식과 뇌
우리가 단 것을 먹으면 뇌의 운동피질에 불이 들어오면서 입술과 혀, 입의 운동을 관장하게 된다. 뇌의 변연계에 있는 해마는 음식에 대한 기억을 조절하는데 엄격하게 다이어트를 시도하고 있는 사람이 특정 음식에 대해 참을 수 없는 욕구를 갖게 되면 불이 들어오면서 그 사람의 저항력과 의지력을 제압한다.
음식을 무조건 거부한다고 살이 빠지는 것은 아니다. 우리는 그 대신 음식을 현명하게 선택 해야한다. 맛있고 영양이 풍부하면서도 배를 넘치도록 채우지 않는 음식을 먹어야 한다. 현명하게 먹는 법을 익힌 다음에는 몸을 조절하고, 살을 뺄 힘을 얻고, 근육을 만들고 건강을 지켜내야 한다.
체중감량에는 한 가지 절대 법칙이 있다. 섭취하는 칼로리보다 소비하는 칼로리가 많아야 한다는 것이다. 이런 상태를 유도 할 수 있는 방법은 수도 없이 많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그 방법이 복잡하지 않아야 한다는 것이다.

이번 호부터 5회에 걸쳐 다이어트 운동 프로그램을 연재한다.
다이어트에는 특정부위 운동보다는 전신운동이 빠르기 때문에 전신운동을 소개한다. 중요한 것은 매일 실시해야는 것과 식사는 절대 거르지말고 양을 조절하여 건강한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다.

 

PDF 보기

3

user image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