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August 5,Thursday

KOTRA 글로벌마케팅 인턴, 총영사 초청 간담회 개최

주 호찌민 총영사관 박노완 총영사는 지난 9월 17일, 베트남 현지 취업을 위해 한국에서 파견된 KOTRA 글로벌 마케팅 인턴 20명을 만나 간담회를 가졌다. 글로벌 마케팅 인턴 사업은 KOTRA가 우수한 역량을 갖춘 한국 청년 인력을 서류, 면접, 인성 검사 등의 과정을 통해 선발하여, 베트남, 인도네시아, 일본, 인도 등 다양한 국가들에 파견하여 교육 및 인턴십을 거쳐 최종 취업에 성사토록 지원하는 맞춤형 취업 사업이다. 베트남의 경우 지난 2014년 19명의 인턴이 파견되었으며, 올해도 치열한 경쟁을 뚫고 20명의 인턴이 선발되어 호찌민에 6월 1일부로 파견을 나와 교육을 받고 있다.

kotra 01

kotra 02

KOTRA 호찌민 무역관에서는 청년 인력들의 역량 제고를 위해 4개월간의 집중적인 베트남어, 영어 교육뿐 아니라 베트남 경제, 사회, 역사, 문화 등 분야별 소양을 제고하기 위한 실무 교육도 집중 추진 중에 있다. 9월 말 교육 과정을 마치게 되는 인턴들은 10월 초부터는 다양한 업종의 현지 진출 기업에 파견되어 본격적인 인턴십 활동을 개시할 예정이다. 박노완 총영사는 2시간여에 걸친 인턴 간담회를 통해 “기회의 땅인 베트남의 성장 가능성과 인턴들이 한국과 베트남의 관계를 한 차원 높여 나갈 수 있는 리더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하면서, 베트남에서 우수한 역량을 발휘하여 기업과 같이 성장하며 오래오래 근무하기를 바란다는 당부를 전하였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