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6,Friday

모르면 손해, 이젠 택시도 앱 시대~

내 손 안에 택시

요즘 핫한 택시! 우버택시 그랩택시

택시잡기 힘드셨죠?

이제부터 어디서나 빠르고 간편하게

여러분을 모시러 갑니다.

베트남내에서는 종종 택시 때문에 스트레스나 불이익을 당하는 경우가 많다. 공항에서 택시잡기도 무척 힘들고 혹여나 불친절한 운전사를 만나면 여행 첫째날 부터 기분 상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 또한 밤 늦게 여성분이 택시를 타는 것 또한 위험에 노출되고, 술자리로 인해 저녁 늦은 귀가로 인해 차 안에서 잠이라도 들어버리면, 도난사고는 물론 폭행까지 당하는 위험한 사건사례가 종종 신고되기도 한다. 최근 베트남에 이런 교통분야의 문제를 풀어줄 편안하고 안전한 새로운 교통서비스가 베트남에서 자리를 잡기 위해 치열한 경쟁을 치르고 있다. 바로 그랩택시와 우버인데, 이 둘의 가장 큰 차이는 신용카드 사용여부이며, 택시기사와 목적지에 대한 불필요한 부연 설명 및 마찰을 피하고 편안하고 안전하게 목적지에 도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user image

현금없이 신용카드로 결재한다!

우버택시 UBER TAXI

우버 스마트폰 앱으로 승객이 차량을 이용할 수 있게 하는 시스템으로, 일반인이 자기차량으로 고객이 원하는 곳까지 운행하고 요금을 받는 서비스다. 앱을 통해 승객과 기사를 연결해주는 것은 물론, 기사의 친절도까지 평가하는 기능이 장착되어 있는데, 우버라는 회사가 운전자와 승객 사이에서 운송서비스 중개역할을 하여 세계적으로 규모가 커지고 있다. 비자 또는 마스터카드로 결제하며, 베트남에서는 특히 Innova 7인승, Camry 5인승(7~14억동)은 물론, BMW seri 3~5, 혹은 Mercedes-Ben C class /E class (16~25억동) 등 고급차종도 종종 이용된다. 가격이 싼 데다 기사가 대단히 친절하여 세부 정보를 일일이 알려준다.

빠르고 안전한 택시 앱 선두주자!

그랩 택시 (GRAB TAXI)

모바일 앱 기반의 콜택시 서비스로서 동남아 다수 지역에서도 이용 가능한 택시예약 스마트 앱 서비스로 구글 맵을 사용한다. 핸드폰 내의 GPS기능으로 서로의 위치를 공유하고 정확한 목적지를 입력하여 별도의 전화 통화 없이 버튼 클릭 및 테스트 입력만으로도 편하게 택시를 호출하고 이용 내역이 모바일 앱 내에 저장은 물론 주변인에게 SNS로 이용 내역을 공유하여 안전하고 편안한 택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다.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태국, 베트남, 필리핀 등 아시아 40개국 130개 도시에서 서비스 제공 중이다.

기종은 Android, Apple iOS, Windows Phone, Tablet 등 어느 것을 사용하든 이 앱을 이용할 수 있다.

 

PDF 보기

3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