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0,Saturday

국제운전면허증, 11명 발급

전국 각성에서 발급예정

11명의 베트남인이 지난 11월 3일 오전 베트남도로 국에서 국제운전면허증을 정식으로 발급받았다. 베트남도로국(TCđB)측 설명에 따르면 국제운전면허증은 비엔나협약 체결 국가들(85개국) 간의 사법기관에서 통일된 형식으로 발급하는 운전면허증으로, 영어로는 International Driving Permit으로 표시되며, 보통 IDP라 한다. IDP는 발급된 날짜로부터 운전면허증의 효력을 가지고 사용기한은 최대 3년이며, IDP로 운전할 수 있는 기종은 베트남이 발급하는 국가 운전면허증의 차량기종과 상응한다. 해당자격은 베트남인과 베트남 상주 외국인으로, 발급희망자들은 관련통지문(29/2015/TT-BGTVT)에 따라 신청서, 사진, 유효기간이 남아있는 운전면허증, 여권, 신분증 등을 제시해야 하며, 특히 외국인의 경우에는 여권, 외교부증명서, 상주증또는 베트남 장기거주 증명서등이 필요하다. 이밖에 비용은 13만 5천동이며 신청한 지5일이내 발급되는데, 발급이 안될 경우 해당기관은 이유를 명시해야 한다.(운전면허증이 손실되었거나 내용이 정확히 기재되어 있지 않을 경우 발급받을 수 없음) 한편 베트남에서 발급받은 IDP를 소지한 사람은 비엔나협약국의 영토에서 도로주행할 경우에 반드시 IDP와 국가운전면허증을 모두 소지해야 하며, 해당 국가의 도로교통법을 준수해야 한다. 단, 베트남에서 발급받은 IDP는 베트남 내에서는 사용 가치가 없다. 이와 관련, 당국은 “이 법규는 2015년 10월 1일부터 효력이 있지만 그동안 IDP기기가 확보되지 않아 발급에 어려움이 있었다. 조만간 전국 각성에서 발급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11/3, 뚜이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