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19,Friday

호찌민 3 세종학당

호찌민산업대학과 경운대학교 협력

호찌민 3 세종학당 개소 및 시범 운영.

개소식_식장

한국의 경운대학교(총장 장주석)와 호찌민산업대학교가 협력하여 추진하는 호찌민3 세종학당 개소식이 지난 10월 23일(금) 호찌민 산업대학교 대강당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개소식에는 호찌민 영사관 김재천 영사를 비롯한 호찌민 내 한국 기관, 기업 대표들과 호찌민 산업대, 경운대 보직교수들, 그리고 60여명의 학생 등 8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세종학당 현판식도 함께 개최되었다. 경운대학교는 2014년 10월 13일 베트남 산업무역부와 우수기술인력 유치, 해외취업 활성화 및 양국 간 산학협력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하면서 산업무역부 산하의 호찌민산업대학교 방문하여 상호 협력사항에 대해 폭넓게 논의하였다. 이듬해 1월 28일 호찌민산업대학교와 세종학당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양해각서를 체결하여 대학 내에 한국어강의실, 한국자료실, 전산정보실, 행정실 등을 갖추고 그에 따른 최신 기자재를 보급하여 한국어와 한국문화를 알리는데 공동으로 노력하기로 했다. 세종학당은 올해 9월 23일 초급반 20명씩 2개 강좌의 시범 운영을 시작하였으며, 내년부터는 지속적으로 중고급반 강좌개설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현재 120여명의 신청자가 대기하고 있을 정도로 관심이 높다. 특히 세종학당은 앞으로 한국이나 한국계 기업에 취직을 희망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특수목적 한국어 강좌를 개설하여 이들의 진출을 도울 뿐 아니라 유학을 원하는 학생들을 위한 TOPIC 반도 운영할 계획을 갖고 있다. 또한 베트남주재 한국관련 기업에 취업과 유학을 희망하는 학생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며, 경운대의 국제화프로그램과도 연계시켜 학생교류도 활발하게 추진할 계획이다.

문의 012 8533 4933(이한지), 097 718 1160(Kim Thu)   누리집 주소 hochiminh3.sejonghakdang.org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