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19,Friday

이색보양식 2탄, 장어 요리 Lươn

주체할 수 없는 에너지, 힘이불끈!

내 몸을 지켜줄 최고의 보양식
아마 겨울을 나는 것보다 여름을 나는 것이 훨씬 힘에 부친다는 뜻이겠다. 원기회복과 기력증진이 필요한 이때 자라를 뒤이은 대표적 보양식 장어. 야들야들한 살점에 쫄깃하면서도 따끈하게 퍼지는 육즙을 마다할 이유는 없을 터. 더구나 장어는 동의보감에 따르면 오장육부를 보하는 기특한 식품으로 오메가 3를 비롯한 풍부한 불포화지방산은 혈전을 억제해 동맥 경화 예방에도 좋다고 널리 알려져 있다. 이뿐 아니다. 40 대 남성 3명에게 200그램씩 하루 3번 3일간 섭취하게 한 후 요석, 남성호르몬 검사를 시행한 결과 두 수치가 고르게 향상됨을 알 수 있었다.
이렇듯 두고두고 사랑받아 마땅한 장어요리. 맛있게 먹으면서 건강까지 잡을 수 있는 맛집을 소개한다.

장어를 이용한 다양한 요리~
남부에서는 장어를 거북이, 뱀, 야채 등과 함께 볶음(xào lăn), 샐러드(xé phay), 전골(nấu lẩu), 구이, 죽 등으로 북부에서는 장어면(miến lươn) 등으로 조리해 즐긴다.
장어샐러드 (고이 르응 Gỏi lươn bắp chuối)
노릇노릇하게 익힌 장어살을 바나나 꽃잎 위에 버무려 낸 새콤달콤한 늑맘 샐러드. 약간 배어나오는 매콤한 맛이 식욕을 돋운다.
매콤한 맛이 도는 장어볶음 (르응 싸오 Lươn xào sả ớt)
은은한 레몬그라스의 향과 향채가 한데 어우러졌으며 노란빛깔이 감돌아 시각적으로나 식감이 좋다.
장어소금구이 (르응 노 무이 헛 Lươn nổ muối hột)
레몬그라스, 생강, 바질 잎 등을 비롯한 향신료로 인해 건강한 한약재의 향이 풍긴다. 맛이 삼삼하며 제공되는 소스에 찍어먹으면 어울리고 핫팟에 담겨나와 보는 재미가 있다.
장어튀김 (르응 찐 연 Lươn chiên giòn)
갓 튀겨내 따끈따끈한 바삭한 장어튀김은 한 점 한 점이 닭고기의 맛과 다름없다. 향채와 함께 먹으면 입맛을 개운하게 정리해준다.
장어죽 (짜오 르응 Cháo lươn môn)
견과류의 고소한 맛이 느껴지며 비린맛을 제대로 잡아 먹기 편하다. 토란을 비롯한 식재료가 들어있고 간이 약간 센 편이라 맥주안주로 더 어울린다. 장어죽은 맛은 물론 영양이 풍부해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인기가 많다.
* 위 메뉴이름은 촬영지 Loc Bien 레스토랑의 메뉴이므로 타 레스토랑은 재료나 조리법에 따라 메뉴이름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먹으러 가볼까?! 장어요리~롸잇 나우~~
● 록빈 Loc Bien
안푸에 위치한 록빈은 호주국제학교(AIS)인근에 있는 해산물 전문 식당이다. 탁트인 야외에 깔끔하게 정돈된 테이블로 손님을 맞이한다. 비린 내 없이 잘 조리해 부드럽게 넘어가는 장어죽은 고소한 견과류의 맛이 느껴진다. 간이 조금 센 편이라 후추를 가미하면 풍미가 한결 살아난다. 팟에 담겨나오는 또 다른 장어요리는 레몬그라스, 생강, 바질 잎을 아래에 깔아두어 은근한 한약재 향이 풍기며 담백한 맛을 낸다. 제공되는 소스를 곁들이면 간이 알맞고, 이밖에 튀긴 장어는 바삭하면서도 익숙한 닭고기 맛에 거부감이 덜하다. 노란빛이 감도는 장어요리는 은은한 레몬그라스의 향과 향채의 어우러짐으로 입맛을 다시게 한다. 우리나라 장어와 비교했을 때 약간 질기고 두께감이 덜하다는 특징이 있으나 한번쯤 베트남만의 색다른 장어맛이 궁금하다면 방문해도 좋겠다.
A. 255 Luong Dinh Cua, W. An Phu, Dist.2
T. 0914 760 449, 0909 887 589

● 한국식 장어를 맛보고 싶다면 독도
활어, 장어 전문점으로 한국식 장어요리를 맛볼 수 있다. 양념이 고루 발린 통통한 장어와 푸짐한 상차림과 함께하면 불끈 힘이 솟는다.

A. A4-02 Nam Thien 1, PMH T. 5412 3983, 090 247 5970

user image

● 정 숯불 장어구이
소금구이, 양념구이 장어전문점이다.
A. 175 Pham Thai Buong, Nam Thien 3, PMH
T. 5412 4628

PDF 보기


3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