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6,Friday

불세출의 여성 혁명전사 윙티민카이 Nguyễn Thị Minh Khai

Vững chí bền gan ai hỡi ai
불굴의 의지와 용기를 누구에 비하랴
Kiên tâm giữ dạ mới anh tài
강건함 또한 남성 못지 않다
Thời cuộc đẩy đưa người chiến sĩ
시대가 여성전사를
Con đường cách mạng vẫn chông gai
가시밭 혁명의 길로 이끌었구나
위 시는 윙티민카이가 감옥에서 혈서로 쓴 글이다. 이 내용에서 알 수 있듯 그녀는 공산당을 대표하는 여성 전사답게 사형장에서 당당히 죽어 지금도 베트남 혁명을 주도한 여성영웅 가운데 하나로 존경받고 있다.

윙티민카이 거리

티민카이거리는 호찌민시 중심가(1, 3군)를 가로지르는 총길이 6km의 2차선 도로혈맥으로 북쪽 빈탄군 티응에교(cầu Thị Nghè)에서 시작해 남쪽으로 HCM 방송국, Hoa Lư축구장, 명문 Lê Quý Đôn학교 (프랑스 식민시대 건립, 사이공에서 가장 오래된 학교임) 등을 통과한다. 또한 이길을 따라 계속 달리면Golden Tower, Avalon Building, Indochine Park Tower, Yoco Office Building 등 크고 작은 고층빌딩이 차례로 나오고, 시민들의 휴식처인 노동문화궁과 명성높은 뜨유(Từ Dũ) 산부인과병원을 지나 마침내 10군 꽁화 6거리에서 끝이 난다. 또한 윙티민카이거리는 호찌민에서 가장 긴 길 이름 중에 하나이며 18A와 18B 지역에는 외국인이 많이 거주하는 곳으로 유명한 거리이다. 이 거리는 호찌민인사대가 인근에 자리해 한국학생을 비롯한 각국의 학생들이 많이 모여있고 때문에 많은 유학생들이 거주하는 깔끔하며 아담한 방이 많은 원룸촌을 이루고 있다.

윙티민카이, 그녀는 누구인가?

티민카이는 1910년 11월 1일생으로 본명은 윙티빈(Nguyễn Thị Vĩnh), 응애안 성 출신이다.
1
924년 초등학생 때 그녀의 스승 쩡푸(Trần Phú)옹으로 부터 혁명이론과 정신을 전수받아 어린 나이에 고향에서 혁명운동을 주도하게 되고, 베트남 공산당 전신인 떵비엣 (Tân Việt) 혁명당에 가입한다.
1929년부터는 고향을 떠나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하는데, 당시 홍콩 국제공산당 동양부 지부에서 근무할 당시 호찌민주석으로부터 직접 정치이론과 혁명활동 경험을 전수받기도 한다. 하지만 1931년 영국 스파이에 의해 밀고, 체포되어 광주에 수감되는데, 당시 혹독한 고문을 당하면서도 당의 비밀을 토설하지 않았으며 마침내 국제적인 구호운동의 결과 출감하게 된다. 1935년 대회때는 ‘혁명투쟁에 참가하는 동양여성의 역할”이라는 글을 낭독함으로써 당시로서는 여성최초로 국제 공산당 대회 연단에서 프랑스 식민통치자들의 만행을 만천하에 고발하기도 했다.
이후 1936년, 고향에서 고위 정치지도자로 활약하다 밀고에 의해 1940년 7월 31일 프랑스군에 의해 체포, 수감되는데, 감옥내에서도 지속적으로 여성동지들의 마음에 혁명사상을 고취시키곤 했다.
심지어 “때리고 매달아도 내 마음은 더욱 강해진다. 아무리 모진 고문을 당해도 입을 열지 않겠다. 희생은 의무, 죽음으로 증명하겠다”며 결연한 의지를 보이곤 했으며, 1941년 8월 28일 31세의 꽃다운 나이에 공개처형으로 생을 마감하고 만다.
18A 번지 원룸촌 거리
이 거리에 반깐꾸아(꽃게우동) , 분짜 등
저렴하면서 맛있는 식당과 카페도 많다.

감각적인 아이스크림 샵, DQ
DQ Icecream
미국에서 건너온 브랜드로 유제품의 깊고 풍부한 맛을 잘 살려낸 아이스크림집이다.
거꾸로 들어도 내용물이 쏟아지지 않을 만큼 촘촘하게 밀도 있는 디큐 아이스크림. 황금비율로 믹스해 선보이는 블리자드, 프라페종류도 잘 나가며 치즈케익, 초콜렛 등의 토핑도 원하면 추가할 수 있다.
브라우니가 씹히는 맛이 매력적인 아이스크림과 초콜렛 청크가 알알이 박혀있는 녹차, 카푸치노, 바나나 스플릿 등 다양한 맛으로 각지의 고객들에게 만족감을 선사한다. 즐거움 가득한 매개체가 되기에 손색이 없는 디큐만의 디저트. 이제 그 다양한 맛을 직접 느껴볼 차례다.
A. 18A Nguyen Thi Minh Khai T. 3910 1555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 신발, 탐스
Toms
미국 캘리포니아에 본사를 두고 있는 신발업체로 ‘내일을 위한 신발'(Shoes for tomorrow)이라는 모토하에 운영된다. 아르헨티나의 전통신발 ‘알파르가타’로부터 영감을 받았으며 일체형 밑창에 고무소재로 가벼움은 살리고 라텍스 소재의 아치 지지대 쿠션감으로 편안한 착화감을 선사한다. 반짝이는 조각 소재를 이용한 클래식 라인, 기하학적인 문양 라인, 통기성을 높인 라인 등 다양하다. 회사측에서는 고객이 신발을 구매할 때마다 한 켤레씩 세계 70여 개국에 일대일 기부를 지속적으로 실천중이다. 신발을 구매함으로써 얻는 행복이 나만의 것이 아니라 더욱 알뜰살뜰 발걸음까지 가볍다.
A. 4 Nguyen Thi Minh Khai
T. 091 917 3179
갖가지 토종 먹거리를 한곳에서~ 홍한
Hong Hanh
로컬 후에 음식점으로 대표 메뉴는 반꾸온(간 돼지고기에 볶은 양파를 라이스페이퍼에 싸서 찐 베트남식 롤케이크)으로 찰지고도 고소하다. 가게가 넓어 많은 인원 수용이 가능하며 원활한 환풍 시설로 쾌적하다. 가격도 저렴해 인근 대학생들 사이에 소문이 자자한 데다가 반베오(banh beo chen), 분보 후에(고추기름과 스파이스의 어우러짐으로 탄탄하도록 깊은 맛), 특히 베트남 북부 랑선(Lạng Sơn)지역의 특산음식인 계란이 들어간 반꿍쯩(bánh cuốn trứng)은, 다른 지역과 비교해도 더욱 맛있다니 백문이 불여일견. 색다른 베트남 토종 먹거리를 찾고 있다면 이곳을 권한다.
A. 17A Nguyen Thi Minh Khai
T. 3827 4252, 090 577 7040

user image

달콤하게 건네는 위로, 플라이 컵 케익
Fly cup cake
일이 손에 안 잡히고 집중이 힘들때야말로 나를 달콤하게 깨울 때다. 사이즈마저 앙증맞고 데코까지 아기자기한 컵케이크라면 당장이라도 단맛을 누려도 좋겠다. 여기 하늘색 간판이 눈길을 끄는 컵케이크 전문점 fly cupcake는 빈티지한 인테리어에 유리장 속 가득한 컵케이크로 먹음직스러운 자태를 뽐낸다.
달콤 쌉싸름한 그린티 크림치즈,묵직한 바닐라크림치즈, 향이 좋은 딸기초콜릿 ,퀸벨벳 등의 컵케이크 한입에 커피를 곁들이면 활력을 채우는 것은 시간문제. 어느덧 느리게 흘러가는 듯한 여유에 잠시 잠겨도 좋을 듯 하다.
A. 06 Pham Ngoc Thach, Nguyen Thi Minh Khai 거리 사이 위치
T. 3822 1455

분짜 & 넴 두가지로 승부한다! 콴 넴
Quan Nem
CNN에도 소개된 맛집으로 하노이식 분짜와 넴 두 가지 요리만을 집중적으로 내놓는 전문식당이다. ‘분짜’란 얇고 가는 면에 구운 고기와 채소, 얇게 썬 파파야를 동동 띄운 특제 소스를 버무려서 먹는 깔끔한 음식이다. 은근한 숯불향이 배어있는 고기는 그 자체로도 맛있으나 이 새콤 달콤한 소스에 면과 채소를 곁들인 음식을 먹어본 사람은 단골이 되기에 손색이 없다. 게를 꽉 채워 만든 NEM도 넉넉한 사이즈에 풍부한 맛을 자랑한다고 하니 호찌민 인사대 인근에 위치해 찾기 수월한 이곳에서 든든하게 한 끼 식사 하는 것은 어떨지.
A. 15E Nguyen Thi Minh Khai
T. 6299 1478
필요한 물품들을 한 곳에서 쉽고 간편하게
인테리어 가구 전문점, 우마
Uma
Uma는 대규모 실내 인테리어 및 가구 전문점으로 스위스, IKEA 등지에서 수입한 각종 다양하고 풍부한 고급 실내가구들을 대규모 전시 및 판매하며 고객만족이라는 모토 아래 지속적인 발전을 거듭해 현재 호찌민과 하노이시를 중심으로 전국에 7개의 샵을 보유하고 있다. 시선을 확 끄는 알록달록한 색감의 홈데코용품, 식기, 도기용품을 비롯한 린넨류를 구경하며 널찍한 공간 속에서 찬찬히 시간을 두며 어울릴만한 아이템을 골라도 좋을 것이다.
A. 428-428 Bis Nguyen Thi Minh Khai
T. 3834 3801

좋은 품질의 와인을 총망라한 와인 전문샵, 나파 와인 마트
Napa Wine Mart & Lounge
Napa Wine Mart는 미국 RD Napa Valley사의 최고급 포도주를 판매하는 샵이다. 구매자들은 포도주를 사기 전, 직접 시음할 수 있으며 원할 경우 다양한 특전이 따르는 Napa Privilege Club 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다. 지난 2012년 10월 베트남에 입점했으며 2013년에는 수입 포도주를 저장, 보관하기 위한 최적 장소인 판티엣, 무이네Sea Links City에 RD Wine Castle 보관소를 개설하기도 했다. 또한 Napa Valley브랜드를 대중에게 널리 알리는 홍보용도로도 사용되고 있다.
A. 128A Nguyen Thi Minh Khai T. 091 666 6990

탁 트인 전망에 훌륭한 음식!
저절로 낭만을 자아내는 곳
Shri Restaurant & Lounge
한눈에 시원하게 들어오는 야경에 술 한잔이 간절한 여름밤이라면 윙티민카이 센텍 오피스 빌딩 23층 루프탑 바, Shri를 한번 들러보는 건 어떨까. 야외 테라스에는 자리에 따라 경치가 조금씩 달라보이는 묘미가 있고 특히 상큼한 토마토소스 파스타, 와일드 머쉬룸 소스를 곁들이면 맛이 배가 되는 스테이크, 포크 요리를 비롯한 메인이 인기이며 웨스턴 스타일 새우샐러드도 풍미가 넘친다. 음식만으로 아쉽다면 다양한 칵테일이나 모히토로 기분을 더하자. 유달리 아늑한 이곳 조명은 비밀스러운 분위기 조성에도 그만이다. 훌륭한 음식에 다양한 주류, 낭만적인 뷰를 마주하노라면 호찌민도 꽤 아름다운 공간 속에 담겨 있다는 생각을 절로 자아내게 하기에 부족함이 없다.
A. 72~74 Nguyen Thi Minh Khai,
Centec Tower 23 FL
T. 3827 9631
술 한 잔에 깃든 평화, 호아빈
Hoa Vien
‘평화’라는 뜻을 가진 Hoa Vien. 식당이자 호프집인 이곳은 널찍한 자리에 시원스러운 분위기이다. 이미 유명한 술집인 이곳은 가게 밖으로 즐비한 오토바이 수로 오늘도 그 인기를 증명한다. 크리미하게 잘 올라온 거품이 인상적인 맥주는 목넘김이 매력적이며 이곳에서 직접 양조한 맥주를 우선적으로 추천한다. 립 종류, 염소고기를 비롯한 치즈 튀김도 맛이 좋고 새우 베이컨말이를 비롯한 매콤한 소시지도 일품이라 술이 술술 넘어가는 즐거운 경험을 할 수 있다.
A. 18 bis Nguyen Thi Minh Khai
T. 3829 0585

신뢰로 쌓아온 전자기기 업체
Phong Vu
퐁부(Phong Vũ)는 지난 1997년 작은 컴퓨터점에서 시작해 현재는 각종 컴퓨터 부속품, 장비, 통신장치 등 세계각국의 유명 컴퓨터 브랜드를 판매하는 대형 유통업체로 성장했다. 특히 지난 2007년 Phong Vũ 통상 무역회사(주식회사)로 전환, 오직 소비자들의 만족(진품 판매, 저렴한 가격, 뛰어난 서비스 등)을 위해 달려 온 결과 최근 베트남에서 가장 신뢰받는 컴퓨터 유통기업으로 자리잡았다.
A.264 Nguyen Thi Minh Khai
T. 3933 0766

다채로운 문화 예술활동의 집결지, 노동궁
Cung Van Hoa Lao Dong

정식명칭은 호찌민시노동문화궁전(Cung Văn Hoá Lao Động Thành Phố Hồ Chí Minh)이다. 몇 개의 생활문화공간과 운동장 등이 구비된 복합 문화센터로, 주민들의 건강증진 및 관리를 위한 장소로 개방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전문 선수들이 이곳에서 훈련을 거친 후 SEA Games, Para Games 등에 참여하기도 한다. 이밖에 노동문화궁전은 수상인형극을 비롯한 미술 및 사진 전시회, 패션쇼, 민요, 기타 무대를 통한 다양한 문화 예술활동을 하는 공간으로 알려져 있다.
A. 55 Nguyen Thi Minh Khai T. 3930 9385

PDF 보기


3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