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0,Saturday

가짜 ATM 카드 사용 외국인 체포

위조 카드 21매와 관련 장비 압수

가짜 ATM 카드(thẻ ATM giả)를 사용하여 현금을 인출해오던 외국인 2명이 최근 칸호아 성에서 체포되었다. 칸호아 경찰 측 설명에 따르면 Joel David Richards(25세, 영국)와 Rudy Manoel Dass (33세 네덜란드), 두 사람은 지난 12월 5, 6일 여러 번에 걸쳐 Nha Trang, đà Nẵng, Hội An, Huế 등을 돌며 컴퓨터 통신장비를 이용해 범행을 저질러 오다 검거되었다.

경찰측은 이에 대해, “지난 12월 6일 은행 측으로부터 카드를 사용하고 있는 외국인들이 수상하다는 제보를 받고 즉시 출동, 현장에서 검거했다.

당일 21장의 위조카드와 관련 장비를 압수했으며 다낭에서 5천 불을 인출한 것을 비롯해 지속적으로 추가범행 여부를 조사하고 있다.

이와 관련, 관계전문가들은, “요즘 들어 ATM 기기 주변에 몰래카메라 등을 설치해 비밀번호 등 카드정보를 빼 복제한 후 ATM기기를 통해 현금을 인출하는 경우가 비일비재하다.

그러므로 비밀번호를 입력할 경우에는 손으로 직접 가린 채 입력하고, 국내 거래만 이용할 때는 해외거래를 일시 정지해 놓는 것이 안전하다”고 조언했다.

user image

12/14, 탄닝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