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0,Saturday

책을 공유하다 생각을 공유하다

 2015년 베스트셀러 한 권 선물하는 건 어때요?

 

미움받을 용기 저자 기시미 이치로, 고가 후미타케

심리학의 3대 거장 아들러를 처음 소개하여 돌풍을 몰고 온 ‘아들러 심리학’의 정수! 자유롭고 행복한 삶을 추구하는 아들러의 가르침을 단순하면서 명쾌한 해답으로 전달해 주고 있다.
지금 당신에게 가장 필요한 ‘용기’를 깨닫게 하는 21 세기 이솝 우화, 내 안의 기적을 만들다! 지금은 2015년을 뜨겁게 만든 장기 베스트셀러를 만날 시간!

비밀의 정원 저자 조해너 배스포드
영국, 미국, 프랑스, 스페인, 이탈리아 등에서’어른들을 위한 컬러링북’ 으로 열풍을 일으킨 <비밀의 정원> 이 전 세계 14번째로 한국에서 출간되었다.
세계적인 브랜드와의 콜래버레이션으로 독창적인 스타일을 인정받은 젊은 아티스트 조해너 배스포드의 이번 작품은 페이지마다 펼쳐지는 정교하고 고급스러운 아름다움에 감탄을 자아내게 한다.

하버드 새벽 4시반 저자 웨이슈잉지

user image

<중국 CCTV의 기획 다큐멘터리세계유명대학> 하버드 편의 내용을 바탕으로 엮은 책이다. 하버드 학생들이 타고난 능력자가 아니라, 가장 노력하는 열정적인 사람이라고 언급한다. 결국 노력과 열정이 인생의 키워드로, 노력하며 사는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응원을 전한다.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현실 세계 편> 저자 채사장

팟캐스트 ‘지대넓얕’ 진행자이기도 한 저자 채사장이 다양한 지식을 재미있게 풀어냈다. 전자책도 인기가 많으며 심도있게 파고들기보다 각 분야가 어떻게 서로 맞물려 있는지를 이해하기 쉽게 설명했다.

백종원이 추천하는집밥 메뉴 52 저자 백종원

요리 초보자들을 위해 백종원의 집밥 노하우를 전격 공개했다. 천편일률적 조리법 대신 실생활에서 사용 가능한 방법으로 누구나 활용 가능한 52가지 요리법을 담고 있다. 백종원의 손맛! 응용해 본다면 나만의 레시피도 가능하다!

내안에서 나를 만드는 것들 저자 애덤 스미스

“나를 만드는 것은 무엇일까? 내 안의 나일까, 또 다른 무엇일까?” <도덕감정론>이라는 원저의 중심 내용을 친절한 해설과 재미있는 사례를 수록한 교양 도서다. 옛 고전이 주는 무게감을 덜어내도록 쉬우면서도 원저가 주는 깊이와 감동은 동일하게 느낄 수 있도록 그 핵심과 정수를 고스란히 담았다.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역사,경제,정치,사회,윤리 편> 저자 채사장

인문사회 기초 지식을 마치 학원 강의처럼 일목요연하게 정리했다. 여기에 팟캐스트‘지대넓얕’의 실제 강의 음성 방송에선 4명의 패널이 특정 주제를 놓고 대화를 나눈다. 강연 붐과 인문학 붐을 잘 버무린 새로운 형태의 책이다.

송곳 저자 최규석

단행본 출간으로 화제가 된 ‘송곳’. 공룡 둘리에 대한 슬픈 오마주, 습지생태보고서 등으로 이미 한국 만화계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확보해 온 최규석 작가는 외국계 대형 마트에서 벌어지는 부당해고에 대한 대항, 한국사회의 단면을 적나라하게 보여준다.

언제 들어도 좋은 말-이석원 이야기 산문집 저자 이석원

‘보통의 존재’로 큰 사랑을 받았던 언니네 이발관 보컬 이석원이 6년 만에 두 번째 산문집으로 돌아왔다. 한 여자를 소개받으면서 생기는 에피소드를 이석원의 솔직하고 특유한 언어로 풀어냈으며 설레는 문장으로 밑줄을 그어가며 읽고 싶을 만큼 매력있는 책이다.

오베라는 남자 저자 프레드릭 배크만

놀부보다 심술맞고 괴팍하기 짝이 없는 스웨덴의 중년 남자 오베. 아내의 죽음과 직장 퇴사 이후 자살을 도모하다 시끄러운 이웃 덕택에 실패하고 만다. 독불장군처럼 살아왔지만 이웃과 어울려 사는 법에 젖어든 오베의 자살 계획은 성공할 수 있을까? 재미있으면서 가슴 찡한 소설이 필요한 당신에게 꼭 맞는 웃음이 넘치는 책이다.

PDF 보기

3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