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April 21,Wednesday

투쟁도 불사했던 용기있는 자매의 빛나는 투지가 담긴 하이바쯩 거리

하이바쯩(Hai Ba Trung)은 베트남 민족 최초의 여성 영웅으로 고대 중국 식민통치에 대항하여 독립전쟁을 펼쳤던 두 자매 중 언니인 쯩짝(Trưng Trắc)과 동생이었던 쯩니(Trưng Nhị) 를 일컫는 말이다. 쯩짝의 남편이었던 티싹(Thi Sach)이 한나라의 폭정에 항거하기 위해 방법을 강구하던 중 발각되어 살해를 당하게 되자 두 자매가 분연히 봉기를 일으켜 한나라에 대항하나 2년후 한나라의 장군이 2만의 대군을 이끌고 쳐들어 오면서 패하자 이들은 이내 강에 투신하고 만다. 비록 짧은시기(A.D 40 ~ 43년)지만 외적의 침략에 맞서 민중해방을 통한 자주 독립권을 회복한 베트남 민족 문화 역사상 가장 존경받는 위대한 여성 영웅으로 회자되고 있다.

사람들이 더불어 공존하는 자연스러운 매력의 하이바쯩 거리

이 거리는 프랑스 식민시절 사이공에서는 가장 넓은 길로, 당시 이름은 Impériale 였으며, 여러번 명칭이 바뀌다가1955년 3월 22일 사이공 정부에 의해 지금의 하이바쯩 거리로 명명되었다. 하이바쯩 거리는 똔득탕, 윙티민카이 등의 주변 인근 지역과 긴밀하게 연결되어 있으며 시내 중심 부근이자 주요 관광지와의 접근이 용이해 일 년 내내 이곳을 들르는 외국인들을 심심치 않게 만날 수 있다. 일본인 거리로 잘 알려진 이곳에는 다국적 레스토랑과 카페, 주점 등이 옹기종기 숨어있어 발길 누비는 대로 걷는 재미가 있다. 끊임없이 팽창하듯 발전을 거듭하고 있는 호찌민의 중심 및 현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이 거리는 떵딘 재래 시장(chợ Tân Định)을 중심으로 약국거리를 비롯해 주변의 빌딩, 학교, 호텔, 공원, 임대사무실 등이 즐비하며, 광장 및 성당, 호찌민시 중앙우체국, 거북이 호수 공원 등 각종 명소들로 유명하다.

Annam Gourmet Market 안남 마켓

즐거운 소비문화에 일조하는 럭셔리 마켓~

건강한 일상을 구매하는 것과 다름없는 프리미엄 마켓으로 현대인들의 평범함 속 럭셔리한 삶을 대변하는 마트계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통한다. 1층은 방대한 종류의 브랜드 제품 및 각종 수입산 과자, 소스, 차, 와인, 화장품 등을 판매하며 2층은 질좋은 육류, 해산물, 치즈, 각종 피클류, 신선한 특수 채소, 과일, 식재료 등이 구비되어 있다.

2층 한편에 카페와 베이커리를 겸해 간단한 브런치류와 와인, 음료를 판매하며 고객들이 편히 쉬어갈 수 있게끔 아늑하게 마련했다.

A.16 Hai Ba Trung, Dist.1       T. 3822 9332

Xu Bar 쑤 바

여유는 일부러라도 만들어 가는 것~!한 잔 술에 담긴 에너지~

레스토랑과 바를 함께 겸하는 이곳은 1층은 라운지 바로 사용되며 2층은 레스토랑으로 이용되고 있다. 수저로 떠먹는 칵테일이 이색적이며 트러플 향이 가미된 데블스 에그, 타마린 크랩 라이스 크래커는 간단히 술과 곁들일 수 있는 중독성 짙은 까나페라 인기가 많고 Fruit Mocktail도 상큼해 추천한다. 주말엔 자리가 금방 차기 때문에 필히 예약하는 것이 좋으며 주말 분위기에 흥을 더하는 디제이는 금,토요일에 만나볼 수 있다. 점잖으면서도 활기찬 분위기로 직장인들에게 꼭 들어맞는 핫플레이스다.

A.71 Hai Ba Trung, Dist.1 T. 3824 8468

74 Hai Ba Trung 74번지 레스토랑 골목

Blanchy Street, The Refinery, Jaspas, Beirut, Hoa Tuc 와~우! 골목안에 다 모였다!

파크 하얏트 왼편 노란 아치문을 통하면 잠시 낯선 곳에 들어선 듯, 특유의 분위기가 가득한 골목에 근사한 레스토랑이 여럿 밀집되어 있다. 얼마 전에 리뉴얼한 모던 스타일의 일식을 선보이는 Blanchy Street는 가격대가 있는편이나 선보이는 런치세트, 돈부리세트, 스시, 사시미 세트 등은 선도가 살아있는 식재료 사용에 음식의 완성도 또한 고급스럽다. 걸출한 레스토랑 사이에서도 단연 돋보이는 프렌치 레스토랑 The Refinery는 모든 빵, 파스타, 소스, 디저트, 아이스크림에 이르기까지 홈메이드로 만든다. 평일엔 2, 3코스 메뉴가 적당하며 주말 브런치로 가벼운 하프 브런치나 풀 브런치, 키즈브런치로 짜임새를 더했다.

화사한 노란빛의 차양이 눈에 띄는 Jaspas는 스프, 빵, 샐러드, 전채요리, 메인요리, 디저트 등 굉장히 다양한 웨스턴 요리를 퀄리티있게 선보인다. 정통 레바논식과 물담배 시사, 밸리 댄스로 중동지역의 분위기를 느끼고 싶다면 Beirut, 퓨전 베트남 황실요리로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는 Hoa Tuc도 인기다. 완성도 있는 일식 요리 한 그릇이나 도심 속에서 정성 어린 홈메이드 프렌치가 생각날 때 , 감미로운 분위기에 일품 메인요리가 가득한 이 세곳의 레스토랑을 고려해보자.

A.74 Hai Ba Trung, Dist.1

Beirut               T. 3822 2188

Blanchy Street T. 3823 8793

Hoa Tuc             T. 3825 1676

Jaspas               T. 3827 0931

The Refinery     T. 3823 0509

SaiGon Square 사이공 스퀘어

현지인 삶의 공간으로~ 쇼핑하는 재미가 가득!

사이공 스퀘어는 국내 외 관광객들로부터 각별한 사랑을 받고 있는 곳으로, 대부분 베트남, 말레이시아 캄보디아 등 수출용 제품을 주로 취급한다. 품질이 우수하면서도 가격이 저렴한 예쁜 디자인의 제품들이 많으며, 마음에 들지 않을 경우 사전에 확약을 받은 경우에 교환이 가능하다. 참고로 이곳에서 근무하는 점원들 가운데 다수가 영어를 구사해 편리하다. 영업시간은 오전 9시에서 저녁 9시까지이며 흥정하면서 고르는 즐거움이 있다.

A.179E-181-183-185, Hai Ba Trung, Dist.

T.6683 7431

Hue 소주방 휴

여유가 있는 멀티공간

맛있는 안주에 합리적인 가격, 친절한 서비스로 무장한 호찌민시 중심가에 자리 잡은 이곳은 저녁마다 한국적인 분위기에 소주를 즐기기 위해 방문하는 고객들로 가득 찬다. 주방장의 손맛을 통해 푸짐하면서도 먹음직스러운 음식들이 연일 제공되며, 문어숙회, 동태탕, 홍합탕, 칠리새우, 오징어통구이, 불닭 등 술과 안주류가 다양해 연인, 친구 등 삼삼오오 부담 없이 즐기기에 그만이다. 예쁜 인테리어에 반한 현지인들의 만족도도 높다.

A.54 Hai Ba Trung, Dist.

T.091 923 2327,090 803 8516,3823 4962

Saigon Heritage Spa 사이공 헤리티지

노곤한 하루는 이제 안녕~이제는 기력 회복 할 때~!

우선 시설, 서비스, 분위기 부문에서 나무랄데가 없다. 주 고객들 사이에서 가장 많이 선호하는 발 맛사지는 발을 중심으로 전신을 개운하게 풀어주며, 전신 마사지는 등을 중심으로 관리한다는 차이가 있다. 이 밖에 다이아몬드 발맛사지, 짧은 시간안에 집중적으로 관리하는 익스프레스 맛사지 등 팁이 포함된 가격도 매력적이다.

더구나 북유럽, 일본 소비자들을 중심으로 한결같이 사랑 받는 태국 고급 유기농 스파브랜드 Thanh제품을 사용한 유기농 페이셜 케어, 전신 및 발 스크럽은 피부에 자극이 없고 부드럽게 관리해주어 만족도가 크다.

A.69 Hai Ba Trung, Dist.1 T. 6684 6546

Golden Elephant 골든 앨리펀트

태국 미식을 탐구하다~먹을수록 입에 붙는 맛 가득~

꼰보이방은 황금 코끼리란 뜻으로, 태국식 요리를 전문으로 하는 식당이다. 요리 하나하나에 태국 음식에 대한 자부심과 정성이 깃들어 있으며, 세심한 배려와 친절한 서비스, 정중하면서도 딱딱하지 않은 분위기로 단골 손님들이 많다. 태국식 볶음밥, 튀김, 각종 카레요리 등은 물론, 레몬차, 녹차, 과일, 디저트 등을 즐길 수 있다. 단체손님이나 특별 고객을 위한Chiang Mai, Bangkok, Bothong, Pattaya 등 다양한 이름의 객실이 마련되어 있다.(총 120명 수용 규모 가능)

A.34 Hai Ba Trung, Dist. 1 T. 3822 8554.

Inter Continental Asiana Saigon

오래머물고 싶은 명품 호텔, 인터콘티넨탈 아시아나

Le Duan과 Hai Ba Trung 거리 모퉁이에 자리잡고 있는 최고급 호텔(객실수 305개)로 한결같이 시내 전경을 감상할 수 있는 객실 구조로 설계되었다. Duc Ba성당, 통일궁, Diamond Plaza, 동커이 쇼핑가 등을 도보로 방문할 수 있으며, 떵선녘 공항까지 15분이면 도착한다. 지난 2009년에 건립된 이 호텔은 프랑스식 외관과 현대적 시설이 조화를 이루고 있으며, 매력적인 요리를 제공하는 클럽 레스토랑과 무료 음료를 제공하는 칵테일바를 비롯하여 도서관, 야외 수영장, 헬스장, 요가 강습실, 휘트니스 룸 등 다양한 레저시설이 마련되어 있다. 호텔 1층과 2층에는 우리나라 한식당 대장금, 전술밥 등 깔끔한 식당과 바가 가득해 만남의 장소로 통한다.

A.Corner Hai Ba Trung & Le Duan Blvd, Dist 1  T.3520 9999

Park Hyatt Saigon 파크 하얏트 호텔

충족감이 한아름! 마음을 사로잡는 호텔

스위트룸, 파크 디럭스, 파크 스위트, 장애인용 객실 및 금연 객실을 포함하여 총 244개의 고급 객실을 보유하고 있으며 득바 성당, 통일궁, 중앙우체국 등 도보 이동이 손쉽고, 공항에서 45분 정도 소요되어 교통면에서 대단히 편리하다. 주요 시설로는 바, 프라이빗 다이닝 공간 4개 및 베트남 요리와 서양 요리를 제공하는 야외 테라스 스퀴어 원, 테라스 형태의 이탈리안 레스토랑 오페라, 탁 트인 시내 전망 라운지에서 특제 칵테일과 음료, 프랑스풍 페이스트리를 제공하는 파크 라운지, 세련되고 현대적인 베트남풍 디자인의 2람손은 빈티지 와인에서부터 상큼한 시그니처 칵테일까지 다양한 고급 음료를 서비스한다. 이밖에 3개의 방음 섹션으로 분리 가능한 최대 450명을 수용하는 그랜드 볼룸 등이 있다.

A.2 Lam Son Square, Dist 1 T. 3824 1234

Ganesh Indian Restaurant 가네쉬

나마스떼~무궁무진한 인도음식의 새로운 미식 세계!

들어서면 특유의 향취와 이국적인 분위기가 곳곳에 감돈다. 시원한 요거트 베이스의 인도 전통 음료 라씨는 망고, 바나나, 딸기 등 여러가지 종류가 준비되어 있고 커리와 찰떡궁합인 기본난부터 칠리, 치즈, 갈릭 등 다양한 난 종류가 따끈따끈하게 서빙되어 나온다. 특유의 강한 향과 맛으로 묵직한 존재감을 자아내는 탄두르치킨도 인기이며 일반 라이스 외 샤프란, 코코넛 라이스 등 이색적인 쌀요리 또한 이에 풍미를 더한다. 베지터리안을 위한 채소 코코넛 커리 등도 깔끔하며 평일에 만나볼 수 있는 런치뷔페도 실속있다.

A.38 Hai Ba Trung, Dist. 1 T.3822 3017

El Gaucho 엘가우쵸

근사하게 즐기는 스테이크의 진수~

‘남미의 카우보이’라는 뜻을 가진 아르헨티나 식당 엘가우초는 4층 건물에 자리하고 있다. 호찌민에서 으뜸가는 스테이크 전문점으로 꼽는 이곳 고기 종류로는 필레 스테이크, 립아이, 뉴욕 스트립로인 등을 들 수 있고 그램별로 맞춰 취향껏 주문이 가능하다. 고기와 곁들이는 갖은 소스도 다양하며 특히 블루치즈와 아르헨티나 전통 방식 소스 치미추리 소스를 추천한다. 가격별로는 US Prime>Black Angus>US Choice 순이며 두툼하게 육즙이 살아 있는 스테이크는 화로 위에 얹어 나와 마지막까지 따뜻한 한 점을 즐길 수 있다. 식후 디저트로 한 잔 제공되는 알콜로 개운하게 입안을 마무리하면 딱이다.

A.74/1 Hai Ba Trung,Dist.1 T. 3827 2090

 

PDF 보기

3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