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5,Thursday

丙申年 2016년 새해맞이 토정비결

신년운세

2016년 붉은 원숭이해!

붉은 원숭이 병신(丙申)년.

10천간 중 붉은 뜻의 丙과

12지 원숭이 申이 만났어요!

한국에선 정초가 되면 누구나 올해는 무슨 띠의 해이며, 상징적 의미가 무엇인가를 찾아 새해의 운수를 예점(豫占)하려거나 그해 태어난 아이의 운명과 성격을 띠 동물과 묶어 해석하려는 풍속이 있어 왔다.

user image

새해마다 새로운 띠 동물의 외형, 성격, 습성 등에 나타난 상징적 의미를 통해 한 해를 설계하면서 희망에 찬 꿈과 이상을 품어왔다.

새해를 맞이하면서 2016 병신년에 새로운 기대를 걸어보자.

행운의 숫자 3, 7

행운의 컬러 무채색, 검정색

행운의 장소 음식점, 호수

자신감이 생기고 활력이 넘쳐나는 용맹함으로 승부를 걸게 된다. 이사를 가거나 장기간 여행을 떠나는 등 기분 좋은 일들이 계속되고 문제나 근심이 별로 없다. 또한 저금이 많아지고 비즈니스는 큰 성공을 얻게 된다. 단 동업관계, 친구 사이에 갈등이 생길 수 있다. 기혼자는 배우자와 지혜를 나누면 이익이 두 배

 

48년생

가정이 평온하고 이익이 상당하니 재물을 모으는 일에 주력해야 한다. 전문가의 도움이나 배우자와 협력하면 이익이 두 배이니 지나친 고집을 내세우지 말아야 한다.

60년생

장기간 계획한 목적을 달성하기에 좋은 시기이므로 본업을 게을리 하지 말고 꾸준히 밀고 나가야 한다. 사회생활에서는 명예를 지키고 승진이나 사업의 확장으로 기쁜 일이 생겨난다.

72년생

정도를 알고 행동하므로 투자나 재테크 등으로 이익이 생기고 손실이 없다. 재산을 증축하는 일에 초점을 맞추고 사행오락은 삼가야 한다. 이성운도 좋아 이상형과 만나게 된다.

84년생

스스로 변화와 변동을 추구하는 시기이며 본인의 기발한 아이디어로 새로운 사업을 시작하거나 직장에서 능력을 인정받고 승진하는 기쁨이 따른다.

96년생

자신감과 목표가 생기는 시기이므로 합격, 성취, 행운이 따른다. 학생은 성적이 오르거나 원하는 학교에 입학하는 등 끝내 노력한 결실을 맺게 된다.

 

행운의 숫자 0, 5

행운의 컬러 빨강

행운의 장소 교외, 은행

노력에 대한 정당한 대가와 대우를 받게 되고 간절한 소망의 결실을 맺게 되는 중요한 순간들이 찾아온다. 철저한 계획과 실천으로 자신의 능력을 쌓고 하는 일에서 발전을 봐야한다. 타인의 협조가 따르고 여건이 안정적으로 변모하는 시기이므로 새로운 사업도 성공하게 된다. 올해는 매우 유익하고 번창하는 해다.

 

49년생

가정이 평화롭고 사랑이 넘쳐나며 행복감을 느끼게 된다. 영화로움이 가득하므로 영정, 발전, 성공, 새로운 일 등으로 기분 좋은 일이 생기며 자신의 능력과 노력으로 이루어낸 성공을 맛본다.

61년생

지혜를 발휘하고 노력에 상응하는 대가를 얻게 되며 주변에 도움을 주는 의로운 사람이 생긴다.

재테크나 사업, 그리고 직장 내 승진 등 본인이 원하는 바가 이루어지므로 직접 나서야 할 시기다.

73년생

돈을 굴리는 기술을 터득하게 되고 본업에 충실하면서 자신의 입지가 확고해진다. 스스로 슬기로워지고 노력하는 자세로 임하기 때문에 목표한 바를 달성하는 것은 시간문제!

85년생

영광과 보람을 맛보는 시기이므로 학생은 성적이 오르고 장학금을 받거나 채용, 합격의 기쁨을 누리게된다. 풍부한 아이디어로 자신만의 전문적인 공부나 꿈을 선택하고 정진해 나가게 된다.

 

행운의 숫자 2, 11

행운의 컬러 검정색

행운의 장소 공연장, 새로운 장소

 

강인한 처사보다는 유연한 태도를 수용해야 하는 해. 좋은 소식도 찾아오고 두뇌회전이 빨라지고 더욱 지혜로워지니, 사업가나 학생은 목적하는 바를 달성할 수 있는 절호의 시기. 연애에서는 독선적인 말투나 행동을 절제하고 배우자나 사랑하는 사람과 마음을 교감하고 사랑을 키워나가야 한다.

 

50년생

자만심과 지나친 욕심을 버리고 현실을 직시하면 사사로운 것에서 큰 행복감을 얻게 된다. 욕심을 자제하고 냉정하게 생각하며 철저한 분석과 사려 깊은 마음으로 결정해야 이익을 얻는다.

62년생

부지런히 움직이면 영향력 있는 사람들을 알게되고 바쁜 나날을 보내게 된다. 자신에게 이익과 명예운이 따를 수 있도록 상황을 판단하고 지혜롭게 움직여야 한다.

74년생

자신감이 생기는 것은 좋으나 성급한 결정을 자제하고 꾸준히 현업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 어려운 일을 스스로 극복하고 실패를 경험으로 이겨내면 하반기에 반드시 목표를 달성하게 된다.

86년생

서두르지 말고 유연하게 문제를 대처해 나가야 한다. 객관적이고 철저한 분석으로 손실을 예방하고 자신의 능력을 키우는데 주력해야 하며, 노력한 만큼 자연스럽게 목표를 달성하게 된다.

 

자신이 타고난 지혜와 더불어 본인에게 가장 부족한 지구력을 요구하는 한 해. 본인의 지식이나 기술적 형태의 이득이 따르는 시기이기도 하다. 계획을 추진하기 위해 적당한 지출이 필요할 것이므로 더욱 현명한 소비를 펼쳐나가야 한다. 올해는 큰 굴곡이 없으므로 노력하면 반드시 자기발전의 양상이 결과물로 찾아온다.

 

51년생

시간을 쪼개어 하루를 성실하게 살아간다면 모든 문제점이 자연스럽게 사라지고 본인이 원하는 안정된 생활을 영유하게 된다. 조급한 마음을 버리고 때를 기다리며 능력을 키우자.

63년생

병치레가 거의 없으며 꾸준한 자기발전과 더불어 사업상 이익이 생겨나는 시기이므로 대인관계에서 적을 만들지 말고 비즈니스 능력을 키우며 의리와 신용으로 상대를 대하면 완벽한 성공!

75년생

자신의 능력을 인정받는 계기가 생겨나고 어렵게 진행되었던 일이 하나 둘 씩 풀려나가게 되나,애정적인 측면이 불안하므로 자기본위적인 행동을 자제하고 진심으로 상대를 대해야 할 것이다.

87년생

결혼은 다소 정체되거나 내 짝인 아닌 연분을 만날 수 있으니 너무 서두르지 말 것. 모든 것이 탄탄대로를 달리게 되나 애정전선이 불안정한 기류가 흐르므로 지혜롭게 처신해야 한다.

 

 

행운의숫자 5, 8

행운의컬러 노랑색

행운의장소 영화관, 카페

용띠에게는 인내심과 지혜를 요구하는 한 해다. 어디론가 떠나고 싶은 충동으로 마음이 들떠 있고 불안정한 문제들과 해결되지 않은 사건이 있다. 미정리 서류들로 인해 정신적인 갈등과 고민이 생겨난다. 오래된 친구들과는 좋은 관계를 유지해야 하며 비즈니스에서는 적을 구슬려야 할 때다.

 

52년생

정도에 어긋나지 않는 삶을 유지하면 안락한 생활을 유지할 수 있다. 과욕을 자제하고 현재의 것을 고수하는데 주력해야 한다. 간혹 빠른 결단보다는 신중해야하며 현명한 처세술이 필요하다.

64년생

불필요한 변화를 조심하고 타인과 트러블이 생기는 일을 피해야 한다. 가정의 화목이 행복의 근원이라는 생각아래 움직여야 하며 일은 인맥 관리에 힘쓰며 대의명분을 중요시 여겨야 한다.

76년생

하는 일을 더 번창할 수 있도록 부지런히 움직여야 한다. 복잡하고 계획도 많고 많은 사람을 만나는 가운데 현실적이고 냉정하게 움직여야 손실이 없고 이익이 따르게 된다.

88년생

불안정하고 위축된 심리로 인해 권태감이 빨리 생겨나고 중도에 학과나 직업을 변경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다. 결과를 생각하고 진지하게 결정해야 한다.

 

행운의숫자 3, 9

행운의컬러 흰색, 초록색

행운의장소 주점, 교외

 

과거 지체되었던 일을 깨끗하게 정리하고 과거를 청산하며 새롭게 재도약하는 시기를 맞이해야 한다. 어려움을 극복할 자신이 없다면 용감하게 고난을 이겨나가야 하므로 자신감을 길러야 할 시기다. 미혼자는 청혼이나 약혼의 기쁨이 따르게 되며 사회에서는 자신의 생활권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해야할 시기다.

53년생

자만심과 욕심을 버리고 금전을 지켜나가는데 주력해야 한다. 상황에 따라서 자신이 고수해왔던 마인드를 바꾸고 가족과 의논하고 결정하는 것이 본인에게 이롭게 작용한다.

65년생

마음이 급할수록 때가 오기를 기다리며 능력을 키우는데 집중해야지 섣불리 환경을 바꾸거나 새로운 사업을 시도하는 것은 무리수다. 인내와 냉정한 판단력은 곤란으로부터 벗어나는 데 필수!

77년생

커다란 재난은 없으며 노력해온 일에서 성과가 나타나고 결실을 맺게 된다. 큰 이익은 아니나 대가를 얻게 된다. 애정적인 측면은 밝으며 본인의 의지만 있다면 즐거운 데이트가 예상된다.

89년생

고난을 겪은 후 얻는 즐거움이 따른다. 새로운 변화를 만나게 되고 그로 인해 자아성찰의 시간을 갖게 된다. 시험 합격이나 본인이 간절히 원하는 일에서 결국은 소망을 이루게 된다.

 

행운의숫자 4,7

행운의컬러 빨강색

행운의장소 가정, 병원

새로운 환경이 찾아오면서 어렵게 이끌어 왔던 계약의 성사나 금전적인 이익을 얻게 된다. 다만 이성간에 소통이 원활하지 못하고 언쟁이 생겨 가슴앓이를 할 수 있다. 연말 에는 전반적인 일들이 풀려나가게 될 것이며 스스로 지혜로워지고 기량을 발휘해 나가므로 소망을 이루게 된다. 단독적이거나 즉흥적인 것과 서류상의 문제를 유념하고, 투자시에는 절대 서두르지 말아야 점진적인 이익을 만들게 된다.

54년생

변화를 시도해 보고 싶은 욕망이 큰 시기이나 전반적인 금전거래에 있어 신중해야 한다. 하반기로 가면서 고생했던 보람을 크게 느끼게 되고 가정생활도 안정을 찾게 된다.

66년생

불규칙한 생활습관과 정신적 스트레스로 인한 질병을 조심하고 크게 일을 도모하지 말아야 한다. 마음이 조급해져 무모한 도전을 실행할 수 있으니 지혜로운 조력자를 찾아 조언을 구하자.

78년생

변화를 꿈꾸며 권태감이 큰 시기이므로 자만심을 조심하고 철저한 준비와 조사 아래 투자를 실행해야 한다. 이성간에 큰 다툼이나 이별이 생길 수 있으므로 지혜로 사랑을 다스려야 한다.

90년생

크게 생각하고 현명하게 결정할 수 있는 사색의 시간과 조력자를 찾아나서야 한다. 자기본위적인 고집을 버리고 타인과 타협하고 소통하며 사회활동을 펼쳐나가야 한다.

 

행운의숫자 1, 12

행운의컬러 금색, 검정색

행운의장소 주점, 은행

풍요로움과 자신감을 다시 얻게 되는 해. 사업이나 연애, 그리고 건강상도 별 무리 없이 왕성한 활동을 펼쳐나가기에 무리가 없다. 재정적 이익을 보게 되고 계산착오를 일으키지 않으며 스스로 신중하게 움직이므로 손실이 적고 이익이 날로 늘어난다. 합격, 승진이나 명예 운이 따르고 하는 일에 막힘이 없는 시기.

 

55년생

마음도 몸도 편안한 가운데 자연스럽게 가정이 화목하며 영화로움이 도래하는 행복한 한 해다. 명예롭고 경제적으로 자유로워지며 스스로 보람과 안정감을 느끼게 된다.

67년생

하는 일이 진전되면서 왕성한 활동력으로 목표를 성취하는 기쁨이 따르고, 사회적으로 입지를 확고히 하는 계기가 마련된다. 가정에 경사가 따르면서 배우자와도 각별한 정을 더욱 느끼게 된다.

79년생

회사에서 승진이나 사업의 비약적인 발전, 그리고 소망하는 일이 자연스럽게 성취되는 기쁨이 따른다. 이성 운이 매우 좋고 기혼자는 가정에 경사가 생기거나 자녀들이 바르게 성장한다.

91년생

노력했던 일에 성과가 나타나며 학업이나 직장 등의 일에 대가를 얻게 된다. 단, 애정에선 상대를 놓칠 수 있으니 배려를 아끼지 말자. 여행을 가거나 친구를 만나는 등 행복한 날들이 예상된다.

 

행운의숫자 3,4

행운의컬러 붉은색, 검정색

행운의장소 회사, 일식집

매우 좋은 해로 감탄할 정도의 재주와 기량을 발휘해 나가며 위기를 극복하는 능력을 탁월하게 발휘한다. 가정은 화평해지는 가운데 일 매우 바빠지므로 다소 가정에 소홀할 수 있다. 지식을 쌓으면 성적이 향상되고 우수한 성적을 올린다. 올해는 승진, 영전, 경사, 취업, 성사 등이 기다리고 있다.

56년생

좋은 결과물과 행운이 따르는 해이므로 욕심만 부리지 않는다면 경제적으로도 여유있고 가정이 평온해 진다. 적은 노력으로도 계획이 실현되므로 자신 있게 움직이면 좋은 결과가 나타난다.

68년생

중도에 포기하는 일이 없어야 현재의 성공과 번영을 유지해 나갈 수 있다. 새로운 것 보다 본업에 정진하는 것이 이로우며 간혹 타인과의 다툼이나 과소비로 인한 지출을 유념해야 한다.

80년생

하는 일에서 권태감이 생겨도 근면하게 본 업에 충실하면 반드시 목표를 달성하고 인정받게 된다. 발빠른 정보와 기술력, 그리고 성실함으로 승부를 걸어야 한다.

92년생

금전적으로 안정되고 자기개발 능력까지 뛰어나게 향상되는 시점이므로 능력을 키우는데 집중해야 한다. 노력만이 자신의 인생을 윤택하고 자신감 넘치게 만들어 줄 것이다.

 

행운의숫자 5, 13

행운의컬러 보라색

행운의장소 가정, 병원

시간과 정열을 소비해야 하는 일에 관련되는 시기다. 현재의 위치나 자산을 지켜나가는데 주력하며 신중한 태도로 임하자. 전반적으로 평탄하고 안정적인 가운데 가끔 무모한 도전과 변화로 인해 근심 걱정이 생길 수 있다. 과욕을 부리지 말아야 애정, 직업, 학업등 모든 분야에서 안정과 발전을 기약할 수 있다.

 

57년생

주변인과 자존심 대결이나 독선적인 결정으로 마찰이 생겨날 수 있다. 때론 지는 것이 이기는 법임을 깨닫고 한 발 뒤로 물러서야 한다. 철저한 계획과 준비로 시행착오를 겪지 않도록 조심하자.

69년생

까다로운 법적 소송이나 비즈니스상 계약 등에서 다소 정체되는 일이 생길 수 있으므로 조급함을 버리고 타협과 소통을 중요하게 생각하며 움직여야 한다.

81년생

이기적으로 행동하면 친구나 애인으로부터 이별이 따르는 시기이며 간혹 동업자와 트러블이 생길 가능성이 높다. 위기를 극복하고 현명한 처세술로 상황을 밝게 전개시켜야 한다.

93년생

가까운 사람과 마찰이 생길 수 있으므로 때론 침묵으로 다툼을 자제하고 마음을 다스려야 한다. 시간을 쪼개어 본업에 충실하고 학업이나 전문적인 분야에 몰두하면 반드시 결실을 맺게 된다.

 

행운의숫자 7, 15

행운의컬러 초록색, 검정색

행운의장소 산책로, 식당

신중함과 기회의 포착을 요구하는 시기. 모종의 작은 격변이라도 없으면 계획이 다 실현되지 않을 것이니 철저한 관리가 필요하다. 잠시 정체되는 운이 따르나 끝까지 최선을 다해서 상황을 수습하며 능력을 키워나가는데 집중해야 한다. 타인과 마찰을 자제하고 이익을 나눈다는 마음으로 인맥관리에 힘써야 한다.

 

46년생

주변에 흔들리지 말고 주관을 정확하게 세워 끝까지 밀고 나가면 반드시 성취하는 기쁨이 따른다. 다만 투자나 투기 등은 시기상조이므로 돈이 흩어지지 않도록 지켜나가는데 주력해야 한다.

58년생

정보력과 집중력을 길러 본업에 충실해야 할 시점이며 분수에 넘치는 투자 등은 자제해야 한다. 가족간에도 의기투합이 잘 안되어 마찰이 생길 수 있으니 대화를 거절하지 말아야 한다.

70년생

능력을 인정받으려 하기 보다는 능력을 키우는데 주력해야 한다. 마음을 다스리고 한 가지 일에 끝까지 최선을 다하면 문제가 사라지고 원하는 답을 얻게 된다.

82년생

승진, 새로운 사업의 시작 등 끝내 자신이 원하는 결실을 맺게 될 것이다. 단 권태감이 생겨 쉽게 일을 포기하거나 직장의 변동 등이 생기기 쉬운 시기이니 자제력을 길러야 한다.

94년생

학생은 다니던 학교가 마음에 들지 않거나 전반적인 갈등이 생기는 시점이므로 자아성찰이 중요한 시점이다. 이성과의 데이트에서도 권태감이 생기므로 만남과 이별이 반복될 수 있다.

 

행운의숫자 5, 9

행운의컬러 주황색

행운의장소 학원, 극장

결과물들이 주어지는 기분 좋은 시기이며 야망을 펼치기에 좋다. 모든 대인관계에서 자존심 대립은 상처만 입을 것이니 유연한 태도로 소통을 중요시 여기는 지혜로움을 길러야 한다. 경제적으로 자유로워지고 상당한 이익을 얻게 되는 기쁨이 따르나, 지출도 클 것이니 가정의 경제를 탄탄하게 일궈 나가야 한다.

 

47년생

결과적으로는 만족스러우나 돈 문제로 가정에 잠시 불화가 생길 수 있으니 예상 밖의 계획이나 지출을 삼가해야 한다.

59년생

숙련된 경험과 지혜를 발휘해서 자신의 주변을 돌보고 평탄한 분위기를 조성해 나간다. 경제적으로도 여유롭고 하는 일들이 수월하게 풀려나가므로 기분도 좋고 가정도 안정적이다.

71년생

생활에 변화가 찾아오고 새로운 사업이나 직장 변경등에서 금전적 이로움이 따르게 된다. 단! 친구나 주변인으로부터 구설수가 있으니 말을 아끼고 때론 침묵으로 감정을 다스려야 한다.

83년생

독립적인 마인드로 비즈니스나 사회활동으로 매우 분주해지고 그로 인해 다양한 이익과 성취감을 맛보게 될 것이다. 노력한 일에서 기쁜 일들이 생겨나므로 중요한 시기를 성실하게 움직여야 한다.

95년생

당당히 합격, 승진, 새로운 일의 시작 등 모든 면에서 성취하는 기쁨이 따른다. 진취적인 마인드와 노력으로 자신의 입지를 확고히 해나가며 금전적인 이익도 생겨난다.

 

 

PDF 보기

3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