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3,Tuesday

2016년 부동산 투자자를 위한 6가지 원칙

위치, 브랜드, 우대정책 등 종합적으로 고려해야

PC_Nhin_tu_cau_ban_dem_1

최근 들어 부동산 경제가 되살아나면서 각계 부동산 전문가들이 최근 베트남 부동산 투자를 위한 몇 가지 요령을 소개했다.

왜? 합리적인 투자자들은 항상 시장수요에 근거하여 투자활동을 한다. 현재 가장 수요가 많은 곳은 임대아파트 시장으로 그 이유는 해마다 수많은 외국인 근로자(전문업종, 연구원 등)들이 유입되는 데 비해, 이들을 위한 주거 공간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무엇을? 수중에 현금이 40억동이 있다면 협소한 거리변 주택을 구입할 수 있다. 임대수익은 월 평균 1,700만동으로 10년 후 투자비의 77%를 회수할 수 있다. 하지만 같은 금액으로 임대용 아파트에 투자할 경우 위치가 좋은 고급아파트를 구입할 수 있으며, 주택가 상승을 고려하지 않아도 월 평균 2천만동의 임대수익을 올릴 수 있다.(10년 후에는 투자비의 90% 회수) 특히 임대용 아파트는 날이 갈수록 수요가 늘고 있는 실정이다.

어디에? 부동산 가치를 판가름하는 결정적인 요소가 위치다. 정부는 사이공강 서쪽 강변지역 고층아파트 집중 육성하고 있는데 이곳의 대표적인 예로는 Vinhomes Central Park 소속, Landmark Plus로, 이곳은 외국인, 사무실 근무자 등의 수요에 부합이 지역으로 부동산 가격 또한 지속적으로 상승할 수 밖에 없다.

user image

언제? 부동산업체들이 다양한 우대 및 할인혜택을 주고 있는 지금이 적기다. 인수 후 2년 내 연간 최소 10%의 수익(VAT 세금과 기타 비용 제외)을 올릴 수 있고, 실내가구 등이 완비되어 인수 후 즉시 임대할 수 있다.

01-1

누구로부터? 시공 기한, 품질 등에서 믿을만한 브랜드의 업체를 선정하는 것이 현명하다.

어떤 아파트에? Landmark Plus 등의 요즘 건설되는 5성급 아파트들은 투자, 교통, 주변환경, 내부 설비, 실내가구 등이 완비되어 있다. 특히 지난 1월 6일, 일반에 공개된 이 쌍둥이 빌딩은 최초의 임대전용 고급 서비스 아파트로, 50층 위에서 바라보는 전경은 장관이다.

1/8, 탄닝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