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5,Thursday

보폭 넓히는 PTV, 신규법인 PTV and Partners로 비상의 날개 달다!

PTV and Partners 설립배경은?

물류회사인 PTV는 2016년 올해가 창립 12주년입니다. 2004년 설립되어 베트남에 물류업계와 운명을 같이 해왔습니다. 다변화되는 비즈니스 환경 속에서 본연의 물류 컨설팅을 통한 물류 통관 고객 유치에 성공한 경험을 토대로, 연계 비즈니스를 요청하시는 분들을 많이 접하다보니, 고객이 원하는 연계 비즈니스를 토대로 제대로 유치하기 시작한다면 물류사업과의 시너지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로 설립하게 되었습니다.

PTV and Partners는 기존의 PTV 물류업에서 업종간의 영역을 넓혀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는데요. 신규사업에 대해 자세한 설명을 한다면?

PTV and Partners는 보험대리점업과 무역업, 컨설팅업의 영역을 넓혀 물류사업과 함께 고객이 원하는 다양한 분야를 접목하여 여러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 PTV and Partners 보험업 동부화재가 1대 주주로 있는 PTI와 보험대리점 계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보험영업을 시작하고 있습니다. 생명보험을 제외한 자동차보험, 화재보험, 적하보험 등이 주요 영업 상품으로 보험영업을 활성화하기 위하여 보험 전문 인력과 현장투입이 가능한 준비된 PTV 내의 인재를 뽑아서 교육 및 자격증 취득 완료하여 물류와 보험의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 무역업 베트남 최대 전자상거래업체인 Lazada에 코트라의 한국상품관 구성 Vendor로 참여할 기회를 가지게 되어, PTV and Partners가 소싱한 제품들이 본격적으로 Lazada 한국 상품관에 입점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Lazada 등 온라인 쇼핑몰뿐 아니라 베트남내 소라쇼핑몰 같은 오프라인 판매처로도 병행 영업을 지속해서 진행할 예정이며 향후에는 한국상품뿐 아니라, 중국 및 태국 등지에서 우수한 상품들을 경쟁력 있는 가격에 소싱하여 본격적인 쇼핑몰 벤더로 성장할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user image
  • 물류사업과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하는 컨설팅업

TPP(Trans-Pacific Partnership, 환태평양 경제 동반자 협정)에 베트남이 참여하게 되면서 베트남이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게 되었고 많은 기업들이 베트남으로 진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현지 베트남의 경제 상황, 노동관련 규제 법규, 환경, 공장 부지 선정 등 여러가지 궁금한 점에 대하여 상담하는 창구가 필요하고 PTV사는 이러한 필요성이 대두하게 된 점에 착안하여 컨설팅 비즈니스를 사업 영역에 포함 시키고 대외 홍보활동을 시작하고 있습니다.

2015년도 베트남 CSR 시상식에서 KOTRA 사장상을 받게 된 PTV사의 활동에 대해 간략히 설명해주시죠.

PTV물류회사에서는 사회책임 경영에 많은 노력을 해 왔습니다. 그 노력이 지난 12월 18일 베트남 CSR 시상식에서 코트라상을 수여받게 되었습니다. 지난해 동나이 세관원의 인하대학교 물류전문대학원 진학 지원 활동을 시작으로 인하대학교에서는 학비를 지원하고 PTV에서는 생활비를 지원하는, 동 프로그램을 통해 학업을 마치고 돌아오는 세관원들이 PTV를 비롯한 한국 기업들의 전용 창구가 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세계한상대회를 통해 결성된 YBLN의 멤버인 PTV의 최분도 대표의 제안으로 호찌민시 한국국제학교 도움반 학생들을 위해 직업교육훈련 보조교재 세트를 포함해 장애인용 화장실 및 교실공사와 특수가구 일체를 마련(3만불 규모)해 주는 사업을 펼친 바 있습니다. 이외에도 PTV는 기업의 수익 사회 환원의 일환으로 매월 고아원과 장애학교에 기부 활동을 하고 있으며, 직원들의 컴퓨터 교체 사유가 있을 시에 동 시설에 기증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2016년 앞으로 목표는?

성장동력을 가진 영역의 물류회사 PTV와 연계된 신규 사업을 활성화시켜, 비즈니스를 확장시키는 것입니다. PTV and Partners 법인은 설립된 지 얼마되지않아 아직은 시작단계이나 올해에는 총력을 다해 사업이 활성화 되도록 할 것입니다. 실제로 2016년에는 많은 한국인 투자가 베트남으로 진출할 것으로 베트남 성장 가능성은 무궁무진하다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PTV and Partners 또한 더욱 더 철저한 준비로 고객의 여러 요구에 부응해 나갈 것 입니다. 감사합니다.

PTV & Partners

문의 093 208 9499

주소 2Fl, Saigon Finance Center, 9 Dinh Tien Hoang St., Dakao Ward, Dist 1

PDF 보기

3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