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August 5,Thursday

호찌민시 동부, 전문가들이 추천하는 ‘투자적지’

▲ 도시교통 인프라의 70%  집중

▲ 부동산 가치는 교통 인프라에 비례

▲ 호찌민시 아파트 거래물량의 35% 이상

florrita-1447670936

부동산 전문가들은 이구동성으로 현재 호찌민시 동부지역을 부동산 투자를 위한 ‘최적장소’라고 진단했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정부는 2010년부터 2020년까지 교통 인프라 확충을 위해 총 250조 동을 투입했는데 실제로 전체 도시 인프라의 70%가 이곳, 호찌민시 동부지역에 집중되어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관계전문가들은, “요사이 동부지역 부동산 시세가 지속적으로 오르고 있어 투자를 먼저하면 그만큼 이익”이라고 말했다.

이를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수년 전부터 2군과 9군 등, 호찌민시 동부지역은 호찌민시 가운데서도  도시 교통인프라가 가장 많이 건설되는 곳이었다.

즉, 메트로 1, 2, 3, 4호선, 롱탄-꺼우자이 고속도로(cao tốc Long Thành-Dầu Giây), 보반끼엣대로(Võ Văn Kiệt), 투팀 지하터널(Thủ Thiêm), 내부 순환도로, 사이공 제2대교(cầu Sài Gòn 2) 등 굵직한 공사와 프로젝트들이 시행 중이거나 완공됨으로써 이 지역 부동산 가격상승의 원동력이 되고 있다. 그 결과 아파트의 경우 5~15% 가량 가격이 상승했으며, 2015년 전체아파트 물량의 35%가 이 지역에서 매매되었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가속화되고 있다.

한편 현지 부동산투자자들 사이에,“교통이 좋으면, 빨리 살수록 이익”이란 표현이 있는데, 이같은 상황을 뜻하는 말이다. 그 대표적인 예로, 메트로 2호선 맞은 편에 자리잡은 The Sun Avenue(Q.2, 노바그룹 소속)는 투팀반도 한 가운데인 2군 마이찌토(Mai Chí Thọ) 대로변에 있는데, 호찌민 시내중심가와 10분 거리에 불과한 데다 주변에 초첨단 빌딩과 상징적인 건축물이 속속들이 들어서고 있어 부동산 가치가 연일 치솟고 있다. 이같은 현상은 여타지역도 비슷해 투팀 도로변 부동산들은 Long Thành – Dầu Giây 도로에서 15분거리라는 이점이 있고, 가격도 적당해 찾는 이들이 많다.

3/8, 탄닝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