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July 28,Wednesday

강하고 정밀한 산업용 전자저울 케이텍 대표 이범수

정직한 계량문화를 리드하는 기업 케이텍 대표  이범수

정밀도의 차이가 이익의 차이

각종 변수가 도래하는 산업 현장에서는 견고하고 정확하게 설계된 산업용 장비의 필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침이 없다. 특히 각종 원자재들이 서로 혼합하며 제품을 만들어내는 산업 현장에서 사용되는 기기들의 정밀도는 최종 제품의 품질을 좌우하는 막중한 역할을 수행한다.

최근 전세계적으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한국의 K-POP과 같이 한국의 기술을 자랑하는 K- TECH이라는 이름으로 익히 알려진 계량기기 전문회사인 케이텍은 자신들만의 계량산업의 전문성과 오랜 경험으로 축적된 노하우를 이용하여 각종 산업 현장에서 화학, 식품, 원료가 투입되는 생산라인에 알맞은 전자 저울을 활용하여  ‘자동화계량시스템’을 설계 시공하는 기업이다. 정교한 품질을 보증하는 높은 정밀도의 계량 솔루션으로 익히 알려진 기업문화의 선두주자 케이텍.  그 초정밀 작업의 총 지휘자 이범수 대표를 만났다.

케이텍의 브랜드와 로고가 독특한데 그 의미는?

K-TECH은 ‘KOREA TECHNOLOGY’의 약자입니다. 한국의 우수한 제품인 전자저울과 산업용 자재를 공급한다는 의미가 담겨있습니다. 로고는 첨단 탱크를 형상화한 디자인으로 윗부분은 정밀하고 샤프한 느낌을, 아래는 탱크의 튼튼한 바퀴를 영문 레터로 마무리한 것입니다. 즉 케이텍의 제품은 ‘정밀하고 튼튼하다’ 는 것을 간접적으로 표현했습니다.

광고에 등장하는 ‘정의의 여신상’에 대해?

케이텍의 슬로건이 ‘Justice World! Honest K-TECH’입니다. 여신은 ‘한 손에 저울, 한 손에 칼’을 들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정의’ 라는 단어를 좋아하는데, 우리가 살아가는 세상은 현실적으로 정의를 실현한다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니지만 우리 공동체의 행복을 추구하기 위하여 조금은 힘들고 손해를 보는 듯해도 반드시 지향해 나가야 할 가치라고 봅니다. 특히 계량산업에서의 정직은 그 무엇보다 최상의 가치입니다. 예전부터 나라에서 가장 엄하게 다루는 범죄가 바로 저울을 속이는 일이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이 사업을 하면서 배운 가장 큰 인생의 좌우명이 바로 정직이었고, 결국 제 삶의 가장 큰 가치이자 자산으로 자리매김을 한 것입니다.

현재 베트남 전자저울 업계의 상황은?

제가 케이텍을 설립하기 전, 2004년 두 명의 직원으로 ‘카스 전자저울 베트남 법인’을 시작했습니다. 비교적 카스라는 이름이 알려진 탓에 어느정도 사업을 영위하기는 했지만 지금은 그때와는 판매점의 수가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많이 생겨나 경쟁이 치열합니다. 그러다 보니 중국산 짝퉁 제품이 ‘MADE IN USA, JAPAN, GERMANY’ 등으로 둔갑하여 시장을 어지럽히고 있습니다. 실질적으로 일반 소비자들은 정품을 구별하기가 쉽지 않으니 자신도 모르게 내구성과 정밀도가 떨어지는 유사품을 사용하여 스스로 피해를 입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한국회사들의 경우, 한국인 관리자들이 인지하지 못하고 있는 사이 음성적인 거래 관행에서 비롯된 불량 제품들 때문으로, 생산 제품의 품질 저하 및 금전적 손해를 보고 있는 웃지 못할 일들이 일어납니다. 고객들이 계량기기를 구입하실때는 반드시 전문업체와 상담을 한 후 구입하여 줄 것을 당부드립니다.

케이텍의 목표는?

눈앞의 이익을 추구하기보다 고객님들의 머릿속에 ‘케이텍’ 하면 ‘정직한 기업’ 이란 단어가 떠오르도록 현장에서 발생하는 여러가지 편법과 유혹들을 극복해 나가려 합니다. 그리고 사업에서 얻은 적은 수입일지라도 베트남의 결손 가정 어린이들의 교육과 영혼에 투자하려 합니다. 베트남에서 벌어들인 이익을 다시 베트남에 환원하는 것의 가치를 믿기 때문입니다. 그것이 제가 할 수 있는 ‘정의의 실천’이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제 가족과 직원들의 행복, 그리고 케이텍 제품을 선택해 주시는 고객님들의 이익을 위해 이 업을 소명으로 알고 감사하며 즐겁게 일하려 합니다.

 

고객들이 케이텍과 거래하면 어떤 이익이 있나요?

첫째, 정확한 상담과 정직한 서비스

20년 동안 산업용 전자저울 한 길만을 걸어 온 베트남에서 유일한 한국인 계량 전문가와 그와 함께한

10년 경력의 베트남 현지 전문가들에게 정확한 상담과 정직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둘째, 세계적인 품질과 저렴한 가격

우수한 한국 제품을 중심으로 세계적인 품질 경쟁력을 갖춘 다국적 브랜드를 유통마진을

뺀 로컬 가격에 저렴하게 공급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셋째, 탁월한 정밀도

케이텍 제품은 동종 업체들과 비교하여 가격 대비 정밀도가 탁월해서 사용하는 고객에게 실질적으로 많은 이익을 주게 됩니다. 보통 전자저울 하나를 구매하면 최소 5년 이상 사용합니다.

“정밀도의 차이가 곧 이익의 차이” 로 일반적인 1~2회 계량 시에는 차이가 나지 않겠지만 생산라인에서 몇 년 동안 지속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저울의 경우에 한 눈금이 10g 편차와 2g 편차가 있다고 했을 때, 혹은 1g 편차와 0.2g 편차일 경우 그 이익과 손해는 실로 엄청난 차이가 있습니다.

잘못된 계량은 업체의 신뢰도를 떨어뜨리는 것은 물론 금전적으로 고스란히 손해를 떠안게 된다는 점에서 결코 가볍게 볼 일이 아닙니다. 특히 화학, 식품, 사료 공장 등 원료가 투입되는 자동화 생산라인이 있는 경우, 정밀하고 튼튼한 제품을 사용하고 믿을 수 있는 업체를 통해 정기적인 점검을 받는다면 그동안 CEO가 인지하지 못한 채 발생된 많은 손실을 줄여 회사에 이익을 돌려줍니다.

 

끝으로 씬짜오 베트남 독자들께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한국의 유명한 미래학자인 ‘최윤식 박사’의 책에 이런 말이 있습니다. “세계 어디에나 기회는 있다. 중요한 것은 언제인가이다” 미국에선 ‘골드러시 시대’ 중국에선 ‘등소평의 개혁 개방시대’ 한국에선 ‘박정희의 산업화 시대’ 그럼 베트남은? 바로 우리가 살고 있는 ‘지금’ 이라고 생각합니다. 부디 먼저 좋은 사람이 되셔서 좋은 사람을 만나는 축복을 받으시고 기회의 땅 베트남에서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통해 이웃과 더불어 사는 참 행복을 누리시길 바랍니다.

PDF 보기

3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