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0,Saturday

IS국제학교 박나은 선생님

23년의 역사속에 이례적인 첫 한국인 담당 박나은 선생님

다른 국제학교에 비해 유독 IS국제학교에는 한국인 담당 선생님이 그 동안 없었다. 23년간의 공백을 메우고 첫 한국인 담당선생님으로 한국학생들과 학부모님들의  입장에서 보다 세심한 입학정보와 대학진학 정보등의 소통과 배려를 담당 할 반가운 소식의 장본인 IS국제학교의 박나은 선생을 만났다.

안녕하세요 선생님 소개 및 학교에 부임하게 된 계기를 알려주세요.

안녕하세요. 저는 박나은(Tina Park)이라하고 어린 시절부터 영어 특화 중고등학교에서 공부하며 자연스럽게 영어와 밀접한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몸소 체득한 영어 생활 환경을 바탕으로 한국에서 10여 년간 가까이 아이들을 가르치는 일을 했는데요. 바로 ‘짐보리’라고 유아 전문가에 의해 개발된, 세계적인 오감 놀이로 아이들의 창의성을 살려주는 음악, 아트, 프로그램 관련 회사 유아교육계열 본사에서 근무한 것입니다. 이밖에 영어유치원 교수부에서 원어민교사와 커리큘럼 개발, 이벤트담당, 학부모 설명회 진행 등 바쁘지만 보람찬 생활의 연속이었습니다. 그러던 중 2015년 작년 9월부터 IS국제학교에 첫 한국인 선생님으로 부임해 학교 관련 제반 상황을 담당하고 있답니다.

 

 

user image

ISHCMC 특징이나 학교 자랑을 해주세요.

해를 거듭하면서 탄탄한 교육과정과 안정적인 운영 시스템으로 학부모들 사이에서 깊은 신뢰감을 형성하고 있는 오랜 역사의 IS국제학교는 호찌민내 국제학교 중심에 서 있습니다.

1993년에 설립되어 50여개의 국적을 지닌, 1000여명의 학생이 한데 모여 공부하고 있으며, 1997년부터 오픈한 안푸 캠퍼스를 중심으로 그 명맥을 이어가는, 올해로 23년의 역사를 맞은 국제학교로 2017년에는 본교 근거리에 제 2캠퍼스 중고등학교 캠퍼스가 완공되며, 국제학교로 최적화된 영어 교육 환경에서 안전하고 자유로이 사고하는 힘을 길러주는 전인교육 학교입니다. 다년간의 IB 교육과정을 맡은 선생님들로 구성된 IB 프로그램을 시행한 지는 무려 17년이나 되었고요. 이는 해외 대학으로의 진학이 유리함은 물론 세계적으로 풍부한 기회가 열려있음을 뜻합니다. 이 과정은 전 세계 내로라하는 명문학교에서 인정하는 국제 표준 프로그램으로 현재 우리나라 서울대, 고려대를 포함한 대학에서도 그 우수함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더구나 IS국제학교는 일반적인 기준으로 아이를 평가하지 않습니다. ‘남과 다른 것은 틀린 것이 아니다’ 라는 것을 전제로 각자 잠재성을 발현할 수 있도록 강점을 탐색하기에 아이 학습에도 선순환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영어 수업을 돕는 ‘EAL’ 과정이나 심신의 스트레스를 날리는 각종 학교 스쿨 액티비티 또한 추가 발생 비용이 없이 학교의 또 다른 수업처럼 이루어지고 있는 자랑거리입니다.

 

지금 학교에서 하시는 일은 어떤가요?

우선 학부모와 학교의 입장을 충분히 고려하는 메신저이자 윤활유와 같은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원활한 소통에서 빠른 판단력과 정확한 정보전달이 요구되는 일이 많습니다. 전반적인 학교에 대한 정보 외에도 학년별로 아이들의 얼굴과 특징을 파악한 사진 리스트를 손수 작성하고, 한국인 주소록을 따로 만들어 업무의 효율성을 올리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자연스럽게 학생들과 유대감 형성이 가능했고 개개인을 파악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덕분에 부모님들 또한 믿고 의지해주시니, 더욱더 바삐 움직이게 됩니다. 주체적인 삶 속에서 누군가가 나를 필요로 함을 느낄 때 무엇보다 보람을 느끼기 때문에 학생들에게도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도록 노력중입니다.

 

입학전형과 수업 진행 방식에 대해 알려주세요.

우선 어머님들의 예약 후 학교 방문 투어를 통해 전반적인 학교설명에 들어갑니다. 한국에서 오신 분들인 경우, 자녀의 학교 성적표 및 생활 전반에 대한 내용이 담긴 정보를(영문번역본) 검토 후 학업 성취도가 가능한지 여부의 레벨테스트, 선생님들과의 회의 후 최종적 입학 여부가 결정됩니다. 이는 모든 학생들에게 적용되며, 선생님 또한 적극적으로 학생이 수업에 참여할 수 있게 격려하니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학교 수업은 학생들이 자발적이고 논리적인 토론 및 활동 과정을 통해 결과에 도달해 나갈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이같은 충분한 상호작용은 결국 글로벌한 인재를 양성하는 것과 다름없습니다.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교민분들께 하실 말씀이 있으시다면?

앞으로 더욱 정확한 데이터와 정보를 통해 학부모님들과 학생들을 위한 지속적인 길잡이 역할에 집중하려고 합니다. 또한 IS국제학교를 떠올렸을 때 바로 제 이름이 떠오를 수 있도록 학교를 위해 기여할 수 있게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함께 일하고 있는 동료들과 상당 부분 해결점을 찾아가며, 앞으로 많은 대학과 연계하여 입학설명회를 열어 도움을 드리고 싶습니다.

국제학교에 자녀를 보낸 어머니들을 위해 제가 개설한 특별한 활동 프로그램이 있는데요. 어머니들이 영어를 보다 가까이 접하실 수 있도록 주 1회 한 시간 정도 영화 스크립트나 영화 OST 함께 부르기, 퀴즈 및 실생활에 유용한 영어 표현들을 알려드려 학교측과 원활하게 소통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립니다. 좀 더 자세한 학교 생활이나 대학진학에  알고 싶은  재학생이나 학부모님들은 아래 연락처로 문의바랍니다. 감사합니다.

International School HO CHI MINH CITY

  1. 3744 6356 (박나은 Tina Park) E. naeunpark@ishcmc.edu.vn
  2. 28 Vo Truong Toan St, An Phu ward, Dist2 W. ishcmc.com

PDF 보기

3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