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June 19,Saturday

LG디스플레이 신규 모듈공장 설립

북부 하이퐁시,내년 하반기 본격 양산

05

LG디스플레이가 베트남 하이퐁시에 신규 모듈 조립공장을 세울 예정이다. LG디스플레이측 설명에 따르면 이번 체결식에는 LG디스플레이 최고생산책임자(CPO)인 정철동 부사장과 하이퐁시 레반탄(Le Van Thanh) 서기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하이퐁시 짱쥐에 공단에서 시인민위원회와 신규 모듈 조립공장 투자와 관련한 양해각서(MOU)가 체결되었다.
관계전문가들의 설명에 의하면 하이퐁시 신규 모듈 조립공장은 자본금 1억 불 규모로 상반기 내에 법인을 설립한 뒤 공장 착공에 나서 내년 하반기부터 본격 양산에 들어갈 예정이다. LG디스플레이는 현재 국내 파주 및 구미 공장에서 모듈 조립 라인을 운영하고 있으며 해외에는 중국 광저우, 난징, 옌타이와 폴란드 브로츠와프에 모듈 조립 라인을 갖고 있으나 지속적인 조립 생산능력의 확충이 필요하다고 판단, 이번 투자를 결정했다.
이와 관련, LG디스플레이 CPO 정철동 부사장은 “베트남의 우수한 투자 환경이 LG디스플레이의 글로벌 생산 경쟁력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켜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4/6, 연합뉴스, 베트남뉴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