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March 29,Friday

KOTRA 호찌민무역관

호찌민 K-Move 센터 ‘16년 1분기 채용상담회 개최

20160316_085216_001_1

KOTRA 호찌민 무역관은 주호찌민 총영사관과 공동으로 베트남 진출 국내기업의 한국인 채용 수요에 부응하고 우수한 인재 발굴을 위한 목적으로 2016년 1분기 채용 상담회를 2016년 3월 25일 뉴월드 호텔에서 개최하였다. 2014년부터 실시한 호찌민 K-Move 채용 상담회는 매회 10개 기업 내외가 참석하는 소규모로 개최되고 있으며 연말 개최되는 대규모 채용박람회와 별도로 기업이 수시로 필요로 하는 인력의 신속한 채용 지원을 위해 개최되고 있다. 이번 상담회는 섬유 봉제, 물류, 금융 분야의 기업 9개사가 참가했으며, 현지 유학생 및 한국에서 온 취업 준비생 등이 참석, 50여건 이상의 채용 상담을 실시하였다. 호찌민 K-Move 센터의 채용상담회는 기업의 구인수요에 따라 구직자들의 이력서를 사전에 입수, 1차 검토를 통해 선별된 구직자에 한해 면접의 기회를 제공하는 등 내실있게 운영되고 있다. 최근 들어 베트남은 제조업 분야 뿐 아니라 유통, 서비스 분야 등으로 우리 기업들이 지속적으로 진출하고 있어 이에 따른 신규 인력 채용 수요도 크게 증가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러한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KOTRA 호찌민 K-Move 센터에서는 분기별 소규모 채용상담회를 개최하고 연말에는 한국 인력과 베트남 인력의 채용을 동시에 지원하는 ‘한-베 청년인력 채용박람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한국인 채용을 희망하는 기업이나 현지 취업에 관심이 있는 구직자들은 KOTRA 호찌민 K-Move 센터를 접촉하거나, 호찌민 K-Move 센터에서 운영하는 ‘베트남 호찌민 취업·인턴 카페(cafe.naver.com/kotrahochiminh)’를 한번 방문해 보길 바란다.

문의 3822 3944  호찌민 K-Move 센터 서수민 대리 (kotrahcm@naver.com)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