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March 29,Friday

신변에각별히 유의!

최근 베트남을 방문한 우리 여행객을 대상으로 소매치기 등 범죄가 급증하고 있고, 특별하고 즐거운 추억이 되어야할 여행지에서 불건전 마사지, 유흥업소 방문으로 인한 부당한 요금 요구 및 신변 위협 등의 범죄로 일시에 많은 현금을 도난 및 강매를 당하는 등 피해를 입는 사례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 대사관에 신고되는 사건 중에 베트남 유명관광지 (하노이, 호찌민, 다낭, 호이안, 하롱베이 등)에서 불건전마사지, 유흥업소 방문 후 부당 요금 청구, 신변 위협 및 여권, 현금, 귀중품 등 도난 및 분실사례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보다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을 위하여 여행기간에는 신변에 각별히 유의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더욱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을 위한 안전수칙

  1. 호텔, 공항 등에서 체크인을 하거나 계산할 때에도 가방을 절대 내려놓지 마세요. 서류를 작성하거나 계산을 하는 사이 가방을 도난당할 수 있습니다.
  2. 호텔 투숙 시 현관, 발코니, 창문 잠금 여부를 꼭 확인하세요.

고급호텔이 아닌 일반 게스트하우스 및 일반 호텔은 현관, 창문, 발코니 등의 문이 열려있어 도둑이 들어와 물건을 훔쳐가는 사례가 빈번히 발생하고 있습니다.

  1. 길에서 가방을 한 쪽 어깨에만 메거나 핸드폰, 지갑, 여권을 손에 휴대하고 다니지 마세요.

한쪽으로 가방을 매거나 핸드폰, 지갑, 여권을 손에 휴대하고 다니는 여행객들을 대상으로 오토바이 날치기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1. 공공장소에서 스마트폰을 이용할때에는 특히 주위를 경계하세요.
  2. 택시 이용 시 택시 운전기사의 호객행위에 응대하지 마세요.

택시 운전기사가 소개하는 유흥업소 및 마사지업소에서 부당한 요금 및 신변 위협을 당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user image
  1. 베트남에서 여권 분실 후 처리 절차가 매우 복잡하니 각별히 주의하세요.

베트남 현지에서 여권 분실 시 처리 절차

분실 → 분실지역 관할 경찰서 방문 → 분실신고 경위 조사 및 경위서 작성 → 분실신고 확인증 발급 → 여행자증명서 신청 → 여행자증명서 발급 → 베트남 출입국 관리소 방문 및 출국 비자 신청 → 출국비자 발급 및 출국

소요기간 : 약 1주일 이상 소요

※ 소요기간은 베트남 당국의 관할기관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최근 베트남 인접 국가인 라오스에서도 무장 괴한에 의한 민간인 차량공격이 빈발하고 있으니 베트남에서 육로(차량)를 통하여 인접국가에 여행을 다녀오시는 현지 교민, 여행객들의 각별한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주베트남 대한민국 대사관 영사부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