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June 18,Friday

윙짜이 NGUYỄN TRÃI

패션거리에서차이나 타운까지

윙짜이 길은 1군에서 쩌런 (Chợ lớn)시장까지 5km이상 이어지는 호찌민시 대표 도로 혈맥이다. 이 거리는 프랑스 식민시대와 1922년에 걸쳐서 각각 다른 이름으로 불렸다. 1995년에는 보딴(Võ Tánh)거리로, 남북 통일 이후인 1975년 8월 14일에서야 마침내 윙짜이(Nguyễn Trãi)거리로 통합되었다. 한편 윙짜이 거리는 각종 의류와 화장품, 수영복이나 물놀이 용품 등을 파는 가게가 즐비하나 시대를 거스른 듯한, 세련됨과는 거리가 먼 패션 스타일로 인해 한국적인 취향과는 현저히 다른 차이를 보인다. 걷다 보면 때때로 옷가게 앞에서 호객 행위를 하는 현지인들을 마주치기도 한다. 상당히 긴 거리이기 때문에 마음을 단단히 먹고 걸어야 하는 거리이며 안동시장의 쇼핑몰, 중국인의 맛집, 각종 신전, 절 등이 종종 눈에 띈다. 주된 거리의 지명이 대부분 베트남의 위인이나 영웅, 독립유공자들의 이름을 따온 것이니만큼 한 번쯤 ‘만고의 충신’ 윙짜이를 기리면서 생각해보는 것도 의의가 있을 것이다.

만고의 충신, 윙짜이
당대의 탁월한 학자이자, 정치가요, 군사전략가인 윙짜이(Nguyễn Trãi)는 1380년 하이증성(Chí Linh, Hải Dương) 출신으로, 호는 윽짜이(Ức Trai)다. 당시 윙피칸 옹(Nguyễn Phi Khanh/조정대신)과 쩐티타이(Trần Thị Thái.쩡왕조의 귀족)부인 사이에서 태어난 윙짜이는 20세의 약관에 과거에 합격, 호왕조의 부름을 받아 일찌감치 조정에 진출한다. 하지만 수년 후 명나라에 의해 나라를 빼앗기자 레러이(Lê Lợi)와 의기투합, 10년동안 수많은 전투에서 승리를 쟁취하고, 1428년 초, 마침내 모든 적군을 괴멸시킨 후 건국과정에 의욕적으로 참여한다. 하지만 동료대신들의 시기를 받아 감금되기도 하는 등, 예전처럼 신임을 받지 못했고, 1440년 레탄똥(Lê Thái Tông)의 부름을 받아 일시 중용되기도 하지만 박닌(Bắc Ninh)성, 짜이바이(Trại Vải)지역에서 왕이 급사하자 결국 정적들의 모함을 받고 죽임을 당한다.(20년 후인 1464년 정적들이 대부분 죽고 나서야 Lê Thái Tông에 의해 복권됨) 하지만 현재 베트남 국민들은 주변의 시기를 받아 억울하게 죽은 윙짜이를 베트남 민족의 영웅, 혹은 봉건시대를 밝힌 빛과 같은 존재로 평가한다.

발끝에서부터 완성되는 패션
Palladium 팔라디움
팔라디움은 1920년 비행기 타이어를 만드는 회사로 시작, 기존에 항공기 타이어를 만들던 기술을 응용해 우수한 내구성과 편안한 착화감을 자랑하는 부츠를 만들기 시작한다. 이때 프랑스의 외인부대에 납품하면서 지금까지도 명성을 이어오고 있는데 현재는 세련된 스타일을 선보이는 프랑스 부츠 브랜드로 부상하여, 스니커즈 종류도 다양하게 갖췄다. 슬립온, 키즈화 등 유행에 상관없이 두고두고 신을 수 있는 스타일 일색이라 사랑받으며 널리 대중화된 브랜드가 아니라 팔라디움 브랜드만의 고유함이 있다. A. 110 Nguyen Trai, Dist 1 T. 3926 2829

하늘을 향한 높고 뽀족한 첨탑
Nha Tho Huyen Si 후엔시 성당
1902~1905년 고딕 양식으로 지어졌으며, 첨탑이 높고 뾰족한 것이 특징이다. 한인 천주교 교우들의 미사 장소이자 윙짜이와 Ton That Tung 거리변에 있는 이 성당의 본래 이름은 쩌두이 성당(Nhà thờ chợ Đũi)이나, 나중에 이 성당을 건립한 ‘후인시’의 이름을 따 후인시(Nhà thờ Huyện Sĩ), 성필립 성당(nhà thờ thánh Philipphê)으로 명칭이 바뀐다. 웅장한 천장을 떠받치고 있는 듯한 기둥, 열대 지방 특성의 따가운 햇살을 감안해 창문을 작게 설계하는 등 세심함이 돋보이는 아름다운 건축물이다.
A. 1 Ton That Tung T. 3833 0820

깔끔하고 속편한 메뉴가 생각날 땐 일식!
Sushi Hokkaido Sachi 스시 홋카이도 사찌
일본 최북단에 위치한 지역 음식을 질 좋은 식재료를 이용해 선보인다. 신선한 재료의 맛이 한데 어우러지는 핫팟, 식감이 좋은 연어 및 참치 사시미, 스시 등이 잘 나가는 메뉴이며 소바, 가리비, 짭조름한 해산물 구이도 인기이다. 녹차로 만든 디저트나 단팥죽은 후식으로 딱이다.
A. 139 Nguyen Trai T. 3926 0748

빠른 상품회전율로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다.
Mango 망고
스페인 대표 SPA 브랜드인 ‘망고’는 기본에 충실하면서도 감각적인 의류를 선보이는 친숙한 브랜드로 알려져 있다. 전 세계 2400여 개의 매장이 있으며 세계 시장을 빠르게 점령하는 브랜드로 패션 시장의 트렌드를 휩쓰는 중이다. 한가한 날 다양한 스타일이 입점된 망고에서의 아이쇼핑을 추천한다.
A. 40~42 Nguyen Trai
T. 3925 1136

제일가는 스포츠 사범대학교
Dai Hoc Su Pham The Duc The Thao
체육대학교
남북 통일 다음 해인 지난 1976년 1월 28일, 스포츠 분야의 지도자를 배출하기 위해 설립된 학교다. 지난 38년간 눈부신 성장을 거듭함으로써 현재 베트남 남부지역 제1의 스포츠 전문가 양성기관으로 자리잡았다. 기숙사는 쩡광카이 거리변(98 Tran Quang Khai, Dist 1)에 있다.
A. 635B Nguyen trai, Dist5 T. 3855 5432

한데 골라서 먹는 해산물의 하모니
Nha Hang Hai San Tom Cang
또옴깡 해산물레스토랑
깔끔한 해산물 식당으로 알만한 사람은 다 안다는 이곳은 해삼, 새우, 게, 굴, 바다생선과 민물고기 등 각종 신선한 해산물은 물론, 개구리, 북경 오리구이, 사슴고기 등 다른 곳에서는 쉽게 즐길 수 없는 특별한 요리를 제공하며, 고객의 취향에 맞는 다양한 와인도 준비되어 있다. 풍부한 현지 해산물이 어떻게 입맞에 맞게 조리되어 나오는지 맛으로 느껴보자.
A. 214B Nguyen Trai T. 3837 8543

산뜻하게 차려입은
오피스룩으로 기분좋은 하루
Miki Classic 미키클래식
통유리 사이 너머로 잘 정돈된 디스플레이가 한눈에 들어오는 의류 매장이다. 전체적으로 통일된 색감을 사용하여 시각적으로 안정감을 준다. 깔끔하게 라인이 떨어지는 블라우스, 각이 잡힌 팬츠류, 포인트를 한 두 군데 살린 여러가지 아이템은 특히 오피스룩을 선호하는 이들에게 만족스러운 선택.
A. 66~68 Nguyen Trai, Dist1 T. 7300 3468

왁자지껄~ 두루두루 즐기는 푸짐한 중식
Tan Hai Van Restaurant 떤하이반 중식레스토랑
현지인들 사이에서 유명한 식당이다. 붉은 톤으로 내부 인테리어를 꾸며 중식당 특유의 분위기를 더했고 새우, 게 등의 다양한 해산물류를 비롯해 오리, 닭, 돼지고기 등의 육류, 중식풍 누들 등을 주 메인 메뉴로 선보인다. 다양한 딤섬이 준비되어 있으나 기존의 육즙이 배어 나오는 딤섬과 달리 현지 입맞에 맞는 식재료를 사용한 딤섬류가 많다. 담백하게 조리된 채소도 곁들여 잘 나가는 메뉴이다.
A. 158 Nguyen Trai, Dist 1 T. 3839 9617

간절한 마음을 담은 소원이 빛나는, 신전
Thien Hau Temple 티엔허우 사원
‘티엔허우’란 항해의 안전을 지키는 ‘바다의 여신’을 뜻한다. 이 여신은 풍요로움을 대표하기 때문에 많은 화교들이 이 신전에 모여 간절히 소원을 빌곤 한다. 베트남 내 가장 오래된 화교 사원 중 한 곳이자 화교들의 향우회관 혹은 조상들에게 제사를 바치는 사당으로 사용되는 이곳 천장에는 커다란 스프링 모양의 향이 달려 근엄하고도 특유의 분위기가 감도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A. 710 Nguyen Trai, Dist 5 T. 8333 8183

입go~먹go~ 마시go~
한 곳에서 해결하는 복합 매장
Zen Plaza 젠플라자
1995년 일본 회사와 사이공 coop이 합작해 만든 백화점으로 의류 매장 사잇길에 위치해 있다. 지하 1층 마트부터 꼭대기층 부부젤라까지 16층 건물이며 곳곳에 화재 경보 시스템, 24시간 경비 시스템, 여분의 전기 발전 시스템을 갖추어 오피스 건물로도 알맞다. 쇼핑몰 등이 입점해 있어 여성, 남성의류뿐 아니라 잡화류도 구경할 수 있으며 황옌뷔페, 스시바 등 레스토랑도 있는 이 거리의 대표적 건물이다.
A. 54~56 Nguyen Trai, Dist 1 T. 3925 0339

해장은 역시
쌀국수 한 그릇
Pho Le 퍼레
본점은 따로 두고 있는 쌀국수 맛집으로 늘상 문전성시를 이룬다. 기본에 충실한 이곳 소고기 쌀국수는 고소한 국물에 넉넉한 고기, 고명과의 조화가 깊이 있다. 커다란 사이즈에 갖은 고기가 얹어 나오는 대표메뉴 Pho Dac Biet은 어느 때고 허전한 속을 달래기에 부족함이 없다.
A. 413 Nguyen Trai, Dist 5
T. 3923 4008

관장군의 살아있는 정신을 접하는 사당
Hoi Quan Nghia An 응히 안 회관
중국 화교들이 지은 2천 스퀘어가 넘는 넓은 회관이다. 안에는 넓은 정원과 문묘, 그리고 관우(Quan Đế)와 여타 신들을 모시는 사당이 있으며 해마다 음력 6월 24일 성대한 제사가 거행되어 관광객이 몰려든다. 건물은 19~20세기초의 전형적인 중국 건축양식에 따라 지어졌으며, 내부에는 기린, 봉황 등 기묘한 조각상과 각종 정교한 목공예품이 전시되어 있어 문화부에 의해 지난 1993년 11월 7일 예술•문화유적지로 선정된 바 있다. 종교 건물은 아니지만 때로 예를 갖춘 사람들이 향을 피우는 모습은 마치 종교 의식을 치르는 듯한 엄숙함이 있다.
A. 678 Nguyen Trai T. 3853 8775

PDF 보기

3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