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July 30,Friday

호찌민시토요한글학교 민속놀이 한마당 개최

민속놀이를 통해 전통 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기회를 마련해

지난 2016년 4월 30일(토)에 호찌민시한국국제학교 체육관에서 호찌민시토요한글학교(교장 김원균) 민속놀이 한마당 행사가 열렸다. 이번 행사에는 약 200여명의 학생과 학부모가 참여하여 제기차기, 비사치기, 투호놀이 등 다채로운 민속놀이 마당이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번 행사를 통해 행사에 참석한 학생 및 운영자 모두 전통 문화에 대해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었고, 호찌민시한국국제학교 고등학생들이 민속놀이 한마당 도우미로 활동하여 그 의미를 더하였다. 호찌민시토요한글학교 김원균 교장은 전통 문화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민속놀이 한마당은 우리 고유의 전통 문화의 유익함과 지혜로움을 바로 알고 소중함을 일깨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하였다.

행사에 참여한 2학년 진00학생은 “책에서만 봤던 민속놀이를 직접 체험해 보니 재미있었고, 장난감 없이도 옛날 사람들이 이렇게 재미있게 놀았다는 것이 신기했다”고 하여 선조들의 생활 방식에 대한 학생들의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또한 스마트폰이나 게임에 익숙한 중·고등학생들도 “민속놀이에 대해 잘 몰랐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서 생각이 바뀌었다. 우리의 전통 민속놀이에도 관심을 가져야겠다.”는 의견들이 많아 이번 행사가 학생들의 건전한 놀이 문화 형성에도 기여하였음을 보여주었다. 호찌민시토요한글학교에서는 2학기에도 한국 문화체험의 날을 계획하고 있으며, 이러한 한국 문화 체험 행사가 베트남 거주 한국 학생들에게 한국인으로서의 정체성을 확립하며 한국문화의 소중함을 몸소 느끼고 이해하는 유익한 행사로 자리잡게 되기를 바란다.  문의 5417  9021 ~ 4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