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5,Thursday

영어 공부가 공짜

인터넷으로 혼자 할 수 있는 공짜 영어공부 웹사이트

인터넷과 미디어의 발달로 게임이나 드라마 시청은 물론 교육적으로 좋은 컨텐츠들 또한 무료로 손쉽게 볼 수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혼자 공부할 때 나이와 학년 별로 꼭 알아야 하는 필수 추천 사이트 정보를 알려 드립니다.

반드시 즐겨 찾기 하신 후 꾸준히 공부해보세요.

초등 학생들을 위한 영어 웹사이트

  1. 비싼 영어책 사 줄 필요 없어요~유익한 영어 동화를 마음껏!

Repeat After Us

user image

http://repeatafterus.com/genre.php?g=childrensstories&s=a

미국 어린이들이 읽는 영어 동화를 무료로 마음껏 즐기실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어린 학생일수록 책의 두께나 유익함보다는 흥미 위주로 선정해주는 것이 중요한 데 영어동화부터 쉽고 재밌게 영어 공부를 시작하기에 아주 유용한 사이트입니다. 페이지 상단의 Fable Aesop이 바로 ‘이솝 우화’입니다. 짧고 쉬운 내용들로 가득하기 때문에 부담없이 영어공부를 시작하실 수 있습니다. ‘Read by’라고 적혀 있는 동화의 경우 원어민이 직접 동화를 읽어줄 뿐만 아니라 mp3도 다운받을 수 있어서 발음 때문에 책을 읽어주기 어렵다고 생각했던 엄마라면 적극 활용해보세요.

  1. 원어민과 직접 대화하지 않고도 영어로 자유롭게 말할 수 있어요!

Audio English

http://www.audioenglish.org/

영어회화를 공부하기에 정말 좋은 사이트입니다. 일상 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대화가 가득하며 186개의 짧은 대화가 올라와 있습니다. 다른 사이트와 달리 mp3를 다운받을 수 없다는 점이 좀 아쉽지만, 재생 버튼만 누르면 버퍼링 없이 원어민들의 대화를 마음껏 청취하실 수 있습니다. 평소 외국인과 대화하기에 거부감이 있고 말을 잘 하지 않는 아이들이라면 적극 추천 합니다.

  1. ESL Lab

http://www.esl-lab.com/

영어 듣기와 함께 직접 문제까지 풀어보는 사이트입니다.

Easy, Medium, Difficult와 같이 수준별로 영어 듣기 과제가 나누어져 있습니다. 자신에게 맞는 레벨을 선택해서 문제를 푼 후  [Final Score] 버튼을 누르시면 바로 채점 결과가 나옵니다. 틀린 문제가 있다면 대화를 2~3번 더 들어본 후 그래도 잘 모르겠다면 [Quiz Script]를 클릭하셔서 대본을 확인하셔도 좋습니다.

  1. 영어 학습 사전

http://dic.impact.pe.kr/

개인이 개발한 인터넷 사전임에도 불구하고, 단어 뜻을 찾아볼 때 이 사이트만큼 간편한 곳이 따로 없습니다. 특히 숙어 등의 phrase 검색 기능이 제공되기 때문에 영문 번역 및 영작 시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공개 채팅방을 통해 실시간으로 모르는 내용을 질문할 수도 있습니다.

중고등 학생들을 위한 영어 웹사이트

  1. 어렵다고 느껴졌던 영어 뉴스 기사를 쉽고 재미있게~

VOA News Special English

http://www.voanews.com/specialenglish/index.cfmVoice of America

VOANews.com은 미국 영어를 학습하는데 최적화된 사이트입니다. 미국의 역사, 문화, 정치, 시사 관련 신문 기사를 ‘쉬운 영어’로 접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쉬운 영어’란 정확한 영어 문장을 구사하되, 독해를 어렵게 만드는 난해한 단어, 복잡한 언어 구조의 사용이 최대한 배제된 상태의 영어를 일컫습니다. 원어민이 천천히, 그리고 또박또박 기사를 읽어주기 때문에 아직 CNN과 같은 고급 영어 듣기에 부담을 느낀다면 적극 추천하는 뉴스 사이트입니다. 물론 mp3 다운로드 서비스도 함께 제공되며  Medium, Difficult와 같이 수준별로 영어 듣기 과제가 나누어져 있어 본인에 맞는 맞춤 학습도 가능 합니다.

 

CNN Video

http://www.cnn.com/video/

VOA를 통해 영어 뉴스 듣기가 좀 더 친숙해졌다면 고급 단어를 접 할 수 있는  CNN 뉴스 기사를 듣고 영어 공부할 수 있습니다. CNN 공식 홈페이지 내의 Video 섹션에서 CNN 방송을 무료로 즐기실  수 있습니다. CNN에서 방영된 뉴스 클립(대략 1분~5분짜리 영상)이 주제별로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BBC Learning English

http://www.bbc.co.uk/worldservice/learningenglish/

영국 방송 BBC가 제공하는 영어 학습 관련 컨텐츠입니다. 문법, 어휘, 발음 등의 자료가 잘 정리되어 있으며 각 자료마다 스스로 테스트할 수 있는 Exercise가 제공되므로 복습에 용이합니다.

  1. 영어 소설로 재미있게 영어 공부 하자!

Project Gutenberg

http://www.gutenberg.org/wiki/Main_Page

영어 소설을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는 사이트이며 2만 권 이상의 책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책이 너무 많아서 어떤 책을 다운받아야 할지 고민된다면 [Top 100 downloads] 페이지를 이용하여 지난 7일 동안 가장 많이 다운로드 된 책 목록을 찾아 그 중 흥미 있는 내용을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PDF, HTML, TXT 파일 형태로 책을 다운받을 수 있고 책을 읽어주는 서비스인 오디오북 mp3도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Voices in the Dark

http://voicesinthedark.com/content.php?iContent=50

Project Gutenberg

Gutenberg 사이트처럼 영어소설을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차이점은 구텐베르그 사이트가 일부 책에만 mp3를 제공하는 것과는 달리, voices in the dark에서는 모든 영어책의 mp3 파일을 마음껏 다운받으실 수 있다는 점입니다.

LoudLit.org

http://www.loudlit.org/collection.htm

영어소설을 읽어주는 사이트입니다. [WEB: Listen & Read] 혹은 [MP3: Listen]을 선택할 수 있는데 WEB을 선택하시면  짧은 단위로 소설을 읽을 수 있기 때문에 (동시 듣기도 가능함) 부담없이 영어 소설을 즐기실 수 있고 마치 진짜 책장을 한장 한장 넘기면서 소설을 읽는 듯한 느낌이 납니다.

Electronic Text Center

http://etext.lib.virginia.edu/ebooks/

미국 버지니아 대학에서 만든 무료 ebook 사이트입니다. 현재 2,100권의 책이 인터넷으로 무료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미국 대학에서 만든 사이트이다 보니 미국 역사, 미국 문화와 관련된 책을 많이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인터넷 사이트들을 통해 양질의 무료 영어 교육 자료를 찾아 볼 수 있습니다.

 

PDF 보기

3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