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July 28,Wednesday

호찌민 한인상공인연합회장배 경제 한마당 개최

초·중·고 학생 전체 대상 경제 교육 및 경제 경시대회 실시

+¬¦G¦»+»_¦µ-ª¦µ++¦d++-(3)

호찌민시한국국제학교(교장 김원균)에서 호찌민 한인상공인연합회에서 지원하는 경제 한마당 행사를 실시하였다. 이번 경제 한마당은 호찌민 한인상공인연합회에서 기탁한 장학금을 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경제경시 대회를 실시하여 우수한 학생들에게 지급하는 등 학생들에게 경제에 대한 관심을 갖게 하는 목적으로 개최되었다. 초등과정 경제 한마당에서는 5, 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국은행 어린이 경제마을 프로그램을 5월 9일(월)부터 5월 13일(금)까지 아침 활동 시간에 교육하는 경제교육 주간을 운영하였다. 경제경시대회는 1차 예선 지필평가를 통해 통과한 35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5월 17일(화)에 초등 경제 골든벨을 실시하여 재미있고 흥미있는 경제 한마당이 되었다. 중·고등 과정 경제경시대회에서는 중학교 사회 교과와 고등학교 경제 교과 범위 내에서 창의적 사고력을 평가할 수 있는 다양한 문항을 출제하여 학생들이 실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경제적 소양을 기를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호찌민시한국국제학교 김원균 교장은 “세상을 알려면 경제를 알아야 한다. 이번 기회를 통해 학생들이 경제에 대해 관심을 갖고 계획하고 실천하는 경제적 생활 습관을 기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학생들을 격려하였다. 한편 5월 24일(화)에 경제 경시대회 우수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하기 위해 학교를 방문한 호찌민 한인상공인연합회 김흥수 수석부회장은 “경제 한마당은 매년 우리 호찌민 한인상공인연합회에서 관심을 갖고 지원하는 것으로 학생들이 이 기회를 통해 경제에 대해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하였다.

문의 호찌민시 한국국제학교 5417  9021~4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