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September 25,Saturday

알리바바 전 CTO, 베트남에 3백만 달러 투자

최근 알리바바의 전 CTO이자 투자자인 존 우(John Wu)씨는 startup Việt(베트남 창업지원프로그램)활동 중의 하나인 베트남 온라인 호텔 예약 시스템 Vntrip.vn에 약 300만 달러를 투자하기로 했다. startup Việt 설립자이자 CEO인 레닥럼(Lê Đắc Lâm)씨는 VnExpress에 이 같은 정보를 확인해 주었다. 그는  “이번 투자는 해외 투자 펀드에서 투자받은 첫 번째 사례로, 존우 투자회사는 우리와 앞으로 긴밀하게 협력하기로 합의했다”고 말했다. 이 투자금은 온라인 시스템을 통해 호텔을 예약하는 모든 고객에게 무료셔틀버스서비스를 실시하고 회원들을 위한 호텔 비용 지원과 무료 추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사용될 방침이다.

kinh4

2014년 설립된 Vntrip.vn은 이번 존우의 약 3천억 동 규모의 투자금을 바탕으로 세계최대 호텔 예약 사이트인 미국의 Booking.com과의 협력을 진행해 나가기로 했다. 이를 통해 베트남 최대의 온라인 호텔 예약 네트워크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현재 Vntrip.vn은 6,000개 이상의 베트남 국내 호텔과 약 900,000개의 외국 호텔에 대한 예약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으며, 고객들은 웹사이트와 스마트폰 앱을 통해 온라인으로 예약과 결제를 진행할 수 있다.

참고로 존우씨는 “2014년 중국 엔젤 투자자”로 선정된 바 있다. 그는 거의 20년 간 여러 기업에서 기술 관리 책임자로 일해왔으며, 이 분야에서 중국 뿐만아니라 전세계적인 영향력을 가진 인물로 평가받고 있다.

7/11, 베트남익스프레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