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June 21,Monday

호찌민 K-Move 센터

2016년 2분기 K- Move 채용상담회 개최

단체

KOTRA 호찌민 무역관은 베트남 진출 국내기업의 한국인 채용 수요에 부응하고, 우수한 인재발굴을 위한 목적으로 지난 6월 30일(목) 오전, 뉴월드 사이공 호텔에서 2분기 K-Move 채용상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상담회는 제조, 물류, IT 등 다양한 분야의 참가기업 8개사가 참가했으며, 현지 유학생 및 한국에서 온 취업 준비생 30여 명이 참석, 40여 건 이상의 채용 상담을 실시하였다.
K-Move센터는 기업의 구인 수요에 따라 구직자들의 이력서를 사전에 입수, 1차 서류 검토를 통해 선별된 구직자에 한해 면접의 기회를 제공하여 상담회를 내실있게 운영하고 있다.
최근 베트남은 제조업 분야 뿐만 아니라 유통, 서비스, IT 등의 분야로도 우리 기업들이 지속 진출하고 있어 이에 따른 신규 인력 채용 수요도 크게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수요에 부응하고자 KOTRA 호찌민 K-Move 센터에서는 분기별로 이러한 소규모 채용상담회를 개최하며, 연말에는 한국인력과 베트남 인력 채용을 동시에 지원하는 대규모 ‘한-베 청년인력 채용박람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한국인 채용을 희망하는 기업이나 현지 취업에 관심이 있는 구직자는 KOTRA 호찌민 K-Move센터를 접촉하거나, 센터에서 운영하는 ‘베트남 취업 온라인 카페(http://cafe.naver.com/kotrahochiminh)’를 방문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문의 3822 3944 (KOTRA K-Move센터, kotrahcm@naver.com)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