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0,Saturday

KOTRA 2016 상반기 진출기업 경영지원 세미나 개최

세무조사 대응방안, M&A 유의사항 등 진출기업에게 유용한 정보 제공

1

KOTRA는 코참과 공동으로 베트남 진출 한국기업을 대상으로 2016년 상반기 진출기업 경영지원 세미나를 지난 6월 28일 뉴월드 사이공 호텔에서 개최하였다. 금번 세미나에서는 세무조사 대응전략, M&A 추진시 유의사항, 소규모 투자시 주의사항 등을 주제로 진출기업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하여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동 세미나에서 세무조사 대응전략을 발표한 이정 회계법인 김종신 회계사는 세무조사에 대한 일반적인 정보 이외에도 현장감 있는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기업들이 어떻게 세무조사에 대응해야 하는지에 대한 실제적인 컨설팅을 제공하여 큰 호응을 받았다. 이 외에도 법무법인 광장의 한윤준 변호사는 진출기업간 또는 진출기업과 베트남 기업간 M&A 추진시 빈번히 간과되지만 결코 간과해서는 안되는 사항들을 차분히 짚어주어, 기업들의 큰 관심을 끌었다. 본 세미나를 주관한 코트라 호찌민무역관 박상협 관장은 기업들이 필요로 하는 사항이 무엇인지 파악하여 이를 세미나를 통해 해소될 수 있도록 세미나를 기획하였고, 앞으로도 진출기업의 경영에 도움이 되는 세미나를 개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개최 의의를 밝혔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