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August 5,Thursday

베트남 빈딘성 – 용산구 한양대 업무협약체결

서울 용산구(구청장 성장현)가 지난 13일 한양대학교에서 ‘장학 및 교육 협력을 위한 베트남 빈딘성-용산구-한양대 MOU(업무협약)’를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한양대는 이공계 분야 학․석․박사 프로그램에 지원하는 베트남 빈딘성 출신의 유학생들에게 앞으로 2년간 등록금을 면제해주고 그 이후에는 등록금의 50%를 감면해주기로 했다.

또한 이러한 장학과 유학제도의 지속성을 확보하기 위해 3개 기관은 이르면 내달부터 ‘한국-베트남 펠로십(fellowship)’을 공동으로 설립․운영할 예정이다.

성장현 구청장은 “용산구와 베트남 퀴논시와의 교류 20주년을 맞아 이태원에 베트남 퀴논거리를 조성하는 등 다양한 사업을 벌이고 있다”며 “명문사립 한양대와의 인연이 더해져 베트남의 미래를 이끌 이공계 분야 인력 양성에도 큰 성과가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전국매일신문, 10.14)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