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19,Friday

Happy Halloween Vietnam

할로윈Halloween은 매년 모든 성인 대축일 전날인 10월 31일에 행해지는전통 행사이다. 이 날에는 죽은 영혼이 다시 살아나며 정령이나 마녀가 출몰한다고 믿고, 유령들을 놀려 주기 위해 사람들은 유령이나 괴물 복장을 하고 축제를 즐긴다. 거리로 나가 베트남의 할로윈을 만나본다.

huy-1068-1477877707_1200x0

 

11-halloween-hanoi

 

user image

할로윈 축제의 유래

할로윈 축제는 고대 켈트족(스코틀랜드‧아일랜드 거주) 축제인 ‘삼하인(Samhain)’에서 비롯했다. 이 축제는 기괴한분장을 하고 죽음의 신에게 제의를 올리는 날이다. 1840년대 대기근 때, 아일랜드인 약 100만 명이 미국으로 이주했고, 이들이 ‘삼하인’을 퍼뜨렸다. 아일랜드에서는 흔히 할로윈의 상징으로 자리 잡은 ‘잭오 랜턴(Jack O’ Lantern)’이 탄생했는데천국과 지옥 양쪽에서 거부당한 영혼의이야기에서 유래했으며, 원래 아일랜드와스코틀랜드에서 순무를 가지고 시작했으나, 미국에선 순무 재배 대신 잘 자라던호박을 쓰게 된 것이 퍼져나갔다. 반면,할로윈 기간 동안 술 마시고 파티를 벌이는 전통은 남미에서 북미로 전파된 것으로 여겨지는데, 본래 성령들을 기리던 남미의 전통이 카톨릭 문화에 융화되자 점차 무덤으로 가서 죽은 친구나 친지들을기리며 술을 마시고 노는 날이 되었고, 이것이 다시 북미로 전파되었다고 한다.

한 해의 마지막 기념
켈트족은 일년이 열 달인역법을 사용했다. 그래서 10월 31일이한 해의 마지막이었다.그러나 미국에선 1년이 12개월이므로그레고리력의 매년 같은 날인10월31일로 할로윈데이를 정했다.

p30-3233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