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0,Saturday

하이퐁 과 Hải Phòng 꽝닝 의 Quảng Ninh

색다른특산음식

오징어 어묵튀김 짜묵 Chả mực

cha-muc

꽝닝에 여행가면 제일 먼저 먹어봐야 하는 음식이 바로 아시아에서 가장 맛있는 음식 10가지 중에 하나로 선정된 유명한 하롱 (Hạ Long) 짜묵이다. 먹어보면 이유를 깨닫게 된다. 하롱 짜묵은 맛난 요리 리스트에 포함될 만하다. 후라이팬에 달콤한 맛, 풍부한 단백질, 신선한 오징어귀, 오징어 다리를 다진채 튀겨내 맛있는 짜믁을 만들어낸다.

반꾸온 짜묵 Bánh cuốn chả mực

user image

banh-cuon-3

banh-cuon2

반꾸온은 잘 아는데 하롱 짜묵과 같이 먹어 보면 맛이 어떤지 궁금하다. 예쁘고 얇게 만들어서 다진 고기, 버섯을 넣은 반꾸온에 말린 양파, 작은 새우의 향긋한 냄새와 함께 김이 모락모락 나 정말 먹음직스럽다. 반꾸온, 라우 무이 (rau mùi) 라는 향채, 방금 튀긴 노란 짜묵을 빨간 고추가 들어가는 호박 색깔 소스에 찍어 먹어야 반꿘 짜묵의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

사숭 (땅콩벌레) Sá sùng – Vân Đồn

sa-sung

사숭 가격이 상당히 비싸지만 꽝닝여행을 헛되이 하지 않기 위해서는 이 음식을 꼭 먹어봐야한다. 만약 죽기 전에 꼭 먹어봐야 하는 음식 리스트가 있다면 아마 사숭은 그 리스트 상위권에 기록될 수 있을 것이다. 사숭은 꽝닝성, 반돈구에 있는 관란 (Quan Lạn) 민쩌우 (Minh Châu) 섬에만 있다. 가장 선호되고 보편적인 음식은 마늘 볶음 사숭이다. 마늘의 알싸한 맛이 사숭의 고소한 맛을 빛내게 한다. 그 외에 사숭을 말려서 노란 색으로 변할 때까지 볶으면 진하고 향기로운 향기가 나서 매우 맛있다. 맥주를 마실 때 볶은 사숭과 함께 지엡 까, 라우 텀 등의 향채들과 같이 고추 소스에 찍고 먹으면 정말 최고다.

베베 (가재국수) Bún bề bề

bun-be-be

베베가 맛이 제일 좋은 곳은 꽝닝 바닷가에서 신선한 원료를 받아서 꺼우 짱 (Cầu Trắng) 베베 식당은 분명히 세상에서 이 음식을 제일 맛있게 만들어 파는 곳이라고 한다. 까이 응엇 (cải ngọt) 이라는 야채, 보리새우, 양파, 말린 양파, 향채, 토마토, 베베를 삶은 국물을 뼈를 우려내서 깨끗히 걷어내고 육수로 사용하니 베베 국수의 고소하고 새콤매콤하고 색다른 맛을 만들어 낸다. 하지만 베베 국수 그릇에 눈에 제일 띄는 것이 찰기가 있고 맛이 고소하고 진한 베베들이다.

라우 무엉 및 민물새우 샐러드 Gỏi rau muống tép song

raumuong

다른 샐러드처럼 간식으로 먹는데 이 음식은 평범하고 만들기가 쉬워 선호된다. 라우 무엉이 연중에 어디든지 다 있어서 원료를 찾기 쉽다. 제일 어려운 점은 양념을 할 때 입맛에 잘 맞게 하고 겉모양이 먹음직스럽게 장식하는 것이다. 민물새우를 깨끗이 씻고 물을 뺀 후 식용유와 같이 볶는다. 땅콩을 볶아서 익힌 후 껍질을 벗겨 부순다. 훙 꿰 (húng quế) 라는 향채를 깨끗이 씻은 후 다지고 바나나 꽃을 깨끗이 씻고 물이 빠질 때까지 기다린다. 마늘 껍질을 벗겨서 찧고 고추를 씨앗제거 후 자른다. 마늘, 고추, 레몬, 조미료, 설탕과 같이 섞는다. 라우 무엉, 바나나 꽃을 마늘, 고추와 섞은 후 향채, 민물새우를 넣고 맨 위에 볶은 땅콩을 넣는다. 잘 섞이도록 젓가락으로 사용한다.

소금 볶음 게  Cua rang muối

cua-rang-muoi

신선하고 속이 꽉 찬 게를 재료로 소박하고 영양가 높은 맛있는 하이퐁 음식을 창조됐다. 이름만 들으면 누구든 게를 천일염으로 요리한다고 착각할 수 있는데 실제 음식 이름에 있는 “소금”은 쌀가루를 살짝 짜게 만들어서 익힌후 게 위에 덮으니 이 가루가 소금처름 부드럽고 흩어날려서 소금 볶음 게라고 부른다. 시간이 많이 소요되지 않고 삶은 게의 비린 냄새가 많이 나지 않고 맛이 고소하고 진하다. 게를 볶을 때 라무이(lá mùi), 사(Sả) 라는 향채, 식용유 , 소금가루, 향미료를 추가로 넣기 때문에 그런 맛이 나는 부분적인 이유가 된다. 게를 볶으면 먹음직스러운 색깔로 변하고 껍질을 살짝 깨면 바로 먹을 수 있다. 소금 볶음 게는 밥이랑 같이 먹어도 좋고 술안주로 즐겨도 좋다.

별야채로 볶은 우렁 Ốc xào khế

oc-xao-khe

이 음식은 신맛의 별모양 야채, 심황, 띠아 또 (tía tô), 라 롯 ( lá lốt) 이라는 향채, 기름에 튀긴 양파 , 우렁 등 원료가 참 간단하다. 양파, 야채를 깨끗히 씻고 별야채를 작은 별처럼 가로로 자른 후 소금으로 살짝 절인후 깨끗히 씻는다. 심황을 찧고 우렁을 살짝 익힌 후 살을 빼서 깨끗히 한다. 후라이팬에 기름을 조금 넣고 하얀 양파를 볶아서 액즙을 짠 별야채를 넣고 나서 소금, 액젓, 심황액과 같이 섞인다. 별야채에 조미가 잘 되게 한후 깨끗이 씻은 우렁을 넣고 뜨겁게 데워서 볶는다. 깔끔한 맛을 내기 위해 덜 익은 바나나와 같이 볶는다. 볶은 후 띠아 또 (tía tô), 라 롯 (lá lốt)이라는 향채와 양파를 다져서 넣고 잘 섞는다. 그릇에 담을 때 얇게 썰은 생강을 조금 뿌린다. 한 입으로 먹어보면 우렁의 아삭아삭한 맛, 별야채의 살짝 새콤한 맛, 양념의 진한 맛 더불어 양파, 향채를 같이 어우러져 말로 표현하기 어려울 정도로 맛있다.

짜 찌어 (돼지 가슴 부위를 잘게 다져 만든 요리) Chả chìa

nem-ran

짜 찌어의 3가지 원료는 오징어, 돼지고기 그리고 사탕수수다. 방금 도살되고 신선하고 깨끗한 고기를 구매하기 위해 미리 주문하거나 아침 일찍부터 시장에 나가야 한다. 고기의 기름을 다 제거 후 나머지를 잘 간다. 오징어도 마찬가지로 싱싱한 오징어를 깟 바 (Cát Bà), 깟 하이 (Cát Hải) 에서 구매 후 잘게 썰어서 돼지고기와 잘 갈고 액젓, 조미료로 양념하고 향버섯, 목이버섯, 후추도 넣는다. 하룽 (Hạ Lũng) 짜 찌어가 언제부터 유명한지는 아무도 모르는데 어쨌든 이 시골 음식이 특산물이 되었고 꽃시장, 꽃마을에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꼭 “독특한 “ 짜 찌어를 사서 가족, 친척들에게 선물로 해주고 싶어할 정도로 유명하다.

반다꾸어 (게로 국물을 낸 면 요리) Bánh đa cua

banh-da-cua

 

하이퐁의 반다꾸어는 하노이의 쌀국수, 훼의 분보(소고기국수)나 사이공의 후 띠에우 (hủ tiếu) 처럼 보편적인 음식이다. 부자든 거지든 상관없이 이 음식은 입맛에 다 맞는다. 소박하고 익숙한 원료인 민물게, 반 다 (bánh đa) – 면 종류 그리고 라우 껀 (rau cần), 라우 늇 (rau nhút) 라는 야채와 같이 결합해서 순수하고 진한 맛을 만들어 낸다. 반다꾸어 그릇속에 색깔이 잘 조화를 이루면서 식객들이 정말 빨리 먹고 싶은 마음이 동할 정도로 먹음직스럽다. 반다 면의 짙은 빨간 색, 게알 짙은 분홍색, 토마토의 빨간 색, 싱싱한 야채의 녹색, 짜라롯(chả lá lốt), 짜비엔(chả viên) 그리고 말린 양파로 향기로운 냄새속에 침을 흘릴 정도로 식감이 난다.

냄꾸어 베 (게 튀김만두) Nem cua bể

nem-cua-be

냄꾸어 베는 하이퐁항구의 특산물으로 간주된다.
남부나 하노이사람들이 원통형 쌈을 마는 전통 방법과 달리 정사각형으로 쌈을 만들어 정사각형 쌈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냄 속에 신선한 게살, 기름이 없는 돼지고기, 새우, 향버섯, 계란, 콩나물 등을 양념한다. 냄이 향기 좋고 아삭아삭하게 하기 위해 반다(bánh đa) -면 종류를 따로 제작 주문해야 한다. 반다를 물에 담근 후, 물을 빼고, 준비된 원료를 넣은 다음, 눈에 보기가 좋은 정사각형으로 예쁘게 쌈을 만든다. 이 음식을 국수, 생야채와 함께 새콤매콤달콤한 소스에 찍어 먹는다. 게의 고소한 맛, 반다의 아삭아삭한 맛 그리고 소스의 진한 맛으로 입맛이 까다로운 식객들도 만족시킬 수 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