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6,Friday

닌빈 에서 빼놓을 수 없는 특색요리

ninh-binh

닌빈은 북부 평지에 위치해 있고, 하노이에서 남쪽으로 93km, 호찌민에서 1,624km 떨어져 있다. 닌빈은 교통, 지형, 역사, 문화와 관련하여 매우 특별한 위치에 있고 세월에 따라 지질이 변경되어서 만들어진 석회석이 다양하고 풍부하여 닌빈 관광의 높은 잠재력을 갖게 되었다.
짱 안(Tràng An), 땀 곡(Tam Cốc) 빗 동(Bích Động) 관광지, 반 롱(Vân Long) 자연보존지역 등 과 같은 발전 가치가 있는 곳이 셀 수 없을 정도로 많으며 동굴, 호수, 물에 잠긴 산으로 인해 닌빈은 ‘육지의 하롱베이’ 라 불리우고 있다. 닌빈은 축소된 베트남으로 숲, 산, 강, 바다, 자연보호지역, 국립공원, 국민관광단지 등 모든 요소를 포함하고 있다.

닌빈으로 여행가면 아름다운 명소 관광 외에 그 곳의 독특한 음식도 즐기기를 바란다.
닌빈 음식들에는 석회산 맛과 현지인의 까다로운 요리법 등 정성이 듬뿍 담겨 있다.

338-67

낌선 거이 까 넥 – 낌선 생선회
Gỏi cá nhệch Kim Sơn

goi-ca

user image

닌빈 특색요리 중 하나이며, 한번 먹어보면 영원히 잊지 못하고 모두 이 음식에 푹 빠진다.  싱싱하고 배가 하얀 400g이상 되는 녹색물고기의 비린 냄새를 제거하고 볶은 찹쌀의 맛, 식초의 새콤한 맛, 고추, 후추, 생강, 싸(sả)라는 향채와 함께 매콤한 맛의 조화가 잘 이루어져서 색다른 맛을 만들어 낸다. 닌빈에 가면 꼭 낌썬 생선회를 먹어봐야 한다.

Nhà hàng Vũ Bảo
TT. Phát Diệm, Kim Sơn
096 669 97 47

Nhà hàng Hoàng Giang
Núi Hang Cá, Trường Yên, Hoa Lư
0303 620 072

화르 반숙 염소고기
Tái dê Hoa Lư

971_detaichanh

평범하고 먹음직스러운 음식 중에 염소가 빠질 수 없다. 이 곳에서 가장 인기 있는 음식이 바로 염소고기이다. 여러 가지 까다로운 공정을 거쳐 냄새를 제거하면 맛있는 바숙 염소고기를 만들어낼 수 있다. 바숙 염소고기는 보통 과일, 나뭇잎 특히, 생강소스에 찍어 먹는다. 이 요리는 맛있을 뿐 아니라 건강에도 좋은 귀한 보양식이다.

Nhà hàng Hoa Lư
Hoa Lư, Ninh Bình
0912 855 468

Nhà hàng Hoàng Nam
Tràng An, Bái Đính, Trường Yên, Hoa Lư
0973 079 093 / 0912 489 482

옌 막 넴쭈어 – 베트남식 발효된 소시지
Nem chua Yên Mạc

nem-chua-thanh-hoa-truong-thi_2013129154515522

닌빈에는 돼지로 만드는 전통 넴쭈어로 유명하다.
비록 재료는 간단하지만 요리방법이 매우 까다롭다. 우선 돼지고기의 특징인 분홍색을 띄는 돈피로 만든 하얀 면, 그리고 조미료, 마늘, 고추 등을 재료로 쓴다. 냄 쭈어는 새콤매콤한 맛이 있는데 보통 반석류 나뭇잎, 숭(sung)이라는 나뭇잎 등과 같이 먹고, 레몬, 마늘, 고추로 만든 액젓에 찍어 먹어야 음식의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

Nem chua Yên Mạc
70 phố 11 phường Vân Giang.
030 389 2020 / 030 350 0176
Nhà hàng Tuấn Bình
Xóm , Đông Sơn,
Yên Mạc, Yên Mô

똥 쯔엉 새콤한 등목어탕

Canh chua cá rô Tống Trường

canh-ca-ro-nau-sau

“갈 때는 고모와 삼촌이 그립고, 돌아갈 때는 똥 쯔엉 등목어탕이 그립다”
닌빈(NinhBình)저지대 인근 석회산의 특산물 명단 중에 새콤한 등묵어탕을 뺄 수 없다

새콤한 등목어탕은 어디든지 있는데 동굴이 많이 있는 똥 쯔엉에서 잡은 등목어가 제일 맛있다.  신선하고 큰 등목어를 골라 배추의 새콤한 맛, 생선의 단맛, 두부, 토마토의 상큼한 맛을 조화롭게 조리해야만 먹음직스러운 이 요리가 만들어진다.

Nhà Hàng Hương Mai – Trần Hưng Đạo
850 Trần Hưng Đạo, Tp. Ninh Bình

또느 분목 – 어묵과 같이 나오는 국수 종류
Bún mọc Tố Như

nha-hang-hai-tu-quy_2013102983842934

음식 이름처럼 또느 어묵국에 국수, 어묵, 날로 먹는 야채를 넣는다. 간단하지만 요리사가 재료 구매부터 신경을 많이 써야하는데 한 그릇에 담지 않고 여러가지 접시에 어묵, 고기를 담아 놓고 사람들이 먹고 싶은대로 자유럽게 그릇에 얹는다. 팟지엠–낌섬(Phát Diệm – Kim Sơn)성당에 방문하면 꼭 먹어봐야 하는 독특한 국수다.

Bún Mọc Tố Như – Quang Thiện
Quang Thiện, Kim Sơn, Ninh Bình.

쏘이 쯩긴 뇨 – 뇨홍개미알 찹쌀
Xôi trứng kiến Nho Quan

7-7-xoi-trung-kien-2139-1441073674-1441097196844뇨꽌은 울통불통한 석회산의 지역이다. 여기에는 홍개미가 살고 있고, 이 홍개미알로 색다른 홍개미알 찹쌀을 만든다. 매년 음력 2월부터 현지인들은 개미알을 수집하시 시작한다. 잘 살펴 봐야 알이 많이 있는 개미알집을 찾아낼 수 있다.  개미알을 미지근한 물로 씻은 후 물기를 빼고 양념에 무치면 독특한 요리가 탄생된다. 쏘이 쯩긴 뇨꽌은 닌빈성 현지인들이 자연에서 물려받은 특별한 선물이다. 누구든 한 번 먹어 보면 영원히 잊지 못할 것이다.

Nhà hàng ẩm thực Kim Đa
Quảng Trường 2 Làng Kim Đa
0936 419 159

쟈비엔 맘뗍 – 쟈비엔 새우젓 무침
Mắm tép Gia Viễn

mam-tep

닌빈성(Ninh Binh)에 가면 닌빈 사람만의 독특한 음식 문화를 접할 수 있는데, 쟈비엔 맘뗍을 꼭 먹어보길 바란다. 이 액젓은 오래 사는 작고 둥글며 진한 파란색을 띄고 있는 싱싱한 새우젓으로 만든 음식이다.  이 음식은 가공 후, 1달 이상 밀봉해 놓은 다음 꺼내서 요리하면 되는데, 이 새우젓 무침은 달콤하고 진한 맛이 나서 다른 음식을 더욱 먹음직스럽게 만든다.

까 코 가오 – 생선조림
Cá kho gáo

maxresdefault

닌빈성에는 염소고기와 누룽지로 유명 하지만 독특하고 색다른 ‘까 코 가오’도 있다. 구슬꽃나무 종류인 가오는 개울이나 언덕 밑에 자라는 식물인데 구슬꽃 나무의 과일은 새콤하고 상큼한 맛, 좋은 향기가 나서 타마린드, dracontomelon이라는 과일을 대신해 깐 쭈어(베트남식 야채와 생선, 과일을 넣고 끓인 맑은 국)로 요리하는 데에는 까 커 가오는 최고다. 느끼지 않고 생선의 비린 냄새까지 제거되어 구슬꽃나무의 좋은 향기와 맛의 조화를 이루어 닌빈의 색다른 특색요리를 만들어 낸다.

Nhà hàng bến Tràng An
Bến Tràng An, Hoa Lư
0942325897

Nhà hàng Minh Quân
Trường Yên, Hoa Lư
096 9678 903

옥 누이-산우렁이

Ốc núi

thanhhuong-165125115149-oc-luoc

최근 닌빈의 최고 특산물은 ‘산우렁이’이다. 석굴에만 살다가 4월부터 8월의 우기에는 바깥쪽으로 나가 번식을 시작하는 아주 드문 종류이다. 난빈성 곳곳에 살고 있는데 그 중에 담히입(Tam Hiep), 엔모(Yên Mô)와 뇨꽌(Nho Quan) 등 석회암 지역에서 많이 모여 산다. 우렁이가 석굴에 있을 때 잡기가 어려워 현지인들은 우렁이가 음식을 찾으러 나가는 아침 일찍부터 채집에 나선다. 산우렁이의 살은 질기고 쫄깃하며 한방 향기가 나 산우렁이로 타마린드와 볶은 뒤, 생강과 함께 찌거나 삶은 후 양파와 같이 섞어 만들어진 회 등과 같은 요리는 보기에도 먹음직스럽다.

Nhà hàng Trâu Vàng
283 Trần Hưng Đạo
030 3884 598
Nhà hàng Thăng Long
Tràng An, Hoa Lư
0123 888 0606

빤 쪼이 – 베트남 떡
Bánh trôi

banh-troi-1

닌빈의 특산물을 언급하면 ‘빤 쪼이’를 빼 놓을 수 없다. 이 음식은 아주 평범한 재료로 만들어졌는데 반쪼이 속은 잘게 자른 부용국의 잎, 다진 땅콩과 꿀설탕의 조화가 잘 어우러져 상큼하고 살짝 달콤한 맛을 낸다. 빤쪼이를 삶는 물에 자몽꽃과 부용국잎의 은은한 향기로 인해 이 평범한 음식이 관광객에게는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 준다.

Nhà hàng Hoàng Giang
Trường Yên Hoa Lư
030 3620 072

Bánh Trôi, Bánh Chay
Đầu Phố 2, Vân Giang
Ninh Bình

PDF 보기

3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