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March 29,Friday

자연산 공기정화 및 심리치료를 겸할 수 있는

2-01-01
크리스탈 솔트 Crystal Salt

히말라야의 소금광산 Khewra Salt Mines

히말라야 산맥의 소금광산에서 지하 300미터 밑으로 더 내려 가면 지하광산이 모두 소금 결정체로 되어 있다. 이것은 2억 5천 만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지금의 히말라야 산맥이 생기기 전에 그 곳은 테티스라는 바다였다. 아프리카 대륙이 떨어져 나와 서서히 이동하면서 조산활동에 의해 히말라야 산이 생성이 되었고, 우리가 과학시간에 ‘판게아’라고 들어본 것이 어렴풋이 기억이 날지 모르겠는데, 지금의 히말라야산은 바다 밑의 땅이 솟아 오른 것으로 지금도 가끔 조개화석이 산정상에서 발견되는 것도 바로 이때문이다. 바로 이 소금광산에서 결정되어 있는 소금결정체(소금광석, 화석=암염)는 바로 그 바닷물이 갇히고 오랜 세월이 흘러 물기는 증발이 되고 바닷물의 소금성분만 다시 재결정된 것이라고 한다. 베트남에도 이제 이런 자연산 희귀제품인 크리스탈 소금이 수입되어 판매되고 있다고 하여 그 수입상인 Taza International Co., Ltd의 대표이사 Tina Ta(Ta Thu Trang)씨를 만나서 소금에 대한 얘기를 들어보았다.
Tina 대표이사는 3가지의 일을 하고 있다. 베트남 진출업체 컨설팅과 무역 그리고 이 파키스탄에서 수입되는 이 크리스탈 소금의 제품에 대한 독점 수입권을 갖고 전국에 크리스탈 소금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도대체 이소금의 역할이 무엇인가 묻자 Tina Ta씨는 아예 준비된 자료를 건내준다. 그 자료를 정리했다.

소금의 성분

이 소금광산에서 나는 소금은 두가지로 분류할 수 있다. 하나는 크리스탈 소금(Crystal salt), 또 다른 하나는 락솔트(Rock Salt)[우리나라에서는 암염(바위 암,소금 염)이라고 부르고 있다]. 특히 크리스탈 소금은 ‘왕의 소금’이라고 불리워지는데, 왜나하면 불순문이 섞여 있지 않은 순수한 크리스탈화 된 소금은 오직 왕이나 높은 계급의 사람들 만을 위한 것이었고, 평민은 락솔트(암염-진흙이나 다른 물질도 섞여 있어 순도가 크리스탈 소금만큼 높지 않음)을 구할 수 있었다고 한다.

소금화석에서 나오는 자연적인 음이온

user image

1-01

1. 소금광산 요양소-천식, 아토피, 관절염 환자들이나 피부병 환자들이 음이온이 많은 공기를 마시면서 요양을 하고 병이 나았다는 사람들이 생겨나서 폴란드의 소금광산에서는 아예 소금채취는 중단하고 요양소를 만들었는데, 이것을 Speleotherapy(광산요법)라고 한다.

2. 소금램프(솔트램프, 암염램프)의 음이온과 칼라 테라피 효과

이 소금광석(화석, 암염)을 캐내어서 속에 구멍을 뚫고 전구를 넣어 램프로 만들면 음이온이 발생하고 색을 통한 심리적 치료 효과를 보는데 이미 유럽에서는 독일을 비롯하여 일본에서도 널리 사용되고 있다.
음이온이 발생되는 화학적 원리는 NaCl의 화학적 구조에서 오는데, Na+, Cl-의 화학적인 구조로 인해서 소금이 물기를 흡수하면서 용해가 되고 또 다시 전구의 열로 인해 증발이 되면서 이때 Cl-음이온이 자연적으로 발생을 해서 숯처럼 공기정화를 해주고 미세먼지(양이온을 가지고 있음)가 줄어들면서 역시 아토피나 천식, 비염, 알레르기가 경감이 된다. 수면을 잘 취하고 냄새를 없애주거나 컴퓨터 옆이나 텔레비전에서 나오는 전자파(+양이온)을 중화해주는 것 등 음이온의 효과가 있으며 눈으로 직접 보지 않으면 상상할 수 없는 아름다운 빛(일출이나 일몰 때의 605~700나노미터 가시광선)이 나와 램프를 보는 것만으로도 마음의 안정을 느낀다.

어떻게 음이온이 발생되며 공기를 정화시키나?

이온의 발생은 소금이 물기를 흡수하고 다시 물기가 증발되는 현상이 반복되면서 일어난다.
전구로 인해 가열된 소금 결정체는 공기 중의 수분을 램프 표면으로 끌어 당긴다. 그러면 소금은 수분과 결합을 하면서 용해되고 양전하를 띈 나트륨(Na+)과 음전하를 띈 염화물(Cl-)이 되서 다시 공기중으로 나오게 된다. 이러한 이온 방출은 오직 미네랄 소금에서만 일어나는 특별한 현상인데, 이것은 미네랄 소금이 전자적으로 중성의 원자구조를 지니고 있기 때문이다. 이 음이온은 대기중의 이물질(먼지, 박테리아, 담배연기, 꽃가루, 배기가스, 악취 등)과 결합하여 무거워져 땅으로 떨어지면서 공기를 정화시키는 것이다.

집안에 숲속의 공기를 심는다

솔트램프를 컴퓨터 모니터 옆에 두면 전자파를 현대 문명이 끊임없이 만들어 내고 있는 자동차 배기가스, 에어컨, 히터, 컴퓨터(CRT) 모니터, 전자렌지, 오븐, TV 브라운관, 새집 증후군(각종 화학자재, 페인트) 등을 중화시킨다.
그래서 이 크리스탈 소금을 상용하거나 자신의 생활환경 속에 비치해 둔다는 것은 마치 공기가 맑은 자연 속에서 지내는 것과 같은 효과를 낸다고 한다. 또한 이 소금은 세포의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활력을 증진시키며 피를 맑게 하고 신경 안정과 피로 회복, 식욕증진에 효과가 있는 음이온을 발생하기 때문에 공기의 비타민으로 불린다고 한다.

청아한 공기만큼 가벼운 부담

가격도 비교적 저렴하다. 제품에 따라 70만동에서 약 150만동 정도로 가성비 좋은 가격으로 건강에 관심이 있는 소비자의 주문이 늘어 가고 있고, 스파나 마사지센터 혹은 찻집이나 음식점 등 냄새와 공기를 정화시킬 필요가 있는 업소에서 주로 주문을 한다고 한다.
Tina Ta 씨는 이 사업 외, 베트남에 새롭게 진출하는 기업들의 현지 정착을 위한 모든 컨설팅 업무를 대행하고 또 베트남을 중심으로 이루어지는 수출입 중개업무를 맡아주고 있다. 10여년 전부터 부동산 무역 등을 하면서 전국적으로 쌓아 올린 인맥이 자신의 자산이라고 얘기하는 비지니스 DNA를 확실히 지니고 있는 여장부다.
원인도 없이 머리가 아프고 몸이 무겁고 피로가 쌓여만 간다면 멀리 휴양지라도 다녀올만 하지만 시간이 안된다고요? 아래로 전화를 하셔서 히말라야 크리스탈 소금으로 집을 유양지를 바꿔보는 것도 나쁜지 않을 듯 하다.

문의 | Taza International Co., Ltd: 09110 22226

PDF 보기

3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