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0,Saturday

깟 띠엔 정글 롯지

베트남 최초의 부띠끄 휴양지

남깟띠엔(NAM CAT TIEN)국립공원내에 위치한 베트남 최초의 부띠끄 휴양지, 깟 띠엔 정글 롯지(CAT TIEN JUNGLE LODGE)가 2014년 2월 1일, 마침내 문을 연다. 확트인 넓은 공간에 아기자기 하고 매력적인 부띠끄 형태로 꾸며졌으며 112명까지 단체손님을 받을 수 있다.

깟띠엔(Cat Tien) 국립공원은 74,319ha의 광활한 면적에 다양한 생태계와 세계 멸종위기 동물목록에 등재된 다수의 희귀한 동물종이 서식하는 태초의 자연환경을 국가와 지역주민의 노력으로 잘 보존되어 있다. 특히 이 곳을 감싸고 흐르는 동나이강은 깟띠엔 공원의 삼면을 휘감으며 자연적 경계를 형성하고 있는데 왼쪽 제방 위에는 마을과 정원이 물 가까이에 지어져 있고, 오른쪽 제방 위에는 원시림 특유의 녹색 나뭇가지들이 드리워진 야생림이 있어 지형들이 다양하고 변화무쌍하다.

지난 1978년 남깟띠엔 공원과 북깟띠엔 공원이 국가보호 구역으로 지정되었으며, 1992년에는 깟록 공원 (CatLoc) 또한 야생동물 및 식물군 보호를 위한 프로그램에 등재되었고 1998년 12월, 세 공원이 하나로 합쳐져서 깟띠엔 국립공원으로 거듭났다. 이 곳 입구에서 등록을 하고 나면 비로서 본격적인 대자연 탐사길에 오르게 된다.

천혜의 원시 대자연 속으로

나뭇잎으로 덮인 산책로를 걸으며 열대 우림의 숲 안으로 들어가 보자. 층층이 지붕 모양으로 우거진 나뭇가지들에 햇살이 내린다. 공기는 습하고, 매미 소리는 사방에서 울려 퍼진다. 숲에 있는 수령이 400년 된 침엽수도 신기하기만 하다.

좀 더 가다 보면 방랑(bang lang)이라고 하는 수령이 거의 300 년이 된 또 다른 나무를 만나게 된다. 직경이 3m에 달하는 줄기로부터 6개의 상아빛 하위 줄기들이 자라 나왔다. 숲에는 이 밖에도 기이한 나무들도 많이 있는데, 직경이 3.7m인 미국 삼나무, 개울을 따라 다발로 된 뿌리를 뻗으며 20명 가량의
사람에게 그늘을 드리울 수 있는 벤자민 고무나무, 줄기에 3명이 들어가기에 충분할 만큼 넓게 속이 텅 비어 있는 바냔나무 등이 있다. 현재 깟띠엔 공원에는 1,362 종류의 식물군이 서식하고 있으며, 이들 중 다수는 세계 멸종위기 동물목록에 등재되어 있다.

한편 이 숲에는 현재 326종의 다양한 조류들이 우거진 나뭇가지에 둥지를 틀고 있으며, 77 종류의 동물, 37 종류의 파충류, 133 종류의 어류, 그 밖에 수없이 다양한 곤충들이 서식하고 있다. 게다가 놀랍게도 이 곳에는 세계 멸종위기 동물목록에 등재된 반텐 소, 인도들소, 호랑이, 곰, 늑대, 검은발 원숭이, 공작, 재두루미, 꿩, 악어, 비단뱀 등이 함께 살아가고 있다. 특히 외뿔코뿔소 7~8마리로 이루어진 무리는 베트남 및 해외 과학자들의 주목을 끌어왔다.

고대 참파 문명의 살아있는 요람

그 외에 이곳에서는Stiêng 과 Mạ 족의 생활문화를 직접 목격할수 있다. 특히 지난1998년 11월, 남깟띠엔 공동체, 푸미 마을 등에서는 2,500~3,000년 이전의 고대 촌락이 발견되었는데, 이 유적단지에는 사원과 탑 등 다수의 유물들이 발굴되었으며, 남부 쩐랍(Chan Lap) 문명과 북부 참파(Cham Pa) 문명의 혼합된 형태를 보여주었다. 특히 유물들 가운데는 숭배를 목적으로 하는 조각상들이 여러 개 있는데, 대표적으로 링가-요니 (Linga-Yoni : 인간의 생식기모양의 조각물)가 있다. 높이가 2.1m에 달하는 이 곳의 링가는 세계의 유사 기념물 중 가장 큰 것이다. 이 밖에도 다른 여러 흥미로운 유적들을 통해 깟 띠엔이 2천여년 전에 세워졌던 고대 푸남(Phu Nam) 왕국의 성지였다는 점을 알 수 있다.

깟 띠엔으로 가는 길

깟 띠엔 국립공원(Cat Tien National Park)은 동나이(Dong Nai), 럼동(Lam Dong), 빈프윽 (Binh Phuoc) 등 세 성에 걸쳐 있다.
호찌민시에서 출발하여 달랏 방향으로 20번 국도로 약 24km정도 가다보면 174번 이정표가 나온다 이 곳에서 왼쪽으로 돌면 떤푸 (Tan Phu) 교차로가 나오고, 곧이어 깟 띠엔(Cat Tien) 국립공원에 도착하게 된다.

기본시설

Deluxe룸, 캠핑장, Suite 룸, 단체실,고급 Suite룸 등 다양한 형태의 객실이 마련되어 있어 필요에 맞게 선택이 가능하다.
어느 곳에서나 창문과 베란다를 통해 대자연의 웅대하고 장엄한 모습을 감상할 수 있다. 또한 굽이쳐 흐르는 동나이 강과 웅장한 남깍띠엔 국립공원의 아름다운 전경을 배경으로 레스토랑과 바, 그리고 멋진 카페도 있다. Happy Belly 레스토랑은 베트남 전통 음식에서 부터 유럽, 아시아 퓨전 요리에 이르기까지 세계 각국의 음식을 한 자리에서 맛 볼 수 있으며(3식), 가벼운 디저트나 간식도 언제든지 즐길 수 있다. 또한 DMZ 바는 음악을 좋아하는 사람들을 위한 특별한 공간으로, 대자연의 아름다움과 밤하
늘의 별을 감상하며 와인과 칵테일로 피로를 풀 수 있는 특별한 공간이다.

기타 부대시설

첨단 현대시설과 장비를 두루 갖춘 회의실에서는 세미나, 각종 기념식, 결혼식 파티 등 각종 행사도 병행하여 거행할 수 있다. 또한 사우나(1)와 자쿠지(2) 시설, 기타 피부, 헤어 미용실 등이 있으며 2, 3층에는 남깍띠엔 국립공원의 절경을 한 눈에 감상하며 피로를 풀 수 있는 스파도 마련되어 있어 현대인의 휴식처로도 부족함이 없다. 이밖에도 이 주변에는 기념품점, 렌트카사무실, 사진전시실 등이 갖추어져 있고, 기타 야외파티와 록 음악 페스티벌 (년 1회), 자연과학 및 대자연 보호 세미나 등도 열린다. 이 외에 각종 악어들의 생태를 한 눈에 감상할 수 있는 악어 농장도 있는데, 특히 학생과 젊은층에게 인기가 높다.

CAT TIEN JUNGLE LODGE
Address: Ap 4, Nam Cat Tien, Tan Phu District, Dong Nai Province,Vietnam
telephone : 061. 3664 888 F 061. 3664 999
Email : info@cattienjunglelodge.com
web : www.cattienjunglelodge.com

PDF 보기

14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