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July 29,Thursday

짜이언트 렌턴 축제 하노이 시, 한·베 등불 축제

금년 12월 3일부터 내년 1월 22일까지 하노이 가무다 신도시의 무역센터에서 한.베 등불 축제가 50일간 펼쳐진다. 한국은 매년 수도 서울에서 70일간에 걸쳐 한국의 문화와 역사를 주제로 한 등불 모형을 전시하여 액 3백만 명의 인파를 모우던 그 축제가 베트남으로 이전되는 듯하다. 베트남에서 열리기 전에는 영국, 미국, 일본, 대만 등지에서 열려 많은 호응 속에 한국의 문화를 소개한 바 있다. 한국의 등불 전문가의 손에 의해 제작된 등불은 hoa binh(평안), 사랑, 희망지역 등의 주제로 마련되었다. 화빈과 사랑은 과거의 잃어버린 공간을 향하여 보호해야 할 평화의 가치와 중요성을 강조하고 희망지역의 등불은 2018년 평창 동계 올림픽에서 시연될 예정이다.
그 외에 이 축제에는 K-pop공연, 태권도, 전통악기 연주, 커버 댄스대회 및 한국 음식과 놀이 전시 등이 마련되어 한국의 문화를 바탕으로 베트남인과 한국인의 우정의 어우러짐이 열리고 있다.
뚜이째 12/13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