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March 29,Friday

2016 한.일 문화교류행사 실시


문화체험을 통해 양국 학생 간 우호의 정 다져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는 지난 12월 2일(금)에 일본학교와 문화교류 행사를 가졌다. 이 행사는 한국과 일본 학생 간의 친목을 도모하고 양국 문화의 폭넓은 이해를 돕고자 하는 의도에서 이루어졌으며, 일본학교의 신축 체육관에서 행사가 진행되었다. 양국 학교 60여명의 학생과 본교 김원균 교장, 오준식 교감이 내빈으로 참석한 가운데, 일본학교 학생들은 발랄한 댄스로 분위기를 돋우면서 한국학교 학생들을 열렬히 환영하였다. 이어서 일본학교의 학생 대표가 본교 학생들을 위해 유창한 한국어로 환영사를 해준 데 대해, 김원균 교장은 영어로 감사의 답사를 일본 학생들에게 전달하였다.


이날 행사로 일본학교와 한국학교의 학생들은 서로에 대해 깊이 이해하는 시간을 보냈고, 특히 행사 후 한일 양교 학생들은 서로의 연락처를 교환하는 등 국경을 뛰어넘는 우정을 맺는 소중한 시간을 보냈다. 어린 학생들이지만, 이웃 국가이자 이웃 학교의 구성원을 친구로 존중하며 관계를 넓혀가는 모습은 인상적이었다. 또한 체육관에서의 교류행사가 끝난 후 한국학교 학생들의 요청으로 일본학교 교실과 도서관을 둘러보기도 하였는데, 이는 다른 나라 학생들의 학교생활 모습을 살펴볼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