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July 25,Sunday

DGB대구은행, 베트남 현지 아동 후원물품 전달

꾸준한 현지 사회공헌 활동을 통한
지역사회 지원에 최선의 노력 기울여

DGB금융그룹 DGB대구은행은 12월 8일(목) 베트남 현지시간으로 오후 5시 호찌민에 위치한 휴맨지역아동센터에서 ‘베트남 빈곤 아동을 위한 후원 물품 기증식’을 가졌다. DGB대구은행은 2014년 12월 베트남호치민사무소 개소 이후 꾸준한 현지 봉사활동으로 글로벌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해왔다. ‘꿈과 풍요로움을 함께’하는 DGB의 이념을 전달한 이날 행사에는 호치민 영사관 김수호 영사, 대구시 호찌민 사무소 이한조 소장, 휴맨직업기술학교장 웬 판 호아 등이 참석했다.
휴맨지역아동센터는 부스러기사랑나눔회 베트남지부에서 도시빈곤지역에 설립한 복지시설로, 적절한 돌봄을 받지 못하는 베트남 현지 빈곤 가정의 아이들을 보호하고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DGB대구은행은 임직원 유니폼으로 쓰인 쿨비즈 티셔츠 500여벌, 아동용 우의 500벌을 비롯해 학업에 필요한 학용품 등의 물품을 전달하고 10명의 학생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DGB대구은행은 호찌민 사무소 개소 당시, 박인규 은행장이 현지 릉테빈 중학교에 컴퓨터와 장학금을 전달하는 물품지원 기부행사를 진행했으며, 지난해 초에는 릉테빈 중학교 내 DGB LAB실을 개소해 교육용 컴퓨터 40여대를 비롯해 에어컨, 선풍기 등의 기자재와 장학금을 전달했다.
또한, 올해 6월 베트남 내 은행 영업을 위한 지점인가 신청을 완료한 DGB대구은행은 급증하는 지역기업의 진출에 맞춰 원활한 금융지원을 위한 신속한 영업점 인가에 힘쓰고 있다. 이와 더불어 베트남 정부 관리자급 방한교육 지원, 교육환경 개선사업 등의 글로벌 CSR활동으로 베트남과의 유대관계를 강화해간다는 방침이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