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July 27,Tuesday

제49회 코참 포럼 개최

베트남 경제현황 및 2017년 전망관련 발표

지난 12월 22일(목) 제49회 코참(호치민 한인상공인연합회) 포럼이 1군 쉐라톤 호텔 VIP룸에서 열렸다. 2016년을 마감하는 코참포럼에는 사전 참가신청을 한 약 80여명의 코참 회원들이 연말의 바쁜 일정 속에서도 참석하여 그 뜨거운 학습 열기를 느낄 수 있었다.
포럼의 1부는 한얼컨설팅의 이진웅 전문위원의 발표로 TPM(Total Productive Management)에 대한 이해와 활동사례 등을 통해 효율 극대화 속에서 재해, 불량, 고장 ZERO 등을 위한 방법론에 대한 학습이 있었고, 포럼의 2부에서는 한얼컨설팅 한재진 대표의 발표로 베트남의 경제현황 및 2017년 전망에 대한 명쾌한 설명을 들을 수 있었다. 특히, 최근 화폐개혁설 등에 대한 참석자들의 큰 관심을 반영해, 환율과 관련한 문제 등에 대한 심도 있는 분석이 이루어져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코참포럼’은 한인상공인연합회인 코참이 매년 3~4차례 진행해 오고 있는 권위 있는 경제세미나로서, 코참과 대한상공회의소의 공동주최로 진행되고 있으며, 시기별 관심있는 경제이슈를 선정하여 코참회원들과 그 정보를 공유하고 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